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DOM

이 문서는 블루스타의 점프점프 뇌제의 일곱 제후 1부-악령편의 보스전을 다루는 문서이다.

매지스트 편집

  • 하얀 땅을 제외한 일부 땅을 투명하게 만들거나 완전히 없앤다.
  • 워터스타를 추적하는 해골을 소환한 뒤 워터스타가 해골에 갇히면 약간의 데미지를 입고 6지점중 무작위로 이동시킨다.
  • 흰 토끼를 내보낸다.[1]
  • 검은 토끼를 소환한다.(노멀 이상)[2]
  • 카드를 한쪽에서부터 펼친 뒤 떨어뜨린다.[3].
  • 닿으면 대미지를 입는 카드 더미들을 떨어뜨린다.
  • 워터스타에게 카드 선택의 기회를 준다.[4] 만약 일정 시간 내에 선택하지 않는다면 워터스타는 죽는다.(노멀 이상)
  • 화면의 일부를 투명하게 만든다.(헬)

일렉트릭코 사이코 편집

  • 파란색 혹은 빨간색 전기망이 좌우또는 위아래로 펴지며 전류를 흐르게 하여 플레이어가 지나가는 길목을 막는다. 파란색이 더 길다.[5]
  • 전기구들이 생성되어 플레이어를 따라다닌다.닿으면 데미지를 입는다. 일정 시간마다 난이도당 2/3/5개씩 생성된다.[6]
  • 화면 위쪽에 떠 있는 작은 구형 물체가 시간이 지날수록 점점 커지다가 깜빡이기 시작하고, 그로부터 몇초 뒤에 큰 번개가 내리친다. 어둠속의 망령 편의 패턴과 동일한 패턴이나 번개가 내리칠때 일시적으로 섬광효과가 발동된다.
  • 사이코가 전탑에 닿으면 전탑에 전기가 흐르는데, 그 전탑에 닿으면 대미지를 입는다.[7]
  • 플레이어가 있는 위치에 나타나 주변에 전기를 흘려보낸다. 닿으면 큰 대미지를 입는다.
  • 노란색 전기망을 생성한 뒤, 플레이어의 위치로 날린다.
  • 맵의 좌측이나 우측 끝에서 플레이어의 x축으로 전자포를 발사한다.(노멀 이상)
  • 땅에 전기를 통하게 해 닿으면 대미지를 입힌다.(헬)[8]

메카트로닉스 사이보그 편집

  • 시작할때 메카트로닉스 사이보그와 보조 무기들 주위에 방화벽이 생성된다. 이때 사이보그 주위의 방화벽은 공격을 막아내고 보조 무기들 주위의 방화벽은 여러번 공격하면 파괴되고 전부 파괴되었을때 사이보그 주위의 방화벽도 파괴되면서 사이보그의 체력이 줄어든다.(이지에서는 2개를 2번파괴,노멀에서는 3개를 3번 파괴,헬에서는 4개를 4번파괴시켜야 한다.)
  • 이렇게 파괴한 방화벽을 사이보그가 재부팅해서 복구시키면 플레이어의 이동을 막는철근을 이동시킨다.(헬모드에서는 사다리에 톱니바퀴가 붙는다.)
  • 2번째 재부팅시,화면 좌측에서 경고문구가 뜨며, 경고문구는 플레이어가 있는 y좌표로 이동하고,경고문구가 뜬 높이에 로켓이 날아간다.(미사일에 접촉시, 폭발이 일어난다.)(노멀 이상)
  • 3번째 재부팅시,고정으로 미사일 보조무기가 2개 더 생긴다.(헬)
  • 레일을 따라 보조 무기들을 이동시킨다.[9]
  • 맨 밑의 땅을 따라 작은 톱니바퀴를 왕복시킨다. 헬모드에서는 톱니바퀴가 2개가 된다.
  • 기관총을 랜덤 방향으로 발사한다.
  • 사이보그가 보조 무기들을 작동시켜 공격을 한다.
레이저: 블루스타를 향해 레이저를 발사한다.
게틀링: 게틀링을 수직이나 수평방향으로 발사한다.
미사일: 두 개의 미사일을 무작위 위치로 떨어뜨린다.

NUG 편집

  • 너그가 왼쪽 혹은 오른쪽으로 발차기를 날리고 점프하며 2번 총을 쏜다.이때 발차기에도 데미지가 들어가며, 잠깐동안 기절 상태가 된다.
  • 노말 이상이면, 패턴 시전중에 맞으면 잠깐 기절상태가 되는 과녁을 만든다.
  • 너그가 잠시 사격을 한 뒤, 사라져서 밑의 패턴들을 사용한다.
    • 사격 후, 원소 탄환을 쏜다. 각각 대미지를 주는 불, 닿을시 기절 상태로 만드는 전기구, 그리고 이동을 방해하는 얼음이 있다.(헬)
  • 맵에 중간크기의 과녁들이 마구 생긴다. 위치는 무작위이며,역시 맞으면 잠깐 기절 상태가 된다.
  • 작은 과녁들이 블루스타를 따라다니며 쏜다. 헬모드에서는 과녁이 사라질 때까지 블루스타를 추적한다.
  • 블루스타의 x축으로 총알을 쏜다. 중간에 한번 쉬며, 노말 이상부터는 사격의 사이마다 맵 전체에 총알을 떨어뜨리고, 헬모드에서는 총알을 더 빽빽히 떨어뜨린다.
  • 스나이핑 모드에 들어간다. 매우 큰 과녁이 블루스타를 추적하며, 맞으면 체력의 60퍼센트의 대미지를 입는다. 난이도가 올라갈수록 추적 속도도 오르며, 헬모드에서는 일정 확률로 다른 패턴과 함께 사용한다.
  • 블루스타를 계속 조준하다가 레이져를 쏜다. 맞으면 체력의 60퍼센트의 대미지를 입으며, 일정 확률로 다른 패턴과 함께 사용하거나, 스나이핑과 함께 사용한다.(헬)
  • 너그의 hp가 다 소진되었을 시, 봉황을 땅에 내리꽂으며,그 주위에 주황색 중간 크기의 과녁들이 일자로 여러 방향이 생성된다.(난이도당 봉황을 1/3/6번 쏜다.) 이 패턴까지 끝났을때 보스전에서 승리한다.

라이베라 편집

  • 기본적으로 회복력이 있으며, 난이도가 올라갈수록 높아진다.
  • 블루스타가 있는 층의 땅의 중앙에 나타난 뒤, 발로 땅을 찍어서 땅에 진동을 일으켜 수평으로 폭발시킨다.
  • 블루스타의 오른쪽에 나타난 뒤, 발차기를 날려서 폭발시킨다.
  • 미사일 여러개를 위에서 무작위로 떨어뜨린다.
  • 붉은 미사일을 떨어트린다. 붉은 미사일은 블루스타에게 닿아도 폭발하지 않고, 특정 땅에 닿았을 시에만 폭발한다.
  • 블루스타가 있는 종(縱)렬 위치의 아무 층에 나타난 뒤, 발로 땅을 찍어서 수직으로 폭발시킨다.
  • 블루스타가 슈팅스타를 할 경우 드롭킥을 날려서 떨어뜨린다.
  • 게이지 바 밑 시간이 다 되면 모든 땅을 폭발시켜 밑으로 이동시킨다.
  • 블루스타가 있는 층 한 쪽 끝에서 블루스타를 향해 빠른 속도로 돌진한다.(노말 이상)
  • 빠른 속도로 사라진 뒤, 블루스타에 위치에서 십자 모양으로 폭발을 일으킨다.(헬)
  • 블루스타가 지하 4층의 아래, 즉 맨 밑으로 추락했을 경우 마구 폭발시켜서 블루스타를 죽게 만든다.

혈청-유글레나 편집

  • 인간 형태 - 1페이즈
    • 하양 : 블루스타의 x축-y축-x축-..순서로 해당 축의 무작위 위치로부터 레이저를 보낸다. 레이저들은 얇지만 패턴이 끝날 때까지 유지되며, 모드가 올라갈수록 레이저를 쏘는 속도가 빨라지고, 모드당 3/5/6회 보낸다.
    • 빨강 : 블루스타의 위치에 에너지를 응축시킨 뒤, 잠시 뒤 대미지가 높은 큰 폭발을 일으킨다. 모드가 오를수록 에너지를 응축시키는 시작 타이밍 간격이 좁아지며 모드 당 시전 횟수는 3/5/11회가 된다.
    • 초록 : 한쪽 끝에서 구체를 만들어서 블루스타의 현재 위치로 보낸 뒤, 다른쪽 벽에서 보낸다. 총 6개의 구체가 생성된다. 노말 모드에서는 등장하지 않는다.
      • 초록 - 헬 : 구체를 보내는 속도가 상승하고, 언제나 양쪽 벽에서 2개씩 보낸다. 9번 사용하여 총 18개의 구체로 공격한다.
    • 파랑 : 노말 모드 이상에서부터 사용하며, 수직으로 맵의 한쪽 끝으로부터 레이저를 발사한다. 다른 쪽 끝에서는 레이저가 나오지 않는다.
      • 파랑 - 헬 : 맵의 양쪽 끝으로부터 레이져를 중앙으로 모은 뒤, 가운데랑 맵의 모든 곳을 레이져를 넓게 띄어서 사격한 뒤, 공격하지 않은 위치에 레이져를 쏘는걸 3번 한 뒤, 중앙으로부터 레이져를 맵 양쪽 끝으로 보낸다.
    • 노랑 : 노말 모드 이상에서부터 사용하며, 전기창을 만들어서 블루스타의 위치를 8회 찌른다. 맵 경계에 닿으면 건드릴시 이동 불가로 만드는 전기구를 남기고, 헬모드에서는 한번에 2개씩 사용한다.
  • 야수 형태 - 2페이즈
    • 빨강 - 늑대 : 잠시 모습을 드러내고 지나간 뒤, 수평이나 수직 방향에서 직선으로 표식을 남기고 다음 표식을 남길때 전 표식을 할퀴어서 대미지를 준다. 이와 동시에 블루스타의 위치에 에너지를 응축시켜 폭발시킨다. 표식은 모드 당 4/6/9회 생성하며, 모드당 1개 / 수평 1개랑 수직 2개 / 수평 2개랑 수직 3개씩 남기고 에너지 응축은 모드 당 2/3/4회 사용한다.
    • 하양 - 독수리 : 상단이나 하단 위치에서 돌진한 뒤, 노말 모드 이상에서는 깃털을 날린다. 깃털은 모드당 12/23개 날린다.[10]
    • 파랑 : 거미 : 노말 모드 이상에서부터 사용하며, 블루스타의 위치로 하강하여 내리찍은 뒤, 올라가면서 시계 방향으로 구체를 던진다. 구체는 땅이나 천장에 닿았을 시 레이저를 쏘며, 직접 맞으면 기절 상태가 된다. 헬모드에서는 두번 하강한다.
    • 노랑 : 말벌 : 노말 모드 이상에서부터 사용하며, 블루스타의 위치로 침을 쏘아 전기구를 남기고, 전기구 주변에 번개가 떨어진다. 블루스타가 보이지 않으면 중앙에다가 쏜다. 헬모드에서는 번개가 넓은 간격이지만 맵 전체에 떨어진다.
    • 초록 : 거북 : 블루스타의 위치를 추적하다가, 등껍질 안에서 내리찍는다.[11] 헬모드에서는 맞으면 잠시 마비되는 충격파가 생긴 뒤 회전하면서 잠시 동안 블루스타의 위치를 추적한다. 강하와 회전 둘 다 대미지가 매우 높다. 노말 모드에서는 등장하지 않는다.
  • 진 형태 - 3페이즈
    • 헬 모드에서만 존재하는 패턴으로, 모습이 변한 뒤 중앙에 고정되고, 체력을 회복한다. 토네이도를 날리면 오히려 보스의 체력이 회복되고, 중앙에서 서서히 체력이 감소하면서 가시를 발사한다. 1페이즈 때 사용했던 패턴들( 폭발, 레이저, 빔, 전기창, 구체)이 무작위 순서로 하나씩 나오기 시작하며, 시간이 지날수록 중앙에서 발사하는 가시의 생성속도와 1페이즈의 패턴 시전속도가 점점 빨라진다. 자연감소로 체력이 전부 감소되면 클리어한다.

웃음귀신 편집

웃음귀신의 맵은 땅과 플랫폼 3개로 이루어져 있으며, 페이즈가 넘어갈수록 패턴이 강화된다.

페이즈 1편집

  • 기본적으로 전기구 스포너 3개가 맵에 나온다. 초록색 전기구는 나오지 않는다.[12](자유전자)
  • 기본적으로 약간의 회복력이 있으며, 난이도가 높아질수록 올라간다.[13](금강불괴)
  • 화면 양쪽에 4개의 서브웨폰 생성 거치대(?)가 있으며, 무작위 위치 한곳에만 개틀링, 레이져, 미사일 런쳐중 하나가 생성된다. 이들은 웃음귀신이 패턴을 2/2/1번 사용할 때마다 발사된다.(주객전도)
  • 웃음귀신이 실타래를 쥐었을때 랜덤으로 혈청의 패턴이 나온다.[14][15](변화무쌍)
  • 웃음귀신이 손가락으로 딱 소리내는 행동을 취하고 나면, 보스전이 잠시 일시정지 되며,플레이어의 높이에 양쪽에 가시가 생기고,일시정지가 풀리면 가시가 일직선으로 날아간다.[16](일시정지/검수지옥)
  • 웃음귀신이 한쪽 팔을 들었다 내리면 화면 위쪽에서 박스들이 5번 떨어진다.(사각지대)
  • 웃음귀신이 한쪽팔을 펼치면 바람 칼날들이 플레이어의 위치로 향한다.(장마전선)
  • 웃음귀신이 한쪽 팔을 들면 도마뱀들이 소환된다. 도마뱀들은 폭파하면서 구체를 발사한다.(보라색은 화면을 통과하고 약간의 유도 기능이 있으며, 노란색은 화면 끝에서 1번 튕긴다.)(호접지몽)
  • 웃음귀신이 다른 쪽 팔로 총을 들면 너그의 과녁이 생성되거나, 스나이핑을 한다.(백발백중)
  • 웃음귀신의 체력이 절반 남았을 때 분신을 소환하며 체력을 회복한다. 이때 분신은 공격이 안 되며,회복중인 웃음귀신을 때릴 수는 있지만 피해를 줄 수는 없다. 대신,공격을 계속 가하면 회복을 중간에 멈출 수 있다.(체성신경/영혼불멸)
  • 웃음귀신의 체력이 완전히 소진되면 1차 폭주로 악몽으로 들어가서 플랫폼을 잠시 없애고, 화면의 위쪽에서 가시가 추락하고 바닥에서 가시들이 솟는다.[17](검수지옥/호접지몽)

페이즈 2 (노멀 이상)편집

  • 일시정지/검수지옥 : 가시의 개수가 4개가 되며, 십자 또는 대각선으로 플레이어를 포위한다.
  • 사각지대 : 검은 박스 대신 하얀 박스를 하늘에서 10개를 떨어뜨린다. 이 박스들은 플랫폼을 통과하지 못한다.
  • 장마전선 : 바람 칼날을 4개 날린뒤 그 층에 돌풍을 발생시키고, 하늘에서 바람 칼날을 떨어뜨린다.
  • 호접지몽 : 패턴이 바뀌는 대신 1개 더 추가되며, 나이트 리자드를 2마리 소환한 뒤, 플레이어를 추적한다. 나이트 리자드는 5초 동안 유지된다.
  • 영혼불멸/변화무쌍/백발백중 : 변화 無
  • 웃음귀신의 체력이 완전히 소진되면 악몽에 들어가 체력을 회복하는 동안 또다시 플랫폼을 잠시 없앤 뒤, 화면의 위쪽에서 불덩이가 내려오고 화면 양옆에서 불덩이들이 날아온다. 불덩이는 하나씩 오거나, 여러 개가 뭉쳐서 날아온다.(초열지옥/호접지몽)

페이즈 3 (헬)편집

  • 사각지대 : 검은 박스를 2번 떨군 뒤, 플랫폼이 없는 지역에 하얀 박스를 4개 떨어뜨린 뒤 유지시키고, 검은 박스를 6번 더 떨군다.
  • 장마전선 : 플레이어의 x축으로 바람 칼날을 날린 뒤,플레이어랑 가까운 위치에서 맵 양 끝쪽중 한쪽에서 폭풍을 소환한다. 바람 칼날은 계속 폭풍 쪽으로 날라가며, 폭풍은 매우 느리게 움직이며 플레이어를 빨아들인다.
  • 호접지몽 : 웃음귀신이 한쪽 팔을 들면 도마뱀들과 나이트 리자드 1마리가 소환된다. 도마뱀들은 폭파하면서 구체를 발사하고,(보라색은 화면을 통과하고, 노란색은 화면 끝에서 1번 튕긴다.)나이트 리자드는 블루스타를 추적한다. 3페이즈부터는 호접지몽의 패턴이 이 1개로 고정된다.
  • 영혼불멸/변화무쌍 : 변화 無
  • 백발백중 : 패턴의 사이마다 맵 전체에 총알을 떨어뜨리는 패턴이 추가된다.
  • 체력이 전부 소진 될 시, 웃음귀신이 목을 긋는 제스쳐를 하고, 악몽에 들어간 뒤 인터페이스가 올라가 화면 위쪽에는 체력바만 남게 된다.(호접지몽)

마지막 페이즈편집

GID 멤버들의 실루엣과 맵이 등장하며, 넘어갈 때마다 화면이 점점 깨진다.[18]

BOX MASTER 왼쪽, 중앙, 오른쪽 중 한 곳에 박스를 3개 떨구고, 상단 중앙에서 박스를 왼쪽 혹은 오른쪽으로 보내고, 박스를 치운 뒤 플레이어의 위치와 맵 전체에서 1개와 6개의 박스를 올린다.
가스트 윙 화면 밑으로 내려가서 돌풍을 발생시킨 뒤, 중앙에서 플레이어에게 바람 칼날을 7개 발사하고, 맵 한쪽에서 다른쪽으로 움직이며 플레이어를 빨아들이는 폭풍을 발생시킨다.
다크니스 맵 1층에서 6개의 분신을 생성한 뒤, 3층에서 본체로 공격을 하고, 또 빠른 속도로 이동하며 공격한 뒤 중앙에서 8개의 분신을 만들고 맵 전체에서 공격한다.
데빌 타임즈 철구를 떨어뜨린다. 중간에 시계를 조작하여 철구의 일부를 멈추고, 다시한번 조작하여 그들을 보낸 뒤 다른 철구를 멈춘다. 시계는 총 3번 동작한다.
나이트메어 도마뱀을 생성한 뒤 폭발시키고, 맵 2층과 1층에서 한번씩 맵을 가로지르는 나이트 리자드를 보낸다.
매지스트 사과 더미를 떨어뜨린 뒤, 손수건 속에서 카드를 3개 날린다.
일렉트릭코 사이코 맵의 무작위 위치에 번개를 3번 떨구고, 중간의 파괴 불가능의 전기 구체를 6개씩 2번, 총 12개를 보낸다.
메카트로닉스 사이보그 플레이어의 x축과 y축으로 동서남북 순서대로 톱니바퀴를 보내고, 중간에 계속 기관총을 발사한다.
NUG 발차기 후 2연속 사격을 한 뒤, 총을 발사하다가 발차기를 한번 더 하고 스나이핑을 한다.
라이베라 맵에 기본으로 불이 조금 깔려 있고, 미사일을 떨군 뒤, 플레이어의 x축과 바닥에서 십자 모양으로 땅을 폭발시킨다.
혈청-유글레나...? 기본적으로 벽이 점점 좁혀져 오며, 총을 쏜 뒤, 번개를 3개 떨어뜨리고, 레이저를 발사한 뒤, 총알이 하단으로 퍼지는 로켓을 발사한다. 벽이 블루스타에게 닿기 직전에 악몽이 깨지는 연출과 함께 종료된다.

  1. 토끼의 종류는 닿으면 대미지를 입는 토끼, 워터스타를 결박하는 토끼, 방향키를 반대로 움직이는 토끼, 그리고 아무것도 아닌 토끼로 총 네 종류.
  2. 토끼의 종류는 대미지를 입히는 토끼, 매지스트를 회복시키는 토끼, 강제로 스킬을 쓰게 만드는 토끼로 세 종류.
  3. 하얀 배경의 하트 카드는 워터스타를 회복시켜주고 검은 배경의 하트 카드는 매지스트를 회복시켜준다. 또한 무늬가 없는 빈 카드는 아무런 대미지도 주지 않는다.
  4. 킹 카드는 스킬을 사용할 수 없게 하고 퀸 카드는 매지스트를 회복하게 한다. 잭 카드는 워터스타를 구속하고 조커 카드는 모든 상태이상을 초기화한다.
  5. 노멀모드 이상에서는 대각선으로도 퍼진다.
  6. 3가지 색의 전기구로 나뉘는데, 노란색은 난이도당 1/2/3번 공격해야 하고, 하늘색은 크기가 크고 재생능력이 있어서 빠르게 여러번공격해야 없어지며 녹색은 추적능력이 없지만 공격하면 사라지거나 작아지는 대신 커지고 블루스타의 현재 위치로 이동방향을 바꾼다.
  7. 전탑의 개수는 이지모드에서는 2개, 노멀모드에서는 3개.
  8. 카페 출시본과 달리, 중앙땅 외에는 전부 전류가 흐른다.
  9. 보조 무기는 2개(이지), 3개(노멀)가 있으며 종류는 레이저, 게틀링, 미사일로 시간이 지나면 렌덤으로 바뀌게 된다.
  10. 돌진할때 부딫히면 날카로운 소리와 함께 독수리의 속도가 느려진다. 이걸 이용하여 대미지를 많이 줄 수 있지만, 내 체력이 훨씬 더 빨리 달기 때문에 노말 모드 이상부터는 추천하지 않는다.
  11. 어떤 모드로 설정하든 내려찍는 패턴에 당하면 죽는다. 즉,즉사기다.
  12. 토네이도로 공격해서 지울 수 있으며,노란 색은 1/2/3번, 파란색은 크고 재생 능력이 있으니 빠르게 여러번 공격하여 지워야 한다.
  13. 참고로, 이 회복력은 회복패턴 사용시에도 지속된다.
  14. 다만, 랜덤이지만, 패턴은 알 수 있다. 손을 좌하단에 펼치면 초록구체, 손을 펼치고 위로 들면 전기창, 손을 아래로 내리면 푸른색 레이저(노말은 노말 혈청과 패턴이 달라(구체적으로 레이저 간격이 넓다.), 벽쪽에 붙어있었다면, 방향키를 계속 투르고 있어도 맞게된다.), 손을 반대쪽 어깨로 가져가면 흰색 레이저, 손을 모으고 위로 들면 혈청 2페이즈의 늑대 패턴이 나온다.
  15. 초록색 구체는 노말에 나오지 않고, 전기창, 푸른색 레이저는 노말 이상부터 나온다. 노말 이상부터는 흰색 레이저가 나올때, 중간에 깃털이 날아오며, 헬어서는 푸른색 레이저 패턴이 헬 혈청 패턴과 똑같이 바뀌며, 초록 구체가 한번에 2개씩 나온다.(다만, 전기창은 똑같이 1개씩 나온다.)
  16. 이때 체력을 회복하는 패턴을 사용하고 있었다면, 체력을 회복하는 본체가 보이지 않는다.
  17. 위쪽에서 추락하는 가시는 시간이 지날수록 점점 빨리 떨어지며, 블루스타를 조준하는것, 조준하지 않는것 순으로 떨어진다,
  18. 두 번의 다른 악몽들과 다르게, 웃음귀신의 체력이 회복되지 않는다. 고로, 헬모드에서만 유일하게 웃음귀신의 체력이 전부 달은 것을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