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DOM

Ghosts In the Dark
네오 웃음귀신 라이베라 메카트로닉스 사이보그 일렉트릭코 사이코 NUG BOX MASTER
가스트 윙 다크니스 데빌 타임즈 나이트메어 매지스트 혈청-유글레나 오롯
블루스타의 점프점프 시리즈 등장인물
데빌 타임즈-0
| 본명
데빌 타임즈
다른 이름 시간을 멈추는 자
종족 스타족
성별 남자
나이 불명
가족 관계 어머니
소속 어둠속의 망령
첫 등장 1주년 특집 / 붉은 대륙, 루이 아드
등장 작품 1주년 특집 / 붉은 대륙, 루이 아드
어둠속의 망령 편
원작자 잉여밥풀

"데히히히히히히 그리고 너는 그 계획을 방해하고 있단 말이야."

"너희가 꿈꾼 시간여행이 우연인 것 같아?" [1]

개요 편집

어둠속의 망령 13명의 악령 중 10번째 악령으로, <시간을 멈추는 자>라는 칭호를 받았다.

탕수육은 찍먹이 진리라고 한다.

캐릭터의 원작자는 밥풀라투스(현 닉네임 '잉여밥풀'). 신청 링크

악령 편집

악령의 이름은 [일시정지]로서 시간을 멈추기만 한다. 멍청한 녀석

인물 설명편집

2011년, 블루스타의 점프점프 카페에서 어둠속의 망령 멤버 모집 이벤트를 통해 GID 멤버로 선정되었다.

말버릇은 "~말야."이며 "데히히히히"라는 괴이한 웃음소리를 내는 것이 특징이다. 입이 찢어져 있는데 그때문인지 말이 많다.

치질에 걸렸다고 한다.

그의 칭호에서 알 수 있듯이, 시간을 멈추는 악령을 가지고 있다. '시간'에 관련된 능력에 걸맞게, 붉고 푸른 잔상이 있는 복잡한 기계가 달린 시계[2]를 가지고 있는데 이는 데빌 타임즈의 상징물로 악령에 아무런 상관도 없다.

G.ID 산업단지 남문에서 마우스스타머슬을 만나게 된다.

작중 행적편집

1주년 특집 / 붉은 대륙, 루이 아드편집

끝 부분에서 가스트 윙, BOX MASTER와 함께 실루엣으로만 등장한다.

데빌 타임즈의 능력과 이름이 직접적으로 언급되지는 않으나, 시간의 흔적을 보고 그론 루비를 찾아낸다는 묘사가 있으므로, 시간 관련 능력자라는 것을 유추할 수 있다.
가25

프롤로그부터 등장한다.

네오의 예언으로, 뇌제제후를 이끌고 서북문, 동문, 동북문, 남문으로 침입한다는 것을 알게 된다. 그래서 진로 체험 학습을 온 학생들을 내보내기 위한 대책으로 데빌 타임즈가 시계의 시간들을 앞당겨 놓아 진로 체험 학습단이 일정보다 빨리 돌아가게 만들 것이라고 말한다. 그리고 제후와는 면식이 없으나 네오의 명령으로 남문을 지키게 된다.[3]

스테이지 1 끝 부분에서 실루엣으로 등장하여 G.ID 산업단지의 시계들을 빠르게 돌려서 모두 1시간(60분 00초)이 지난 시점으로 맞춰 놓아 블루스타 일행들을 제외한 민간인들을 돌려보낸다. 그러나 마우스스타 루트에서 일행과 떨어져 남문에 온 마우스스타와 만나게 된다. 이때 마우스스타에게 시계를 빠르게 돌린 이유, 마우스스타가 꾼 꿈에서 나온 제후[4], 민간인을 쫓아내야 하는 이유[5] 등에 대해 설명하고, 하늘에 던져 놓은 철구들의 정지된 시간들을 해제시켜서 마우스스타를 쫓아내려 한다. 그러나 철구에 스쳐서 상처를 입게 되고, 예전의 악몽이 떠올라 악몽에 잠식되고 만다.

아이보리스타 루트에서는 데빌 타임즈의 악몽을 볼 수 있다. 그리고 블루스타 루트에서는 GID 본부로 쳐들어온 머슬 게르트루드의 "피 눈물 싸던 놈과 대가리에 전선 박힌 놈 을 뚫었다."라는 말로 미루어 봐 데빌 타임즈의 방호가 실패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가

뇌제 편 오프닝에서 등장한 것으로 보아, 뇌제 편에서도 등장할 것으로 보인다.

악몽편집

어둠속의 망령 편의 아이보리스타 루트에서 GID 멤버들의 악몽이 공개되는데, 데빌 타임즈는 4번째로 등장한다.

과거에 살인[6]을 저질러서 두려움 때문에 시간을 멈추고 시체를 치우거나 도망갈 생각을 한다. 그때, 네오의 명령으로 온 웃음귀신은 데빌 타임즈에게 네오의 부하가 된다는 조건을 걸고 데빌 타임즈에게 시간을 멈추는 악령을 준다. 그리고 데빌 타임즈는 시체를 치우고 난 후, 어둠속의 망령에 가입하게 된다.

능력 및 보스전편집

웃음귀신에게 시간을 멈추는 악령인 [일시정지]를 부여 받아 '프로즌 타임'이라고 외쳐 시간을 멈추거나, '언프로즌 타임'이라고 외쳐 시간 정지를 해제하는 것이 가능하다.겨울왕국 타임 <또한 어둠속의 망령 편에서 시곗바늘을 조종하는 부가 능력이 있음이 드러났다.

루이 아드 편에서는 시간의 흔적을 찾아 그론 루비를 찾아내는 등 시간의 값을 읽을 수 있는 능력이 있다는 것이 드러났다.

어둠속의 망령 편에서는 철구 여러 개를 하늘에 던지고 시간을 멈추고, 마우스스타가 오자, 시간 정지를 해제하여 철구를 떨어뜨리는 전투 방식을 사용했다. 이것으로 미루어보아, 데빌 타임즈의 악령은 전체적으로 시간을 멈추는 능력 말고도, 지정한 대상의 시간만 멈추는 능력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보스전에서는 시간 제한 방식으로, 떨어지는 철구성게와 2단계의 공격 패턴을 이용해 공격한다.

1 페이즈

  • '언프로즌 타임'이라는 말과 함께 정지된 철구의 시간을 해제시켜 떨어뜨린다.
  • '프로즌 타임'이라는 말과 함께 떨어지는 철구의 시간을 정지시킨다.

2 페이즈

  • '너의 시간을 가져갈게'라는 말과 함께 마우스스타의 체력을 흡수한다. 회복량은 체력이 흡수된 마우스스타가 입는 대미지의 3배.
  • '멈춰라 너의 시간이여'라는 말과 함께 마우스스타의 조작을 봉인한다. 조작이 봉인되는 시간은 랜덤하며, '이제 시간은 흘러간다'라는 말과 함께 조작 봉인이 해제된다.

여담으로, 들고 있는 시계는 가스트 윙의 바람의 구슬처럼, 파괴되어도 데빌 타임즈의 능력 사용에 영향을 주지 않는다. 루이 아드 편 이후 시계 문양이 바뀌었다.

대사 편집

시작대사

너희가 꿈꾼 시간여행이

우연인 거 같아? 

언프로즌 타임 시전 언프로즌 타임
프로즌 타임 시전 프로즌 타임
체력 흡수&회복 너의 시간을 가져갈께
조작 봉인 멈춰라. 너의 시간이여
조작 봉인 해제 이제 시간은 흐른다
보스전에서 승리

쿨럭쿨럭.....

쿨럭쿨럭!..... 제..제길..

트리비아편집

블루스타의 점프점프 카페에서 벌여진 어둠속의 망령 투표에서 '디지털'이라는 캐릭터에게 밀려서 등장하지 못할 뻔했으나, 그 투표에서 한 회원이 부계정을 이용해 중복 투표를 했다는 사실이 밝혀짐으로써 다시 한 재투표를 통해 합격했다. 또한 블루스타의 점프점프 위키 카페에서 가장 잘 쓰인 항목이라는 이유로, 캐릭터 중에서 첫 번째로 항목이 작성되는 영예를 누렸다!

  1. 보스전 시작 대사
  2. 자세히 보면, 네오의 모노클 문양이 새겨져 있다.
  3. 다크니스는 과거 무통증 실험의 동료인 Feel. 박스마스터는 자신의 형을 징용해 간 프리먼. 매지스트는 과거 자신과 친구를 죽인 파르티아와 각 문에서 만난다. 이런 흐름이라면 머슬과 면식이 있는 NUG가 남문을 지켜야 알맞으나 외려 데빌 타임즈가 남문에 배치된다. 네오가 본 미래에 데빌 타임즈가 있던 것인지 아니면 네오가 일부러 NUG가 아닌 데빌 타임즈를 배치한 것인지는 불분명하다.
  4. 6명의 악인머슬
  5. 제후들이 쳐들어오기 때문.
  6. 누구를 죽였는지 직접적으로 언급되지는 않았으나, 머슬이 데빌 타임즈를 가리켜 "'엄마~ 죽지 마'라며 피 눈물 싸던 놈"이라고 말한 것으로 보아, 살해당한 사람은 데빌 타임즈의 어머니로 추정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