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DOM

이 문서는 뇌제후 편으로 검색해도 들어올 수 있습니다.

블루스타의 점프점프 시리즈
지구 편 / 놓쳐버린 일행을 찾아서 화성 편 / 화성의 보물을 찾자 추석 특집 새로운 친구 편
할로윈 특집 그녀에게 장미를 / A ROSE FOR HER 성탄절 특집 / Merry Christmas! 새해 특집 / HAPPY NEW YEAR~!
비밀의 전학생 수수께끼의 알 1주년 특집 / 붉은 대륙, 루이 아드 코발트블루스타와 시간여행단, 카페 최초 신청작! 시공초월! the TIME TRAVEL! Part.1
미래격전 / The battle of the Future 영웅 vs 악인 시간여행 Part.2 2주년 특집 / Poveglia, the ghost island 마을특집 오롯 편
어둠속의 망령 편 뇌제의 일곱 제후 편

뇌제의 일곱 제후 편

개요 편집

블루스타의 점프점프의 마지막 작품. 종결편이다. 제작은 B&L이 하였다. 크게 1부(악령편)와 2부로 나뉘며, 악령편의 줄거리는 어둠속의 망령 편의 후반부 내용을 리메이크하였다.

구성 편집

점프맵이 존재하지 않고 스토리와 보스만으로 이루어져 있다.

점프맵이 사라진 대신 다양한 즐길거리를 제작했다. 마을을 돌아다닐 수 있으며 캐릭터설정집, 외전소설 등 기존에 없던 것을 시도하기도 하였다. 또한 오롯 편에 존재했던 컬렉션과 히든 엔딩이 악령편에도 존재한다.

추가된 시스템 편집

  • 화질 변경 시스템 추가
  • 조작키 변경 시스템 추가
  • 블루스타 스킬 사용 방법 변경(마하 점프: shift 누른 다음 스페이스 바 누르기, 슈팅 스타 : shift 2번 누르기)
  • 난이도 변경 시스템 (Easy, hell)추가
  • 텍스트 가리기 기능 추가

줄거리편집

뇌제의 일곱 제후 편/줄거리/악령편 참고.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으므로 아직 게임을 플레이하지 않았을 경우 주의할 것.

정식 1부 스토리가 공식 스토리이다. 2016년 카페출시본의 줄거리와 상이하므로 카페출시본의 줄거리를 알고 싶다면 뇌제의 일곱 제후 편/줄거리/카페출시본 참고.

보스전 편집

뇌제의 일곱 제후 편/보스전/악령편 참고.

2016년 카페출시본의 보스전을 알고 싶다면 뇌제의 일곱 제후 편/보스전/카페출시본 참고.

제작 과정 편집

본래 블루스타의 점프점프는 '오롯 편-어둠속의 망령 편-뇌제의 일곱 제후 편-자아공유자 편'의 진행을 밟고 완결 낼 예정이었으나 시간 관계상 자아공유자 편의 제작이 취소되고 뇌제의 일곱 제후 편이 마지막으로 예정되어 있었다. 하나 어둠속의 망령 편의 출시가 예상 외로 너무 늦춰지는 바람에 뇌제의 일곱 제후 편의 제작이 힘들어졌고 결국 BlueStar어둠속의 망령 편을 끝으로 블루스타의 점프점프를 제작하지 않게 됐다. 아쉽게도 블루스타의 점프점프의 스토리는 알 길이 없게 된다.

이렇게 끝날 줄 알았으나 제작이 재개되었다. BlueStarB&L을 조직하여 뇌제의 일곱 제후 편의 제작을 재개했다. 그러나 내부 사정으로 뇌제의 일곱 제후 편의 출시는 늦춰지고 있다.

2015년 12월 31일 출시 예정이었지만, 2016년 1월 1일에 뇌제의 일곱 제후 1부 카페 출시본이 업로드 되었다.

정식 1부는 아직 제작 중이다. 8월 출시 예정이었으나 9월로 미뤄졌다.

B&L 보스전 제작 담당 아락이 2017년 8월 27일 오전 4시 49분 45초에 보스전을 완성했다고 알렸다.

2017년 10월 3일, 드디어 뇌제의 일곱 제후- 악령편(1부)가 완성되었다.

공개된 보스전 편집

뇌제의 일곱 제후 편 1

v.일렉트릭코 사이코

뇌제의 일곱 제후 편은 사실 2014년 11월 30일 v.매지스트가 공개된 바 있다. 당시 매지스트 편은 뇌제후가 영구 동결됨으로써 게시되었다.

매지스트 편 이후에는 보스전이 아닌 뇌제후 편과 관련된 짤들 정도만 공개해왔으나...[1]

2015년 11월 16일, 약 1년 만에 v.일렉트릭코 사이코가 공개되었다! B&L의 아락이 게시하였으며 막 나가는 네이버에서 swf파일을 막아놓았기 때문에 기존과는 다르게 exe 파일을 다운받는 형태로 플레이할 수 있다. 파일을 다운받을 수 없는 일부 회원을 위하여 swf 파일도 동봉하였다.

일사 편 이후 플레이할 수 있는 보스전은 매지스트와 일렉트릭코 사이코, 두 명이며 노멀 모드만 가능하다. 일사 편에서는 그동안의 블점과 확연히 달라진 게 많다. 화질을 조절할 수 있게 되었을 뿐만 아니라 조작키 변경이 가능해졌다! 이로 인해 카페 내에서 일렉트릭코 사이코를 플레이하는 영상을 찍어 올리는 사람이 많아졌다.

B&L 멤버 쿠라나이가 2015년 12월 30일 NUG의 헬모드 보스전의 동영상을 올렸다.

오프닝 편집

BlueStar가 제작한 오프닝이 2015년 2월 24일 공개됐다. 기존의 음악과 텍스트만 나오던 오프닝[2]과는 다른 일반적인 오프닝이다.

오프닝

오프닝의 평가는 굉장히 호평. 오프닝이 나옴으로써, 많은 사람들의 뇌제후 편에 대한 기대치가 높아지고 있다. B&L도 사람들의 기대에 부흥하기 위해 열심히 뇌제후 편을 제작 중이다.

2015년 9월 17일. 스타면이 오프닝 v.2를 공개했다. 혈청과 뇌제의 모습이 최초로 공개됐다.

아래의 내용은 ver.2에서 추가된 내용이다.

보스전 미리 플레이하기편집

뇌제후 정식 1부의 출시일이 계속 연기되었기 때문에 이에 지친 사람들을 위해 B&L에서 뇌제후 보스전을 매월 10일마다 조금씩 공개하기로 결정했다.

공개 순서는 다음과 같다. 괄호 안의 E는 이지모드, N은 노멀모드, H는 헬모드를 뜻한다.

  • 4/10: 매지스트(E),일렉트릭코 사이코(E)
  • 5/10: 매지스트(N),메카트로닉스 사이보그(E)
  • 6/10: NUG(E),일렉트릭코 사이코(N)
  • 7/10: 라이베라(E),메카트로닉스 사이보그(N),매지스트(H)
  • 8/10: 혈청-유글레나(E),NUG(N),일렉트릭코 사이코(H)
  • 9/10: 라이베라(N),메카트로닉스 사이보그(H)
  • 10/10: 혈청-유글레나(N),NUG(H)
  • 11/10: 웃음귀신(E),라이베라(H)
  • 12/10: 웃음귀신(N),혈청-유글레나(H)
  • 1/10: 웃음귀신(H)

카페 이벤트 편집

카페에서는 뇌제후 편 출시를 기념하여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벤트의 종류로는 팬아트 이벤트와 컬렉션 이벤트 등을 진행하고 있다. 원래 이 이벤트는 7월 20일까지가 진행 기간이었으나 뇌제후 편 출시가 늦어지면서 8월 20일 무기한 연장되었다. 자세한 설명은 뇌제후 출시 기념 이벤트 공지 사항 참고.

뇌제의 일곱 제후 편 출시가 가까워지면서 뇌제후 팬아트, 도전과제, 외전소설 및 캐릭터설정집 아이디어를 모집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이 게시물을 참고할 것

  1. 그렇게 공개된 뇌제후 관련 짤을 모아놓은 게시물이 있다.
  2. 이러한 오프닝에 해당하는 시리즈로는 루이 아드 편, 시간여행단 편, 미래격전 편, 포베글리아 편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