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DOM

Ghosts In the Dark
네오 웃음귀신 라이베라 메카트로닉스 사이보그 일렉트릭코 사이코 NUG BOX MASTER
가스트 윙 다크니스 데빌 타임즈 나이트메어 매지스트 혈청-유글레나 오롯

뇌제의 일곱 제후
노르망디 프리먼 Feel 파르티아
오토마톤 크리에이터 네오 머슬 게르트루드 이익
블루스타의 점프점프 시리즈 등장인물
네오-0
본명 네오
다른 이름 눈에 시간이 흐르는 자
종족 스타족
성별 남자
나이 36세
가족 관계 베스터(양아들)
소속 어둠속의 망령
뇌제의 일곱 제후
첫 등장 비밀의 전학생
등장 작품 비밀의 전학생
수수께끼의 알
오롯 편
어둠속의 망령 편
뇌제의 일곱 제후 편
원작자 BlueStar★

"예언되었기 때문이다. 너와 나의 만남이."

"자! 함께 하거라! 유토피아의 건설에!"

개요편집

어둠속의 망령의 대장으로 13명의 악령 중 1번째 악령이며 뇌제의 일곱 제후 중 일곱 번째 제후이다. 칭호는 "눈에 시간이 흐르는 자"이며 악령은 [선견지명]이다.

악령편집

악령의 이름은 [선견지명]. 오른쪽 눈으로 미리 일어날 일을 볼 수 있다. 하지만 언제든지 볼 수 있는 게 아니고 보고 싶지 않다고 해서 보지 않을 수 있는 것도 아니다. 오른쪽 눈으로 본 미래는 대부분 큰 틀에서 벗어나지 않는 선에서 반드시 이루어 진다고 한다. (90% 정도를 완벽하게 예언하고, 나머지 10%도 위에 나온것처럼 반드시 이루어진다.) 오른쪽 눈에 낀 모노클에 달린 시계의 시각이 네오가 예언하는 미레의 시간과 동일하다.

작중 행적편집

비밀의 전학생편집

비밀의 전학생 편에서 처음으로 모습을 드러내었다. LOD의 대장인 이그니스[1]와 대화를 하는 것으로 등장.

네오와 이그니스는 오렌지스타 렌의 성스러운 보석을 탈취하려다 실패한 아우둑도와 형아둑도[2]의 뒷처리에 대한 얘기를 나누고 있었다. 이후 네오와 이그니스의 이야기는 성스러운 보석 얘기로 향한다. 이때, 네오는 성스러운 보석을마석이라고 부르며 자신이 가진 마석의 힘이 가장 강력하다는 것을 언급한다.

수수께끼의 알편집

일렉트릭코 사이코와 메카트로닉스 사이보그에게 무한 생장 생물 생성형 생물[3]의 알을 훔쳐오라고 명령한다. 이 알은 자신의 야망과 관련이 있다고 한다.[4]

오롯 편편집

기밀을 듣고 튄 前 13번째 악령을 처리하기 위해 헌터즈를 이용했으나 노르망디에 의해 실패한다.

G.ID 산업 단지로 진로 체험 학습을 온 별별초등학교 학생들 사이에 섞여있는 블루스타를 만나고 오롯을 제거하기 위해 혈청-유글레나를 제외한 어둠속의 망령 전원을 모집한다. 오롯을 제거하려는 작전대로 하려는 순간 네오는 뇌제의 일곱 제후가 쳐들어온다는 미래를 보고 작전을 변경하였다. 그래서 제후들과 접점이 있는 조직원 4명을 4개의 문에 배치한다.웃귀가 제후들 악령 뺏어버린다면 제후들 그냥 털릴 텐데 박스마스터프리먼, 다크니스Feel, 매지스트파르티아와 만나도록 배치하였다. 그리고 데빌 타임즈머슬과 만나도록 배치하였다. 나머지는 원래 작전대로 놔둔다. 스토리 전개도 생각해주는 멋진 대장그 후 네오는 블루스타와 만나 얘기를 한다.

네오2

뇌제의 일곱 제후 편 오프닝의 네오

1부에서 웃음귀신이 '네오님께서 행차하십니다.'라고 말한 뒤 '기다리고 있었다.블루스타.'라는 멘트를 날리는 것으로 밖에 나오지 않았다. 대사만보면 학교 짱과 하는 대화 같다.

어둠속의 망령편집

네오가 자신의 야망을 위해 만든 조직. 총 13명의 구성원으로 이루어져 있다. 어둠속의 망령은 모두 네오의 눈에 보였던 사람들로 웃음귀신에게 능력을 부여받은 존재들이다.[5]

뇌제의 일곱 제후편집

뇌제 3세의 일곱 제후가 되려고 스페이스 스타 시티 테러 사건에 누명을 뒤집어 쓰고 뇌제에게 조공을 바침으로써 환심을 산다.

과거 편집

뇌제후 카페출시본 까지편집

옛날엔 사소한 일을 예지몽으로 꿨다.(저녁 반찬이나 친구와 싸우게 된다는, 지극히 사소한 미래들.) 그런데 중학교 때 사고가 났고 그 이후로 예지몽을 꾸지 않게 되었다. 하지만 오른쪽 눈이 불규칙적으로 미래를 보게 되었는데 은행(G.ID)을 설립하는 일, 어둠속의 망령을 이끄는 일, 베스터를 입양하는 일, 그리고 미래에 스타베리아가 악인에 의해 멸망하는 일을 보았다.

뇌제후 정식본편집

어릴 적에 붕괴 사고를 겪고 난 뒤 악령 [선견지명]을 얻게 되었다. 이후 오른쪽 눈을 통해 미래를 보게 되었고, 이 능력을 이용해 자신의 미래에서 불행을 겪는 이들을 구하고자 한다.

+ 자신이 꾼 예지몽으로 계획한 현장체험학습에서 사고가 일어나 자신의 친구들이 다치고 죽었다. 그 이후로 오른쪽 눈으로 미래를 보는 능력이 넘어갔다. 그렇게 보게된 미래들중 하나가 '웃음귀신' 의 죽음이였으며 차후 웃음귀신의 죽음을 막는다. 그것을 계기로 다른 이들도 하나하나 구해왔지만, 정작 자신은 '완벽하게 구해내지 못했다.' 라며 괴로워한다.

베스터편집

베스터는 네오가 입양한 양아들이다. 베스터를 아들로 둔 것은 예언 때문에 그런 것 같다.[6]베스터는 원래 민트스타라는 이름을 갖고있었지만 네오가 지어준 베스터라는 이름을 갖게 되었고 본인도 민트스타라는 이름보다 이 이름을 더 좋아한다고 한다. 여담으로, 네오는 양아들 베스터를 한명의 아들로써 매우 사랑한다. 뇌제후 편에서는 아들바보라는 언급이 나오기도 했다.

베스터

오롯 편의 베스터뇌제후 편에서 눈이 커진다

  1. 후에 등장하지 않는다.안습
  2. 이 둘은 윕에 의해 죽었다.
  3. 파인애플.
  4. 뇌제후 편에서 네오가 가형마석의 생산을 위해 가져오려고 했으나 오토마톤 크리에이터의 협조로 알이 필요 없어지자 명령을 취소했던 것으로 밝혀졌다.
  5. 후자의 경우 네오와 웃음귀신을 예외로 둔다.
  6. 예언 때문에 그렇다고도 볼 수 있지만, "미래는 바뀌지 않는다"는 말로 미루어 보아 원래 양아들을 입양할 운명이었다고도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