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DOM

어둠속의 망령의 대장으로 13명의 악령 중 1번째 악령이며 뇌제의 일곱 제후 중 한 명이다. 칭호는 <눈에 시간이 흐르는 자>이며 악령은 [선견지명]이다.

자신의 행동이 언론에 드러나는 걸 방지하기 위해 자신의 G.ID 행장 자리를 존재하지 않는 인물에게 주고, 자기는 부행장 자리에 앉는다. 실질적인 행장 권한은 수행비서 청초에게 일임한다.

20년 뒤 일어나는 미래격전을 막기 위해 블루스타를 필요로 한다.

외형 편집

노란 피부에 푸른색 흰자와 붉은색 눈동자를 가지고 있다. 반대로 오른쪽 눈은 검은색 흰자에 하얀색 눈동자를 가지고 있다. 망토를 걸치고 모노클을 쓰고 있다.

오롯 편 이후로 모노클에 날개 모양의 장식이 들어갔으며 모노클과 시계가 줄로 연결되어 있다. 팔 한쪽에는 손목시계를 차고 있다.

뇌제의 일곱 제후 편 이후로 망토를 메는 끈이 생겼으며 이 끈은 네오의 넥타이대를 겸한다. 자신의 모노클의 모양을 본딴 넥타이 핀을 차고 있다.

성격 편집

매사에 진중하고 책임감 있다. 자신에 대해 한없이 엄격하며 이는 완벽주의와 이어진다. 때문에 자기 자신을 극한으로 몰아넣기도 한다.

모두를 구원하는 이상향을 꿈꾸고 있으며 이를 위해서 수단을 가리지 않는다. 그래서 다수의 구원을 위한 소수의 희생을 당연시한다. 이러한 자신의 이상주의를 타인도 당연히 수긍할 거라 믿고 강요하는데 이 때문에 블루스타와 대립구도가 세워지기도 했다.

이러한 완벽주의와 이상주의는 네오를 지아이디 설립자로서 그리고 어둠속의 망령의 대장으로서 또 제후로서 흠 잡을 데 없는 '완벽한 네오'로 만들어주었다. 반면, 이 완벽주의와 이상주의는 자기 계획을 완벽하게 이상적으로 실행시켜야 된다는 강박감을 '인간 네오'에게 짊어지워 혹사시키고 괴롭게 한다.

겉으로 드러내진 않으나, 속으로는 자신의 계획에 수반되는 희생에 죄책감을 느끼거나 완벽히 구원해 주지 못한 대상에게 미안함을 느끼는 등 인간적인 면모도 종종 보인다. 그러나 대의를 위해 누군가는 책임져야 한다는 명목으로 이러한 감정을 모두 억누르고 있으며 그 스트레스를 전부 혼자 부담하고 있다.

정이 많지만 남의 마음을 헤아리거나 표현하는 데 서투르다.

능력 편집

지력: 머리가 매우 총명하다. 일부의 정보만 가지고 미래를 바꾸는 모습에서 이를 알 수 있다. 실제 네오는 미래의 편린만 보고 그 미래를 바꾸기 위해 수십 수백의 계획을 세우고 그걸 실행해 실제 미래를 바꾼다. 웃음귀신의 사례를 들어보겠다. 네오는 처음 이름도, 사는 곳도 모르는 한 남자가 불타 죽는 미래를 보았다. 단지 그 장면 하나만 가지고 네오는 스타베리아, 혹은 스타베리아에 사는지도 불확실한 사내를 찾아내 그가 불타 죽는 미래를 바꾸었다.

마석에 대한 이해도: 본래 마석은 그 힘을 전부 온전히 이해하지 못한 채 쓸 경우 사용자가 마석에게 에너지를 빼앗긴다. 그 영향으로 사용자는 폭주하게 되며, 마석에게 흡수된 에너지를 기반으로 악령유기체가 태어난다. 그러나 네오는 천재적인 지력을 활용해 마석 3개의 힘을 이해하여 다루는 모습을 보인다. 특히나 다루는 3개의 마석 중 2개가 음과 양이라는 막대한 힘을 다루는 마석임을 감안하면 네오가 지닌 마석 이해도는 독보적이라 할 수 있다.

악령 편집

[선견지명] : 오른쪽 눈으로 미래를 볼 수 있다. 하지만 언제든지 볼 수 있는 게 아니고 보고 싶지 않다고 해서 보지 않을 수 있는 것도 아니다. 오른쪽 눈으로 본 미래는 대부분 큰 틀에서 벗어나지 않는 선에서 반드시 이루어 진다고 한다. (90% 정도를 완벽하게 예언하고, 나머지 10%도 위에 나온 것처럼 반드시 이루어진다.)

악령부가로 자신의 본 미래의 시각을 모노클의 시계에 새길 수 있다.

또한 네오의 설명에 따르면 예언의 큰 틀은 절대로 바뀌지 않으나 자잘한 내용은 달라질 수 있다고 한다.

보유 마석 편집

  • 루이루비: 양의 힘을 다루는 마석.
  • 그론루비: 음의 힘을 다루는 마석.
  • 중력석: 중력의 힘을 다루는 마석. 작중에서 블루스타를 이로 짓누르는 모습이 나왔다.

과거 편집

뇌제의 일곱 제후 1부—악령 편 이전 편집

옛날엔 사소한 일을 예지몽으로 꿨다.(저녁 반찬이나 친구와 싸우게 된다는, 지극히 사소한 미래들.) 그런데 중학교 때 교통사고가 났고 그 이후로 예지몽을 꾸지 않게 되었다. 하지만 오른쪽 눈이 불규칙적으로 미래를 보게 되었는데 은행(G.ID)을 설립하는 일, 어둠속의 망령을 이끄는 일, 베스터를 입양하는 일, 그리고 미래에 스타베리아가 악인에게 멸망하는 일을 보았다.

뇌제의 일곱 제후 1부—악령 편 이후 편집

네오는 어릴 적 자신이 계획한 현장체험학습에서 학우가 붕괴사고로 전몰하게 된다. 그날의 기억은 악몽이 되었고 이때 악령 [선견지명]을 얻게 된다. 네오가 [선견지명]의 예언을 따르자 행복한 일만 일어났고 네오는 모든 예언을 따르게 된다. 그렇게 네오는 금융기업을 세우고 큰 부를 얻고 사회적으로 높은 지위에 오른다.

작중 행적 편집

성탄절 특집 / Merry Christmas! 편집

작중에서 직접적으로 모습을 드러내진 않는다. 뇌제 3세의 제후가 되려고 스페이스스타시티 테러 사건의 누명을 뒤집어쓰고 뇌제에게 조공으로 마석을 바침으로써 그녀의 환심을 산다. 이러한 공적을 뇌제가 높이 사 제후 지위를 얻는다.

비밀의 전학생편집

비밀의 전학생 편에서 처음으로 모습을 드러내었다. LOD의 대장인 이그니스[1]와 대화를 하는 것으로 등장.

네오와 이그니스는 오렌지스타 렌의 성스러운 보석을 탈취하려다 실패한 아우둑도와 형아둑도[2]의 뒤처리에 대한 얘기를 나누고 있었다. 이후 네오와 이그니스의 이야기는 성스러운 보석 얘기로 향한다. 이때, 네오는 성스러운 보석을 마석이라고 부르며 자신이 가진 마석의 힘이 가장 강력하다는 것을 언급한다.

수수께끼의 알편집

일렉트릭코 사이코와 메카트로닉스 사이보그에게 무한생장 생물생성형 생물[3]의 알을 훔쳐오라고 명령한다. 이 알은 자신의 야망과 관련이 있다고 한다.[4]

오롯 편편집

기밀을 듣고 도망친 前 13번째 악령을 처리하기 위해 헌터즈를 이용했으나 노르망디에 의해 실패한다.

G.ID 산업단지로 진로 체험 학습을 온 별별초등학교 학생들 사이에 섞여있는 블루스타를 만나고 배반자 오롯을 제거하기 위해 혈청-유글레나를 제외한 어둠속의 망령 전원을 모집한다. 오롯을 제거하려는 작전을 실시하려는 순간 네오는 뇌제의 일곱 제후가 쳐들어온다는 미래를 보고 작전을 변경하였다. 그래서 제후들과 접점이 있는 조직원을 4개의 문에 배치한다. 박스마스터프리먼, 다크니스Feel, 매지스트파르티아, 그리고 데빌 타임즈머슬과 만나도록 배치하였고, 나머지는 원래 작전대로 놔둔다. 블루스타가 웃음귀신과의 싸움을 치른 후 네오는 블루스타와 만나 얘기를 한다.

1부에서 웃음귀신이 '네오 님께서 행차하십니다.'라고 말한 뒤 '기다리고 있었다. 블루스타.'라는 말을 읊으며 1부가 끝난다.

2.0에 추가된 종장에서는 중력석, 루이 루비와 그론 루비를 동시에 다루면서, 중력석으로 블루스타를 제압하는 모습을 보였다.

인간 관계 편집

본문 문서: 네오/인간 관계

갤러리 편집

블루스타앨범커버
갤러리를 보시려면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제작 비화 편집

SoulStar 님의 만화에 '네오'라는 악의 수장이 있었습니다. 이름 외에은 아무것도 공개되지 않은 흑막이었죠. 캐릭터 모집 당시 저는 글 캐릭터를 그리고 싶어 승낙을 받아 악의 조직 대장 '네오'를 그려 신청했습니다. 그런데 이 캐릭터가 매우 맘에 들어서 블점에 가져왔습니다. 성격, 야망, 인물관계, 악령 등을 추가하여 지금의 네오가 탄생했습니다. 처음 블점에 넣었을 때는, 이 악역이 구원자가 될 줄 몰랐습니다.

'절대적인 악의 조직이 '예언' 능력을 갖고 있다면 완전 사기 아냐? 작전들 전부 성공할 거 아냐!'라는 느낌으로 기드의 대장 네오에게 예언 능력을 줬습니다. 당시에는 '예언에서 본 미래격전을 블루스타에게 보여준다.', '예언에 보인 사람들을 구원한다.', '구원에 감사한 그들은 기드에 들어온다.', '사람들을 구원하지 못했다고 생각하며 죄책감을 느끼는 네오와 그걸 바라보며 가슴이 찢어지는 웃음귀신'과 같은 이야기를 구상조차 못했습니다. 이렇게 보니 네오의 예언 능력이 지금의 네오와 기드를 만들었군요. 역시 네오 님!

각주 편집

  1. 후에 등장하지 않는다.
  2. 이 둘은 윕에 의해 죽었다.
  3. 파인애플.
  4. 뇌제후 편에서 네오가 가형마석의 생산을 위해 가져오려고 했으나 오토마톤 크리에이터의 협조로 알이 필요 없어지자 명령을 취소했던 것으로 밝혀졌다.
뇌제의 일곱 제후
뇌제 그로즈니
제후 노르망디프리먼FEEL파르티아에셔 본 르나르네오머슬 게르트루드
前 제후 이익
그 외 인물 로제 르나르
어둠속의 망령
13명의 악령 네오웃음귀신라이베라일렉트릭코 사이코메카트로닉스 사이보그NUGBOX MASTER가스트 윙다크니스데빌 타임즈나이트메어매지스트혈청—유글레나
기타 구성원 베스터청초포섀시드 룸 고스트레이저자이언트도청
협력자 닥터박사로제 르나르
前 조직원 오롯퍼플스타
캐릭터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