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DOM

어둠속의 망령의 13명 중 12번째 악령이다. 칭호는 <눈을 속이는 자>. 주로 어둠속의 망령들 사이에서 사소한 갈등이 있을 때 중재를 맡는 역할인 것 같다.

능력편집

뛰어난 마술 실력: 매지스트의 주 특기로 다양한 마술로 상대를 공격한다.

악령 편집

[영혼불멸] (靈魂不滅): 신체의 일부분이 없어도 살아갈 수 있다.

악령부가로 세포재생으로 손실된 신체를 복구할 수 있다.

작중 행적편집

2주년 특집 / Poveglia, the ghost island편집

블루스타 일행 앞에 스타 버전으로 나타나 색고동과 기념품들을 판다. 기념품이 비싸다고 하자 나중을 위해 꼭 사둬야 한다고 하면서 판다.

블루스타 일행의 시체를 마술로 만들어 사람들에게 뿌린 후 포베글리아의 유령들을 이용해 각성하게 하려고 한다. 그러다가 포섀시드가 아이보리스타를 먹으려 하자 역시 포섀시드는 믿을 수 없다면서 포섀시드의 말은 듣지 않고 포섀시드의 몸에 구멍을 낸다. 그리고 아이보리스타의 각성을 도와주려 하지만 수수께끼의 알들 때문에 그냥 돌아간다. 그 후 Un-Look과 한 대화의 내용으로 뿌려두었던 그들의 시체를 다시 거두었으며 그들을 되돌려 보내주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에필로그에는 청초랑 얘기한다.

前13번째 악령을 잡으려고 작전을 짜두었다. 그 후 작전대로 하려는 순간 네오가 미래를 보아 뇌제의 일곱 제후가 G.ID 산업 단지로 쳐들어온다는 걸 알게 되고 제후들을 견제하기 위해 매지스트를 포함한 4명의 인물을 각각의 정문에 배치한다. 매지스트가 있던 곳은 북문으로 파르티아가 들어오는 곳이다. 한편 아이보리스타가 나이트메어의 꿈속에서 매지스트의 과거를 보게 된다. 과거에 파르티아는 포베글리아에서 돈을 받고 마술 공연을 해주고 있었는데 매지스트가 나타나 무상으로 마술 공연을 해주니 당연하게도 파르티아는 실직했고 매지스트에게 원한을 가지게 되었다. 이후 웃음귀신이 매지스트에게 파르티아 얘기를 해주며 파르티아가 곧 매지스트를 죽인다고 말했지만 매지스트는 믿지 않았다. 그리고 그날 밤 파르티아는 매지스트를 찾아와 심장의 반쪽과 한쪽 눈을 가져가 버린다. 웃음귀신은 매지스트한테 신체의 일부분이 없어도 살아갈 수 있는 악령을 주고 매지스트는 어둠속의 망령의 조직원이 된다.

한편 매지스트가 북문을 지키고 서 있는데 워터스타는 매지스트를 발견하고는 매점의 위치를 묻는다. 매지스트는 대신 자신이 가진 삼각김밥을 주겠다며 마술을 이용해 워터스타를 놀라게 한다. 매지스트는 오랜만에 자신의 마술을 즐겨주는 워터스타를 위해 마술 공연을 보여준다. 그러다가 곧 제후가 오는 시간이 되어 마술을 그만하겠다고 했지만 워터스타는 더 해달라며 고집을 부리고 매지스트는 그런 워터스타를 공격하여 쫓아내려고 한다. 그러던 중 파르티아가 찾아오고 매지스트 부분은 끝나게 된다.

뇌제의 일곱 제후 편 1부에서 매지스트는 북문에서 제후를 견제하기 위해 지키고 있었다. 그때 매점을 찾으려는 워터스타를 만나고 과거를 회상한다. 매지스트는 그때를 떠올리며 워터스타에게 샌드위치를 주겠다고 한다. 마술을 이용해 샌드위치를 주자 워터스타는 신기해하였고 그에 매지스트는 제후가 오기 전까지는 마술을 보여주겠다고 말한다.

하지만 10분이 지나 슬슬 제후가 올 시간이 다가오자 매지스트는 워터스타를 돌려보내려고 한다. 하지만 워터스타는 마술을 더 보여달라며 떼를 썼고 매지스트는 당황한다. 매지스트는 민간인에게 위협을 가해서라도 쫓아내라고 말한 네오의 말을 기억하고 워터스타를 공격해야 하는지에 대해 망설인다. 그때 매지스트는 워터스타가 포베글리아 편에서 가형마석을 통해 악령을 얻은 존재임을 깨닫고 워터스타의 악령의 발현을 도와주겠다는 명목으로 워터스타를 공격한다.

인간 관계 편집

파르티아 편집

자신의 동료들을 죽인 원수.

아래아 편집

매지스트의 전 연인. 아래아가 사망한 이후로도 기일을 보내는 등 잊지 않고 있다.

메리 편집

아래아의 딸.

포베글리아의 유령 편집

자신의 소중한 동료들. 죽어서 유령이 되어버린 지금도 소중히 대하고 있다.

네오 편집

절망에 빠져있던 자신을 구원시켜준 인물.

청초 편집

매지스트의 현재 연인.

갤러리 편집

어록 편집

그렇게 마술을 보고 싶으시면 마술쇼의 주인공으로 만들어드리죠

—어둠속의 망령 편 보스전

그렇게나 제 마술을 보고 싶으시다면 조수가 돼 보시는 건 어떠신가요?

—뇌제의 일곱 제후 편 보스전

제작 비화 편집

작성 중

어둠속의 망령
13명의 악령 네오웃음귀신라이베라일렉트릭코 사이코메카트로닉스 사이보그NUGBOX MASTER가스트 윙다크니스데빌 타임즈나이트메어매지스트혈청—유글레나
기타 구성원 베스터청초포섀시드 룸 고스트레이저자이언트도청
협력자 닥터박사로제 르나르
前 조직원 오롯퍼플스타
포베글리아의 유령
매지스트UN-LOOK볼프 제라르데드 베어에릭케르베로스포섀시드 룸 고스트
캐릭터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