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DOM

블루스타의 점프점프 시리즈
지구 편 / 놓쳐버린 일행을 찾아서 화성 편 / 화성의 보물을 찾자 추석 특집 새로운 친구 편
할로윈 특집 그녀에게 장미를 / A ROSE FOR HER 성탄절 특집 / Merry Christmas! 새해 특집 / HAPPY NEW YEAR~!
비밀의 전학생 수수께끼의 알 1주년 특집 / 붉은 대륙, 루이 아드 코발트블루스타와 시간여행단, 카페 최초 신청작! 시공초월! the TIME TRAVEL! Part.1
미래격전 / The battle of the Future 영웅 vs 악인 시간여행 Part.2 2주년 특집 / Poveglia, the ghost island 마을특집 오롯 편
어둠속의 망령 편 뇌제의 일곱 제후 편

수수께끼의 알 1

블루스타의 점프점프 수수께끼의 알 편의 메인 화면

개요 Edit

BlueStar★가 제작한 블루스타의 점프점프 시리즈의 10번째 게임으로 산책을 나온 블루스타테니돌이의 위에 수수께끼의 알이 떨어지고, 파인애플은 블루스타와 테니돌이에게 그 알을 쫓아가라고 해 그들은 영문도 모른 채 그 알을 쫓으며 그 알을 노리는 자들과 대치하며 벌어지는 이야기다. 블점 최초로 메인화면이 움직인다.

플레이 링크

스토리 Edit

프롤로그 Edit

Bandicam 2015-04-18 14-16-23-549

수수께끼의 알 편의 파인애플

[2011년 5월 20일 버려진 빌딩]

파인애플은 퉁퉁스타에게 통신기기 설치를 부탁하고 퉁퉁스타가 돈을 달라고 하자 파인애플은 자신이 만든 알을 대신 가져가라 하고 퉁퉁스타는 파인애플의 알은 신기하니 가져가겠다며 챙기고 밖으로 나간다.

파인애플은 그를 배웅하며 설치한 통신기기의 전원 버튼을 누르고 누군가에게 전화를 한다. 그리고 그 전화를 받은 친구, 열권과 통통이에게 자신의 고민을 상담한다. 내용은 자신이 지구에서 테니스 형태의 생물을 만들고 이 빌딩에 정착을 한 뒤, 아들인 테니돌이는 한 파란 별에게 같이 살도록 했지만 다들 집을 많이 비우는 터라 테니돌이가 심심해하고 있다는 내용이다.

파인애플은 그쪽 상황에 대해 묻고 열권과 통통이는 오늘이 부활절이라 사람들이 시끌벅적하다고 답했다. 파인애플이 부활절이 무엇이냐고 묻자 부활절은 한 할아버지가 산 날이라며 사람들이 둥그스름한 알록달록한 것을 주고받는 것이라고 답한다. 파인애플은 둥그스름하고 알록달록한 것을 알이라고 생각하며 알은 자신이 만드는 것이니 테니돌이에게 새 친구를 만들어 줘야겠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무엇을 알로 만들까 고민하다 파란 테니스공젤리, 아이스크림을 보고 그것들을 알로 만든다.

[2011년 6월 19일 GID의 본부]

네오일렉트릭코 사이코메카트로닉스 사이보그를 부르고, 무한 생장 생물 생성형 생물이라는 것을 알고 있는지 묻는다. 그리고 그것은 무한으로 생장하며 생물을 무한으로 생성하는 생물이란 뜻으로, 쉽게 말해 죽지 않고 생물을 만드는 생물이라고 답한다. 그 생물이 이번 일과 관련된 것이냐고 묻자 무언가 알아내야 할 것이 있어서 그렇다고 답하고 현재 그 생물과 녀석이 만든 알도 연구했다고 한다. 하지만 다른 생물은 어떤 알을 만들지에 대한 것도 연구의 가치가 있으며 녀석들의 알의 비밀이 자신의 야망과 연관되어 있다고 한다. 이 일을 누가 맡든 상관은 없지만 사이코와 사이보그의 능력을 시험해 보고 싶으니 내일 스타 랜드의 스타 시티에 있는 버려진 빌딩이라는 곳의 생물이 만든 알을 가져오라고 한다.

[2011년 6월 20일 버려진 빌딩]

파인애플은 자신이 만든 알의 부화를 기다린다. 그런데 알들은 모두 창문 밖으로 탈출하고 산책을 온 블루스타와 테니돌이의 머리에 떨어져 도망을 간다. 그리고 블루스타와 테니돌이는 파인애플에게서 저 알을 쫓으라는 말을 듣고 무슨 일인지는 몰라도 일단 알을 쫓아간다.

스테이지 1, 2 Edit

수수께끼의 알 2

어째선지 길고 긴 고통의 맛 식당 줄

블루스타파인애플이 당황하는 모습을 보고 의아해하며 스타 시티 북서부에서 동쪽으로 알을 쫓아간다. 그러다가 스타 시티 북부에 있는 고통의 맛 식당에 도착하게 되고 긴 줄을 지나며 새치기? 건물 안으로 들어간다. 식당 안에서 그레이를 만나지만 그레이의 얼굴이 못생긴 얼굴에서 자상한 얼굴로 변해서 알아보지 못한다. 그레이의 이야기를 들어보니, 한 달 전에 새로운 메뉴를 연구하다가 시식을 해보고 정신을 잃고 거울을 보니 블루스타를 향한 마음속의 원망이 모두 풀려서 그런지 큰 한쪽 눈도 작아졌다기보단 없어지고 굵은 붓톨의 흉터도 깔끔한 선으로 변했다고 한다.

그레이는 블루스타에게 여기에 왜 온 건지 물은 뒤, 그건 그렇고 파란 알을 들고 이 알이 뭔지 아느냐고 묻는다. 블루스타는 그 알을 자신에게 달라고 하지만 그레이는 그냥은 줄 수 없다면서 다음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면 주겠다고 한다. 하지만 만약 클리어하지 못한다면 알은 특별한 손님의 만찬이 된다고 한다. 블루스타가 그레이의 훈련장을 쉽게 통과하자 그레이는 흔쾌히 파란 알을 블루스타에게 주려 한다.

그때 스페셜스타와 트윈스타가 나타나 누군가 텔레파시로 '친구가 되고 싶어'라며 자신들을 불렀고 꿈에서 테니돌이와 닮은 파란 알이 나왔다고 하였다. 그러더니 블루스타가 가지고 있는 파란 알이 자신들을 불렀다고 주장한다. 파란 알은 블루스타 일행에게 텔레파시를 통해 자신의 두 형제가 위험하다는 사실을 알려준다.

블루스타 일행은 뒷문을 통해 나가 일렉트릭코 사이코메카트로닉스 사이보그가 두 개의 알을 들고 있는 것을 본다. 사이코와 사이보그는 그들을 무시하고 뉴 시티로 이동한다고 하였고 블루스타와 스페셜스타, 트윈스타, 그레이는 뉴 시티로 가서 알을 되찾아오기로 한다. 스페셜스타와 트윈스타는 먼저 부모님의 허락을 맡고 가겠다고 하였고 그레이는 블루스타, 스페셜스타, 트윈스타에게 통신기를 주며 파란 알은 자신이 가지고 있을 것이며 급한 일만 마치고 경찰을 데리고 뉴 시티로 갈 테니 통신기를 통해 그들의 위치를 알려달라고 하였다. 그리고 다 같이 알을 구하러 가자며 기합을 넣었다.

스테이지 3, 4 Edit

블루스타는 일행 중 제일 먼저 뉴 시티로 가게 된다. 뉴 시티와 스타 시티를 잇는 경계의 하천을 넘어가자 무분별한 개발로 인해 탁해진 하늘과 황폐한 뉴 시티의 모습을 보게 된다. 블루스타는 공사장에 아무도 없는 것에 아주 잠깐 의문을 품는다. 블루스타는 앞으로 나아가면서 각종 중장비가 몰려있는 것을 보게 되고 아무것도 없는 이 조용한 상황이 마치 폭격이라도 맞은 것 같다고 생각한다. 그때 메카트로닉스 사이보그가 블루스타의 앞에 나타난다.

메카트로닉스 사이보그는 자신이 GID에 의해 죽고 GID에 의해 새로 태어났다는 둥 이해하기 어려운 소리를 하고 블루스타는 사이보그의 모든 말을 무시하고 어쨌든 알을 돌려달라고 말한다. 메카트로닉스 사이보그는 알은 네오 님이 부탁한 물건이니 돌려주지 못한다며 블루스타가 과거 스페이스 스타 시티에서 자신의 형제가 블루스타를 만났다는 얘기도 한다. 블루스타는 그 말을 듣고 메카트로닉스 사이보그 역시 어둠속의 망령에 속한 한 사람임을 깨닫고 메카트로닉스 사이보그는 블루스타가 레이저2가 말하던 블루스타임을 알게 된다. 메카트로닉스 사이보그는 알이 자신에게 없다는 것과 '네가 찾는 건 이미 여기에 없다.'같은 건 중요한 사실 같은데 적에게 함부로 알려줘도 되는 건가 이 자리에서 블루스타를 제거하겠다는 말을 하고 블루스타는 보스전을 하게 된다. 메카트로닉스 사이보그는 자기가 질 것 같으니까 시간상 퇴각이라며 블루스타가 아무리 발버둥을 친다 해도 NUG에게는 갈 수 없을 것이라고 말한다.

곧이어 스페셜스타와 트윈스타가 부모님의 허락을 받고 뉴 시티로 향한다.[1] 스페셜스타와 트윈스타는 뉴 시티의 북쪽으로 이동해 뉴 시티 발전소가 있는 곳까지 가게 된다. 그곳에 있던 일렉트릭코 사이코는 이 도시에는 아무도 없을 터인데 스페셜스타와 트윈스타가 존재하는 것에 의문을 품고 착하게도(?!) 위험하니 빨리 가라고 말한다. 눈치 없는 스페셜스타와 트윈스타는 일사의 배려를 무시하고 자신들은 알을 찾고 있는데 어떤 사람들이 알을 가져가서 여기까지 왔다고 설명한다. 일렉트릭코 사이코는 스페셜스타와 트윈스타가 알을 따라왔다는 것만 듣고는 많은 걸 알고 있다고 판단하고 스페셜스타와 트윈스타를 죽이려 하여 보스전이 진행된다. 보스전이 끝나고 일렉트릭코 사이코가 그들에게 공격하려 할 때, 구세주처럼 그레이가 경찰을 데리고 나타났고, 일렉트릭코 사이코는 경찰이 나타나자 일단 퇴각했다.

스테이지 5, 6 Edit

수수께끼의 알 3

한편 블루스타NUG라는 사람을 찾다가 초록색 알과 주황색 알의 텔레파시를 듣고 한 빌딩의 1층 비밀 통로를 찾으러 간다. 블루스타는 비밀 통로를 찾아 들어가 여기저기 갈팡질팡하며 돌아다니다가 하얀색 사람을 보게 된다. 총을 들고 서 있는 하얀색 사람에게(...)어쩌라고 이름을 모르잖아ㅡㅡ 알을 들고 있는 스타와 '넉'이라는 사람에 대해 묻는다. 하얀색 사람은 자신은 아무것도 모른다는 식으로 얘기하고, 들고 있는 총은 호신용이라고 하며 블루스타를 보낸다.

그때, 주황색 알과 초록색 알이 또다시 텔레파시를 보내 위험함을 알렸고 블루스타는 설마 뒤에 있던 하얀색 사람이 NUG라는 것을 알게 된다. NUG는 블루스타가 자신을 '넉'이라고 부른 것에 어이없어하며 자신이 가진 알은 반드시 네오 님께 전해주겠다고 말한다. 또한, 자신의 이름이 '넉'이 아니라 '너그'라는 것을 확실히 하며 봉환탄을 쏘고 보스전을 하게 된다. 그러다가 건물 밖에 있던 다크블루스타와 스페셜스타가 봉황탄을 보게 된다. 그때 때마침 일렉트릭코 사이코에게서 알이 필요 없다는 얘기를 전해 듣고는 NUG는 알을 두고 퇴각하기로 한다.

모든 일이 겨우 끝나자 다크블루스타는 블루스타에게 자초지종을 듣게 되고 그레이, 다크블루스타, 블루스타, 스페셜스타, 트윈스타, 테니돌이는 파인애플이 있는 버려진 빌딩 안에서 알이 부화하는 것을 지켜보게 된다. 마침내 알이 부화하게 되고 파란색 알에서는 블루돌이가, 주황색 알에서는 알파가, 초록색 알에서는 민티가 태어난다. 블루돌이는 스페셜스타, 트윈스타의 집에서 지내게 되고, 알파와 민티는 블루스타의 집에서 지내게 된다.

등장인물 Edit

파인애플

퉁퉁스타

네오

메카트로닉스 사이보그

일렉트릭코 사이코

웃음귀신

블루스타

테니돌이

그레이

스페셜스타

트윈스타

다크블루스타

블루돌이

알파

민티

핑크스타

수수께끼의 알 비하인드 Edit

수수께끼의 알 4

비하인드의 메인 화면

플레이 링크

수수께끼의 알을 클리어하게 되면 클리어 키코드를 얻게 되는데 BlueStar★의 블로그에 가면 '수수께끼의 알 비하인드'가 존재하며 클리어 키코드를 입력하면 등장했던 캐릭터들의 설명을 볼 수 있게 된다. 이건 비하인드가 아니라 캐릭터 도감이잖아. 프레임이 10개도 안 된다고 한다.

  1. 스페셜스타와 트윈스타 루트는 원래 스테이지 4이나 스테이지 3으로 잘못 표기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