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DOM

Ghosts In the Dark
네오 웃음귀신 라이베라 메카트로닉스 사이보그 일렉트릭코 사이코 NUG BOX MASTER
가스트 윙 다크니스 데빌 타임즈 나이트메어 매지스트 혈청-유글레나 오롯
블루스타의 점프점프 시리즈 등장인물
라이베라-0
본명 라이베라
다른 이름 물리적인 공격을 받지 않는 자
종족 불명
성별 남자
나이 28세
가족 관계 아버지
소속 어둠속의 망령
첫 등장 성탄절 특집 / Merry Christmas!
등장 작품 성탄절 특집 / Merry Christmas!
오롯 편
어둠속의 망령 편
뇌제의 일곱 제후 편
원작자 BlueStar★

"군계일학을 찾아서 잡아낼 필요 없이 다 쓸어버리면 그만이지 않습니까."

"그런 인물은 작전수행에 필요없다. 사살한다. 그때처럼."

"나한테 물리적인 공격으로 대미지를 주려면 꽤 힘들 거다."[1]

개요 편집

블루스타의 점프점프의 등장인물. 어둠속의 망령 소속으로 13명의 악령 중 3번째 악령이다. 칭호는 <물리적인 공격을 받지 않는 자>. 그의 악령명은 [금강불괴]이다.

작중 공개된 적은 없지만 어둠속의 망령에서 웃음귀신과 대등한 직책을 갖고 있다.

이후 뇌제의 일곱 제후 편에서 오토마톤 크리에이터와의 대화로 웃음귀신과 함께 부대장 직책을 갖고 있다고 언급된다.

탕수육은 소스없이 먹는다.

이름의 유래는 '라이베리아'.

작중 행적 편집

성탄절 특집 / Merry Christmas! 편집

당시 경비병이라는 이름으로 출연했다. 블루스타의 앞길을 막으며 어둠속의 망령이 하는 일의 방해를 막고자 한다.

지뢰나 각종 총기들을 다루는 능력을 보인다.

오롯 편편집

프롤로그부터 등장한다. 초반에는 아무런 비중이 없던 것으로 보이며 "군계일학을 찾아서 잡아낼 필요 없이 다 쓸어버리면 그만이지 않습니까."라는 대사만 내비치고 비중이 끝난다.

그리고 이후 히든엔딩에서 SSC (스페이스 스타 시티) 테러의 진실을 알리며 재등장한다. 이때 라이베라가 프롤로그에서 했던 아무것도 아닌 줄 알았던 대사가 실은 이익이 했던 대사임이 드러나며, SSC 테러가 머슬 게르트루드를 제후로 만들기 위한 작전이었음이 밝혀진다.

프롤로그부터 등장한다. 보스전 직전에는 '작전 수행'을 강조하면서 이에 불필요한 인물은 제거한다는 뉘앙스를 풍기며 블루스타를 제거하려 든다.

1

뇌제의 일곱 제후 오프닝의 라이베라

NUG를 피해 비상구로 도망쳐 온 노르망디(와 블루스타)를 공격하며[2] 등장한다. 노르망디는 피하고, 그 사이에 블루스타와 오손도손 사이 좋게 이야기를 나눈다. 그러던 사이 다시 노르망디를 공격하고, 노르망디는 악령 [절대왕정]을 사용하지만 라이베라는 이를 씹고 무시하고 악령 [금강불괴]를 이용해 노르망디를 공격한다. 하지만 결국 노르망디의 '악몽 슬슬 긁기 작전'에 말려들어 블루스타를 공격하지만 역시 실패한다. 마지막으로 땅을 갈라서 추락시키려 했지만 잠시 멈춘 사이로 블루스타는 무사히 도망치고 라이베라는직접 자기 발로추락한다. 추락하면서 라이베라의 악몽과 관련된 과거 회상이 이루어진다. 악몽의 일 이후 라이베라는 기드에 가입하게 된다. 네오는 오토마톤 크리에이터를 구하고 어둠속의 망령과의 협력을 제안하라는 작전을 수행하게 한다. 오토마톤 크리에이터는 고민한다고 하자, 라이베라는 걱정을 하지만 네오는 라이베라가 작전을 완벽하게 수행했다며 최고의 조직원이라고 되려 칭찬한다. 과거 회상이 끝나고 라이베라는 추락해 바닥 파편에 몸을 감추고 만다.

악몽편집

그의 상관인 아버지가 라이베라를 없애려 들지만 되레 라이베라가 자신의 아버지를 죽인다. 이유는 '작전 수행에 방해가 되기 때문'.

뇌제의 일곱 제후 편 - 카페출시본편집

악몽이 기드 편과 조금 달라졌다. 악몽에서는 라이베라가 아버지의 명령을 제대로 전달받지 못해 아군의 기지에 폭발물을 설치하여 형과 아군을 죽인다. 그 뒤 웃음귀신에게 악령을 받는다. 그리고 아군들이 총을 쏘지만 [금강불괴] 때문에 다 반사되어 아군들이 죽고 아버지까지 총을 쏘고 총알이 반사되어 죽는다. 아버지는 마지막으로 "무능한 녀석은 우리 군에 남길 수 없다"라고 하고 라이베라는 충격을 받는다.

뇌제의 일곱 제후 편 - 1부편집

뇌제후 카페출시본에서 정식 1부(악령편)로 넘어오면서 악몽이 기존의 패륜적인 내용과 달라졌다.

라이베라는 완벽한 남자인 아버지를 동경, 아버지처럼 되고 싶어서 군인이 되고, 항상 완벽한 모습을 보이도록 노력한다. 아버지에게 인정 받기위해, 자신이 아버지와 함께 모든 것을 나눠질 수 있도록. 그러던 나날, 결국 아버지에게 실력을 인정받고 대테러리스트 섬멸 작전에 투입을 받게 된다. 자신도 드디어 아버지와 같은 완벽한 어른이 되었다고 생각하였지만, 돌연 아버지는 자신을 외곽정찰, 정확히는 무기없이 근처 숲에 배치시켰다.[3] 아들은 납득할 수 없었지만, 아들을 위험에 빠지게 하고 싶지 않다는 아버지의 말에 결국 수긍하고 외곽정찰 임무를 맡게 된다. 그러나 기습은 실패하고, 오히려 기습받으며 아군의 기지가 폭발하게 된다. 이때 웃음귀신이 찾아와 라이베라에게 악령을 부여해 주었고[4], 라이베라는 뒤늦게 기지로 달려가지만 아버지와 동료들은 이미 습격을 받은 후였고, 아버지는 상처받은 손이 잘리게 된다. 그럼에도 아버지는 "이 아버지는 완벽한 남자라서 괜찮아." 라고 하며 아들을 안심시키려 한다. 그 때, 마무리를 위해 들어온 테러리스트들이 라이베라를 발견하고 공격하지만, 이미 악령 [금강불괴]를 얻은 라이베라는 충격을 받지않았고, 적들을 해치운다. 그 후 네오의 구조대가 도착해 아버지와 살아있던 동료들은 모두 구조받았으나, 자신이 완벽하지 못해서 아버지를 지키지 못했다는 사실이 악몽이 되었다.

여담으로 라이베라는기드편-카페출시본-악령편 모두 악몽의 요점이 다른데, 기드편은 패륜라이베라가 작전수행을 방해당하는 것을 악몽으로 여기지만, 카페출시본은 올바른 작전을 수행하지 못하여 인정받지 못한 것을 악몽으로 여기며, 악령편에서는 자신이 완벽하지 못해 완벽히 지켜낼 수 없었던 것[5]을 악몽으로 여긴다. 갈수록 라이베라가 착해지는 건 덤 참고로 형은 있다가 없다가 한다. 가족 수가 바뀌는 마술

보스전 편집

성탄절 특집 편집

각종 무기를 다루는 능력으로 묘사된다. 말미에는 자기 앞에 지뢰를 설치하는 병크를 터뜨려 작전에 실패한다. 잠깐만 작전 수행에 방해되는 사람은 제거한다며? 그래서 어둠속의 망령 편에서는 분량이 제거됐다 카더라

어둠속의 망령 편 편집

혈청-유글레나, NUG에 버금가는 풀피로도 깰 수 있는 GID 편 3대 좆밥 보스. 지속적으로 자신의 체력을 회복하며 공격을 시전한다. 끽해야 불의 범위를 확장시키고 철구를 떨구는 정도인데 그마저도 플레이어에게 위협이 되진 않는다. 단순한 광클 보스전으로 자신의 클릭 실력이 어느 정도인지 판단하기엔 좋다.

공격 패턴은 다음과 같다.

  • 불을 위로 솟구치거나 옆으로 쭉 늘린다.
  • 오른쪽이나 가운데 중 한쪽으로 철구를 떨어뜨린다.
  • 왼쪽으로 철구를 날린다.

뇌제의 일곱 제후 편 1부(카페 출시본) 편집

공격 패턴은 다음과 같다.

  • 블루스타가 있던 지점을 마구 때린다.
  • 블루스타를 한 칸 위로 띄운다.
  • 블루스타를 두 칸 위로 띄운다.
  • 블루스타가 있는 층의 땅을 발로 땅을 찍어서 땅에 진동을 일으켜 폭발시킨다.
  • 게이지 바 밑 시간이 다 되면 모든 땅을 폭발시켜 밑으로 이동시킨다.[6]
  • 미사일6개를 블루스타가 있는 위치로 떨어뜨린다.
  • 미사일 여러개를 위에서 플레이어에게 일부는 무작위 위치, 일부는 유도 형식으로 떨어뜨린다.
  • 밟으면 터지며 대미지를 입히는 지뢰를 땅에 접착한다.(헬)
  • 돌진하여 대미지를 입힌다.(헬)
  • 위에서 랜덤으로 붉은미사일을 떨어트리며 터질시 잠깐동안 발화한다.(헬)

뇌제의 일곱 제후 편 1부-악령편 편집

뇌제의 일곱 제후 편/보스전/악령편 문서 참고.

대사 편집

어둠속의 망령 편 편집

시작 대사

나한테 물리적인 공격으로

데미지를 주려면 꽤나 힘들거다

보스전에서 승리

블루스타를 공격하다니

명령을 어기고 말았다...

뇌제의 일곱 제후 편 1부(카페 출시본) 편집

시작 대사

나에게 물리적인 대미지를

입히려면 꽤나 힘들 거다.

모든 땅을 폭발시킬때 발밑을 조심하는 게 좋을 거다.
블루스타를 추락시킬때 떨어져라.
블루스타가 구멍으로 추락 죽음을 자초하는군. 추격한다.
보스전에서 승리

우리는 가장 적절한 타이밍에 웃음귀신과 만났다....

우연인가. 아니면 예견된 일인가.

뇌제의 일곱 제후 편 편집

시작 대사

나에게 물리적 대미지를

입히려면 꽤나 힘들 거다.

모든 땅을 폭발시킬때 작전 개시. 조심하는 게 좋을 거다.
블루스타가 끝까지 밑으로 내려왔을 때 작전 성공.
보스전에서 승리

우리는 가장 적절한 타이밍에 웃음귀신과 만났다....

우연인가. 아니면 예견된 일인가.

  1. 보스전 시작 대사
  2. 블루스타를 제외한 다른 사람들에게는 노르망디가 오롯으로 보인다.
  3. 이것은 사실 아버지를 찾아온 누군가가 아들을 작전에서 배제시키라고 요구하였기 때문이다.
  4. 이때 라이베라는 "그래!! 내소원이다!!! 아버지를! 이 세상에서 가장 멋진 남자를 구해야 해!! 라고 외친다.감동먹은 사람도 있다 카더라
  5. 그게 작전이든, 아버지든
  6. 헬모드에서는 그와 동시에 마구 때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