FANDOM

뇌제의 일곱 제후
노르망디 프리먼 FEEL 파르티아
오토마톤 크리에이터 네오 머슬 게르트루드 이익

"예언되었기 때문이다. 너와 나의 만남이."

"자! 함께 하거라! 유토피아의 건설에!"

개요편집

어둠속의 망령의 대장으로 13명의 악령 중 1번째 악령이며 뇌제의 일곱 제후 중 일곱 번째 제후이다. 칭호는 "눈에 시간이 흐르는 자"이며 악령은 [선견지명]이다. 자신의 행동이 언론에 유포되는걸 방지하기 위해 비서인 청초를 G.ID은행 행장자리에 앉히고 자신은 부행장으로 내려갔다. 현재 아이큐스톤을 제작 중이다.

악령편집

악령의 이름은 [선견지명]. 오른쪽 눈으로 미리 일어날 일을 볼 수 있다. 하지만 언제든지 볼 수 있는 게 아니고 보고 싶지 않다고 해서 보지 않을 수 있는 것도 아니다. 오른쪽 눈으로 본 미래는 대부분 큰 틀에서 벗어나지 않는 선에서 반드시 이루어 진다고 한다. (90% 정도를 완벽하게 예언하고, 나머지 10%도 위에 나온것처럼 반드시 이루어진다.) 오른쪽 눈에 낀 모노클에 달린 시계의 시각이 네오가 예언하는 미래의 시간과 동일하다.

작중 행적편집

비밀의 전학생편집

비밀의 전학생 편에서 처음으로 모습을 드러내었다. LOD의 대장인 이그니스[1]와 대화를 하는 것으로 등장.

네오와 이그니스는 오렌지스타 렌의 성스러운 보석을 탈취하려다 실패한 아우둑도와 형아둑도[2]의 뒷처리에 대한 얘기를 나누고 있었다. 이후 네오와 이그니스의 이야기는 성스러운 보석 얘기로 향한다. 이때, 네오는 성스러운 보석을마석이라고 부르며 자신이 가진 마석의 힘이 가장 강력하다는 것을 언급한다.

수수께끼의 알편집

일렉트릭코 사이코와 메카트로닉스 사이보그에게 무한 생장 생물 생성형 생물[3]의 알을 훔쳐오라고 명령한다. 이 알은 자신의 야망과 관련이 있다고 한다.[4]

오롯 편편집

기밀을 듣고 튄 前 13번째 악령을 처리하기 위해 헌터즈를 이용했으나 노르망디에 의해 실패한다.

G.ID 산업 단지로 진로 체험 학습을 온 별별초등학교 학생들 사이에 섞여있는 블루스타를 만나고 오롯을 제거하기 위해 혈청-유글레나를 제외한 어둠속의 망령 전원을 모집한다. 오롯을 제거하려는 작전대로 하려는 순간 네오는 뇌제의 일곱 제후가 쳐들어온다는 미래를 보고 작전을 변경하였다. 그래서 제후들과 접점이 있는 조직원 4명을 4개의 문에 배치한다. 박스마스터프리먼, 다크니스Feel, 매지스트파르티아, 그리고 데빌 타임즈머슬과 만나도록 배치하였고, 나머지는 원래 작전대로 놔둔다.그 후 네오는 블루스타와 만나 얘기를 한다.

1부에서 웃음귀신이 '네오님께서 행차하십니다.'라고 말한 뒤 '기다리고 있었다.블루스타.'라는 멘트를 날리는 것으로 밖에 나오지 않았다. 2.0에 추가된 종장에서는 중력석, 루이 루비와 그론 루비를 동시에 다루면서, 중력석으로 블루스타를 제압하는 모습이 확인되었다.

어둠속의 망령편집

네오가 자신의 야망을 위해 만든 조직. 총 13명의 구성원으로 이루어져 있다. 어둠속의 망령은 모두 네오의 눈에 보였던 사람들로 웃음귀신에게 능력을 부여받은 존재들이다.[5]

뇌제의 일곱 제후편집

뇌제 3세의 일곱 제후가 되려고 스페이스 스타 시티 테러 사건에 누명을 뒤집어 쓰고 뇌제에게 조공으로 마석을 바침으로써 환심을 산다.

과거 편집

뇌제후 카페출시본 까지편집

옛날엔 사소한 일을 예지몽으로 꿨다.(저녁 반찬이나 친구와 싸우게 된다는, 지극히 사소한 미래들.) 그런데 중학교 때 사고가 났고 그 이후로 예지몽을 꾸지 않게 되었다. 하지만 오른쪽 눈이 불규칙적으로 미래를 보게 되었는데 은행(G.ID)을 설립하는 일, 어둠속의 망령을 이끄는 일, 베스터를 입양하는 일, 그리고 미래에 스타베리아가 악인에 의해 멸망하는 일을 보았다.

뇌제후 정식본편집

어릴 적에 붕괴 사고를 겪고 난 뒤 악령 [선견지명]을 얻게 되었다. 이후 오른쪽 눈을 통해 미래를 보게 되었고, 이 능력을 이용해 자신의 미래에서 불행을 겪는 이들을 구하고자 한다.

+ 자신이 꾼 예지몽으로 계획한 현장체험학습에서 사고가 일어나 자신의 친구들이 다치고 죽었다. 그 이후로 오른쪽 눈으로 미래를 보는 능력이 넘어갔다. 그렇게 보게된 미래들중 하나가 '웃음귀신' 의 죽음이였으며 차후 웃음귀신의 죽음을 막는다. 그것을 계기로 다른 이들도 하나하나 구해왔지만, 정작 자신은 '완벽하게 구해내지 못했다.' 라며 괴로워한다.

제작 비화 편집

SoulStar 님의 만화에 '네오'라는 악의 수장이 있었습니다. 이름 외에은 아무것도 공개되지 않은 흑막이었죠. 캐릭터 모집 당시 저는 글 캐릭터를 그리고 싶어 승낙을 받아 악의 조직 대장 '네오'를 그려 신청했습니다. 그런데 이 캐릭터가 매우 맘에 들어서 블점에 가져왔습니다. 성격, 야망, 인물관계, 악령 등을 추가하여 지금의 네오가 탄생했습니다. 처음 블점에 넣었을 때는, 이 악역이 구원자가 될 줄 몰랐습니다.

'절대적인 악의 조직이 '예언' 능력을 갖고 있다면 완전 사기 아냐? 작전들 전부 성공할 거 아냐!'라는 느낌으로 기드의 대장 네오에게 예언 능력을 줬습니다. 당시에는 '예언에서 본 미래격전을 블루스타에게 보여준다.', '예언에 보인 사람들을 구원한다.', '구원에 감사한 그들은 기드에 들어온다.', '사람들을 구원하지 못했다고 생각하며 죄책감을 느끼는 네오와 그걸 바라보며 가슴이 찢어지는 웃음귀신'과 같은 이야기를 구상조차 못했습니다. 이렇게 보니 네오의 예언 능력이 지금의 네오와 기드를 만들었군요. 역시 네오 님!

베스터편집

베스터는 네오가 입양한 양아들이다. 베스터를 아들로 둔 것은 예언 때문에 그런 것 같다.[6]베스터는 원래 민트스타라는 이름을 갖고있었지만 네오가 지어준 베스터라는 이름을 갖게 되었고 본인도 민트스타라는 이름보다 이 이름을 더 좋아한다고 한다. 여담으로, 네오는 양아들 베스터를 한명의 아들로써 매우 사랑한다. 뇌제후 편에서는 아들바보라는 언급이 나오기도 했다.

베스터

오롯 편의 베스터

  1. 후에 등장하지 않는다.
  2. 이 둘은 윕에 의해 죽었다.
  3. 파인애플.
  4. 뇌제후 편에서 네오가 가형마석의 생산을 위해 가져오려고 했으나 오토마톤 크리에이터의 협조로 알이 필요 없어지자 명령을 취소했던 것으로 밝혀졌다.
  5. 후자의 경우 네오와 웃음귀신을 예외로 둔다.
  6. 예언 때문에 그렇다고도 볼 수 있지만, "미래는 바뀌지 않는다"는 말로 미루어 보아 원래 양아들을 입양할 운명이었다고도 볼 수 있다.
어둠속의 망령
13명의 악령 네오웃음귀신라이베라일렉트릭코 사이코메카트로닉스 사이보그NUGBOX MASTER가스트 윙다크니스데빌 타임즈나이트메어매지스트혈청-유글레나
기타 조직원 베스터청초포섀시드 룸 고스트레이저자이언트닌자 - 도청
협력자 오토마톤 크리에이터로제 르나르
前 조직원 오롯퍼플스타
블루스타의 점프점프 시리즈 등장인물
어둠속의 망령 네오웃음귀신라이베라일렉트릭코 사이코메카트로닉스 사이보그NUGBOX MASTER가스트 윙다크니스데빌 타임즈나이트메어매지스트혈청-유글레나베스터청초오토마톤 크리에이터포섀시드 룸 고스트
헌터즈 퍼플스타닌자 - 도청레이저자이언트
이반 제국 그로즈니네오노르망디머슬 게르트루드프리먼FEEL파르티아오토마톤 크리에이터로제 르나르이익이반스탈린
오롯의 자아공유자 노르망디홀랜드아르마다레노바티오제니퍼천리S-crap
기타 등장인물 핑크스타다크블루스타홍안화살표스타파인애플열권통통이흑아저씨&백아저씨스트렌지퉁퉁스타나리폰연금술스타챠시노스트타임스타돌이버드하이퍼스타달팽이스타나브미러스타푸딩스타으허허스타어스아래아메리크리스틴래디쉬할라피뇨큐컴버릴리 르나르노이엘 르나르로만파비올라모라피쉬다크스타사슬이 목이그랜드트리Dr.후블루돌이우체부스타오렌지스타 린블랙오렌쉘미경비봇이그니스형아둑도&아우둑도멋부심스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