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DOM

"클릭 클릭! 오른쪽 마우스는 클릭 금지!"

개요 편집

블루스타의 점프점프의 등장인물. 게임 내에서 마우스 커서 역할을 하고 있다.[1][2]

몸 색깔은 회색 계열이며 머리에는 전선이 달려 있는데 여기서 전기가 일어난다.

동생으로는 화살표스타가 있다.

본격적인 등장은 시간여행단 편이었는데 이때 워터스타가 아픈 관계로 대신 참여하면서 블루스타 일행의 정규군으로 급부상하였다.

작중 행적편집

성탄절 특집편집

블루스타가 이벤트 행사장에서 스페이스스타시티 여행권에 당첨되어 블루스타, 옐로스타, 큐트스타, 워터스타, 아이보리스타, 다크블루스타, 테니돌이와 함께 스페이스스타시티로 크리스마스 여행을 가게 된다. 그러다가 12월 22일, 스페이스스타시티를 덮친 어둠속의 망령 때문에 일행과 흩어지게 되고 마우스스타는 워터스타, 아이보리스타와 함께 플라잉 마우스로 사람들 사이를 빠져나왔다. 마우스스타가 이제 다른 사람들을 어떻게 찾아야 할지 고민하고 있을 때 워터스타는 마우스스타의 능력으로 기계 안으로 들어가자고 말했고 마우스스타는 곧 CCTV 통제실 같은 곳으로 가서 다른 사람들의 모습이 찍혀있기를 바라며 사이버 우체통을 통해 기계 세상에 접속한다. 마우스스타 루트에서는 점프점프가 아닌 키보드 피하기로 스테이지가 구성되어 있는데 이때 벽에 부딪히게 되면 다시 스테이지 시작 전으로 되돌아가게 된다. 스테이지를 모두 클리어하게 되면 전망대로 탈출하게 된다. 탈출 후 마우스스타는 워터스타의 질문에 자신은 우주에서 인정받아 블점의 마우스 역할을 하고 있는 것이라고 하였다.

시간 여행 편편집

코발트블루스타로부터 편지를 받은 블루스타가 코발트블루스타의 집에 가던 길에 만나 같이 코발트블루스타의 집에 가게 된다. 코발트블루스타의 연구소에서 처음 홀스타를 만났을 때 홀스타가 나이를 말하지 않았는데도 동갑임을 알았다. 블루스타 일행이 한참 홀스타와 얘기를 나누고 있을 때 코발트블루스타는 타임머신인 타임스타를 데리고 왔고 블루스타 일행은 타임스타를 타고 2000년 후의 미래로 가게 된다. 하지만 약 2000년 후의 미래는 폐허가 되어있었고 민트스타에 의해 곧 자신들이 용사라는 사실을 알게 되고 곧 악인을 상대하기 위해 워터시티로 가게 된다.[3] [4] 수자원 연구센터에 들어서게 된 마우스스타는 연구소에 떠 있던 물을 근거로 자신이 상대할 악인의 정체를 파악하였고 막상 아무도 존재하지 않는 것에 의아해 하다가 갑자기 들리는 방송에 자신이 과거에서 온 용사 중 한 명이라고 외치고 플라스크의 순간적인 기습 공격으로 등이 터져버렸지만 자가치료한다. 마우스스타는 플라스크가 악당이 된 이유를 질문하였지만 돌아오는 대답은 "그.냥."이라는 매우 허무한 대답이었고 인간이 너무 하등한 존재라며 세상을 갈아엎으려고 한다고 하였다. 마우스스타는 플라스크와 보스전을 하게 되고 이대로 피하기만 하다가는 끝이 안 날 것으로 판단하고 전기를 증폭시켰고 그러다가 바위에 의해 금이 간 아이큐스톤이 부서졌고 큰 폭발이 일어나 죽게 되었다. 물론 대천사가 블루스타와 같이 죽었던 악인, 영웅들을 모두 살려주어 다시 살아났고 블루스타가 프랙탈과 싸워 이기게 된 후 모든 것은 마치 꿈이었던 것처럼 정신을 차리고 보니 꿈이었다고 한다.

블루스타 일행은 학교에서 G.ID 산업단지로 진로 체험 학습을 가게 된다. 그러던 중 태풍이 와서 버스가 떠난 것을 알지 못한 마우스스타는 지금 시각을 알기 위해 문득 시계를 보았는데 시계가 갑자기 이상하게 돌아가는 것을 보고 이상하다는 생각이 들어 기계를 돌보기 위해 남아있을 직원을 찾기 위해 공업 지역으로 간다. 마우스스타는 계속해서 남쪽으로 가다가 어느새 남문까지 오게 되었는데 갑자기 시계가 원래대로 돌아간 것을 보고 깜짝 놀란다. 그리고 갑자기 나타난 데빌 타임즈가 자신이 한 시간 여행에 대해 언급하자 또 한 번 놀란다. 하지만 곧 정신을 차리고 시계가 이상했던 것을 데빌타임즈에게 말하고 데빌타임즈는 곧 제후가 침입하기 때문에 버스를 되돌려보내기 위해 모든 시계의 시간을 앞당겼던 것을 말해주었다. 마우스스타는 제후보다는 시계를 앞당기는 것이 가능한가에 대한 것을 더 궁금해하였고 그에 데빌타임즈는 미리 위로 던져놓고 시간을 멈춘 철구의 시간을 다시 흐르게 하여 마우스스타를 곤란하게 한다.
마우스스타 2

갑자기 떨어지는 철구에 놀란 마우스

데빌타임즈는 자신은 시간을 멈출 수 있는 악령을 부여받았다는 것을 알려주고 자신들이 그 악령을 네오에게 받았으며 네오의 계획을 이루어 주고 있다고 하며 마우스스타는 그 계획을 방해하고 있다며 마우스스타를 공격한다. 그러다가 데빌타임즈는 그만 철구에 스쳐 다치게 되고 자신의 악몽을 떠올리게 된다. 그 후 블루스타NUG가 있는 곳에 나타난 머슬의 대사[5]로 미루어보아 아마 마우스스타도 머슬을 막으려고 시도한 듯 보이나 실패한 것 같다.

2

B&L에서 공개한 사진

B&L 소속의 스타면이 공개한 뇌제후 편 스크린샷에 마우스스타가 있는 걸 보니, 뇌제의 일곱 제후 편에서는 머슬과 보스전을 치룰 것으로 보인다.

별모양친구편집

마우스스타(별모양친구) 문서 참조.

기술 편집

마우스스타의 스킬은 '마우스 체인지'로 미래격전 편에서 z키를 한 번 누르면 투명해지며 z키를 두 번 누르면 마우스스타가 마우스 커서로 변해 커서를 포탈로 가져다 대면 다음 스테이지로 이동할 수 있다. 단 이 스킬을 사용할 수 없는 맵도 있다. 투명 상태 동안은 장애물의 피해를 받지 않지만 이동이 불가능하다. 어둠속의 망령 편에서는 shift키를 누르면 바로 마우스 커서로 변하여 이동할 수 있다.[6]

또 다른 스킬로는 '전기 충격'이 있는데 어둠속의 망령 편에 처음 나오며, ctrl키를 눌러 사용할 수 있는 스킬이다. 잠겨있는 땅이나 스위치에 전기 충격을 가하여 잠금을 푸는 데에 사용한다.

이 외에도 전투 기술이라고 보기에는 애매하나 '전기 증폭' 이라는 것을 사용하여 전기를 다룰 수도 있는 듯하다. 자가치료도 가능한 듯하니 꽤 능력이 많은 편에 속한다.

제작 비화 편집

작성 중

그 외 편집

여담으로 블루스타의 점프점프 제작자가 쓴 소설인 '블루스타와 오롯'에서 여자로 묘사된다. 그러나 블점 내에서는 분명한 남자이다.

또한 스타면이 만든 마우스스타 모양의 마우스 커서도 있다.
  1. 이는 친인척이 가상현실에 들어가는 실험에 지원한 경험이 있기에 가능하다고 한다. 또한 친인척들이 관련 직종에 종사하고 있기도 하다.
  2. 한때 마우스스타가 마우스로서의 개성이 떨어져 실업(?)한 적이 있지만 시간여행단 편에서 다시 복직하였다
  3. 마우스스타의 캐릭터의 조작에 오류가 있어 가끔 가만히 두어도 혼자 움직일 때가 있으나 마우스스타가 미친 것은 아니라고 한다.
  4. 제작자가 아이디어가 떨어진 건지 전형적인 시시한 특수 땅이나 어디에나 있는 인내심 테스트가 나온다며 마우스스타가 제작자를 깐다.
  5. 아 참, 대가리에 전선 박힌 놈도 뚫었지.
  6. 시간여행단 편이 나오기 전에 투표를 통해 선정된 스킬이다.
블루스타 일행
블루스타워터스타아이보리스타옐로스타영그린스타큐트스타마우스스타오롯테니돌이민티알파
캐릭터 목록
기타 등장인물 핑크스타다크블루스타홍안화살표스타파인애플열권통통이흑아저씨&백아저씨스트렌지퉁퉁스타나리폰연금술스타챠시노스트타임스타돌이버드하이퍼스타달팽이스타나브미러스타푸딩스타으허허스타어스아래아메리크리스틴래디쉬할라피뇨큐컴버릴리 르나르노이엘 르나르로만파비올라모라피쉬다크스타사슬이 목이그랜드트리Dr.후블루돌이우체부스타오렌지스타 린블랙오렌쉘미경비봇이그니스형아둑도아우둑도멋부심스타하이리스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