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DOM

Ghosts In the Dark
네오 웃음귀신 라이베라 메카트로닉스 사이보그 일렉트릭코 사이코 NUG BOX MASTER
가스트 윙 다크니스 데빌 타임즈 나이트메어 매지스트 혈청-유글레나 오롯
라이베라-0

"군계일학을 찾아서 잡아낼 필요 없이 다 쓸어버리면 그만이지 않습니까."

"그런 인물은 작전수행에 필요없다. 사살한다. 그때처럼."

"나한테 물리적인 공격으로 대미지를 주려면 꽤 힘들 거다."[1]

개요 Edit

블루스타의 점프점프의 등장인물. 어둠속의 망령 소속으로 13명의 악령 중 3번째 악령이다. 칭호는 <물리적인 공격을 받지 않는 자>. 그의 악령명은 [금강불괴]이다.

작중 공개된 적은 없지만 어둠속의 망령에서 웃음귀신과 대등한 직책을 갖고 있다.

이후 뇌제의 일곱 제후 편에서 오토마톤 크리에이터와의 대화로 웃음귀신과 함께 부대장 직책을 갖고 있다고 언급된다.

이름의 유래는 '라이베리아'.

작중 행적 Edit

성탄절 특집 / Merry Christmas! Edit

당시 경비병이라는 이름으로 출연했다. 블루스타의 앞길을 막으며 어둠속의 망령이 하는 일의 방해를 막고자 한다.

지뢰나 각종 총기들을 다루는 능력을 보인다.

오롯 편Edit

프롤로그부터 등장한다. 초반에는 아무런 비중이 없던 것으로 보이며 "군계일학을 찾아서 잡아낼 필요 없이 다 쓸어버리면 그만이지 않습니까."라는 대사만 내비치고 비중이 끝난다.

그리고 이후 히든엔딩에서 SSC (스페이스 스타 시티) 테러의 진실을 알리며 재등장한다. 이때 라이베라가 프롤로그에서 했던 아무것도 아닌 줄 알았던 대사가 실은 이익이 했던 대사임이 드러나며, SSC 테러가 머슬 게르트루드를 제후로 만들기 위한 작전이었음이 밝혀진다.

어둠속의 망령 편Edit

프롤로그부터 등장한다. 보스전 직전에는 '작전 수행'을 강조하면서 이에 불필요한 인물은 제거한다는 뉘앙스를 풍기며 블루스타를 제거하려 든다.

악몽에서는 그의 상관인 아버지가 라이베라를 없애려 들지만 되레 라이베라가 자신의 아버지를 죽인다. 이유는 '작전 수행에 방해가 되기 때문'.

뇌제의 일곱 제후 편Edit

1

뇌제의 일곱 제후 오프닝의 라이베라

NUG를 피해 비상구로 도망쳐 온 노르망디(와 블루스타)를 공격하며[2] 등장한다. 노르망디는 피하고, 그 사이에 블루스타와 오손도손 사이 좋게 이야기를 나눈다. 그러던 사이 다시 노르망디를 공격하고, 노르망디는 악령 [절대왕정]을 사용하지만 라이베라는 이를 씹고 무시하고 악령 [금강불괴]를 이용해 노르망디를 공격한다. 하지만 결국 노르망디의 '악몽 슬슬 긁기 작전'에 말려들어 블루스타를 공격하지만 역시 실패한다. 마지막으로 땅을 갈라서 추락시키려 했지만 잠시 멈춘 사이로 블루스타는 무사히 도망치고 라이베라는직접 자기 발로추락한다.

악몽이 기드 편과 조금 달라졌다. 악몽에서는 라이베라가 아버지의 명령을 제대로 전달받지 못해 아군의 기지에 폭발물을 설치하여 형과 아군을 죽인다. 그 뒤 웃음귀신에게 악령을 받는다. 그리고 아군들이 총을 쏘지만 [금강불괴] 때문에 다 반사되어 아군들이 죽고 아버지까지 총을 쏘고 총알이 반사되어 죽는다. 아버지는 마지막으로 "무능한 녀석은 우리 군에 남길 수 없다"라고 하고 라이베라는 충격을 받는다.

그 후 라이베라는 기드에 가입하게 된다. 네오는 오토마톤 크리에이터를 구하고 어둠속의 망령과의 협력을 제안하라는 작전을 수행하게 한다. 오토마톤 크리에이터는 고민한다고 하자, 라이베라는 걱정을 하지만 네오는 라이베라가 작전을 완벽하게 수행했다며 최고의 조직원이라고 되려 칭찬한다. 악몽 회상이 끝나고 라이베라는 추락해 바닥 파편에 몸을 감추고 만다.

보스전 Edit

성탄절 특집 Edit

각종 무기를 다루는 능력으로 묘사된다. 말미에는 자기 앞에 지뢰를 설치하는 병크를 터뜨려 작전에 실패한다.잠깐만 작전 수행에 방해되는 사람은 제거한다며?

어둠속의 망령 편 Edit

혈청-유글레나, NUG에 버금가는 풀피로도 깰 수 있는 GID 편 3대 좆밥 보스. 지속적으로 자신의 체력을 회복하며 공격을 시전한다. 끽해야 불의 범위를 확장시키고 철구를 떨구는 정도인데 그마저도 플레이어에게 위협이 되진 않는다. 단순한 광클 보스전으로 자신의 클릭 실력이 어느 정도인지 판단하기엔 좋다.

공격 패턴은 다음과 같다.

  • 불을 위로 솟구치거나 옆으로 쭉 늘린다.
  • 오른쪽이나 가운데 중 한쪽으로 철구를 떨어뜨린다.
  • 왼쪽으로 철구를 날린다.

뇌제의 일곱 제후 편 1부(카페 출시본) Edit

공격 패턴은 다음과 같다.

  • 블루스타가 있던 지점을 마구 때린다.
  • 블루스타를 한 칸 위로 띄운다.
  • 블루스타를 두 칸 위로 띄운다.
  • 블루스타가 있는 층의 땅을 발로 땅을 찍어서 땅에 진동을 일으켜 폭발시킨다.
  • 게이지 바 밑 시간이 다 되면 모든 땅을 폭발시켜 밑으로 이동시킨다.[3]
  • 미사일6개를 블루스타가 있는 위치로 떨어뜨린다.
  • 미사일 여러개를 위에서 플레이어에게 일부는 무작위 위치, 일부는 유도 형식으로 떨어뜨린다.
  • 밟으면 터지며 대미지를 입히는 지뢰를 땅에 접착한다.(헬)
  • 돌진하여 대미지를 입힌다.(헬)
  • 위에서 랜덤으로 붉은미사일을 떨어트리며 터질시 잠깐동안 발화한다.(헬)

뇌제의 일곱 제후 편 1부 Edit

공격 패턴은 다음과 같다.

  • 블루스타를 발로 차서 폭발시킨다.
  • 미사일 여러개를 위에서 무작위로 떨어뜨린다.
  • 블루스타가 있는 종(縱)렬 위치를 발로 땅을 찍어서 폭발시킨다.
  • 블루스타가 슈팅스타를 할 경우 드롭킥을 날려서 떨어뜨린다.
  • 게이지 바 밑 시간이 다 되면 모든 땅을 폭발시켜 밑으로 이동시킨다.
  • 블루스타가 끝까지 밑으로 추락했을 경우 마구 폭발시켜서 블루스타를 죽게 만든다.

대사 Edit

어둠속의 망령 편 Edit

시작 대사

나한테 물리적인 공격으로

데미지를 주려면 꽤나 힘들거다

보스전에서 승리

블루스타를 공격하다니

명령을 어기고 말았다...

뇌제의 일곱 제후 편 1부(카페 출시본) Edit

시작 대사

나에게 물리적인 대미지를

입히려면 꽤나 힘들 거다.

모든 땅을 폭발시킬때 발밑을 조심하는 게 좋을 거다.
블루스타를 추락시킬때 떨어져라.
블루스타가 구멍으로 추락 죽음을 자초하는군. 추격한다.
보스전에서 승리

우리는 가장 적절한 타이밍에 웃음귀신과 만났다....

우연인가. 아니면 예견된 일인가.

뇌제의 일곱 제후 편 Edit

시작 대사

나에게 물리적 대미지를

입히려면 꽤나 힘들 거다.

모든 땅을 폭발시킬때 작전 개시. 조심하는 게 좋을 거다.
보스전에서 승리

우리는 가장 적절한 타이밍에 웃음귀신과 만났다....

우연인가. 아니면 예견된 일인가.

인용 오류: <ref> 태그가 존재하지만, <references/> 태그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