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DOM

개요편집

자아의 하위 개념. 블루스타의 점프점프 내의 중요한 용어 중 하나로 일종의 초능력을 일컫는 말이다. 자아와의 차별되는 점은 문서참조.

자아에 속하는 능력들 중에서도 인간이 생물학적으로 낼 수 없는 능력이다. 소유자의 몸에 속박되어 있는 무언가를 말하기도 하는데 이 '무언가'는 아직 정확히 규명되지 않아서 사용한다.[1]

사용하는 방법편집

악령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3가지 조건이 충족되어야 한다.

첫 번째로는 사용할 악령, 두 번째로는 악령을 발현시킬 악몽, 세 번째로는 악령을 부여할 악마가 필요하다. 만약 이 중 하나라도 충족되지 않을 시에는 악령을 사용할 수 없다.

악몽 편집

악령을 발현하기 위해 절대적으로 필요한 조건 중 하나이다. 떠올리면 이성을 유지하기 힘들 만큼 괴롭고 싫은 기억 또는 경험을 말한다. 영적 체험도 악몽에 속할 수 있다.

악몽은 악령과 매우 밀접한 관계를 가지고 있으며 악몽을 떠올려야만 악령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과하게 떠올리다가 악몽에 잠식해 이성을 잃는 경우도 발생할 수 있다.[2][3]

악마편집

악령들 중 특별한 종류의 능력을 지닌 이들을 통칭하는 말이다. 자세한 내용은 문서 참조.

악령 목록 편집

악령 이름 사용자 능력
절대영역 블루스타 다른 악령의 영향을 받지 않는다.
주객일체 마우스스타
선견지명 네오 무작위적으로 미래를 볼 수 있다.
소원성취 웃음귀신 마석을 이용해 대상이 '원하는' 악령을 부여해 줄 수 있다.
금강불괴 라이베라, 웃음귀신 자신이 받은 충격을 그 충격과 같거나 또는 그 충격보다 큰 충격으로 반사시킨다.
주객전도 메카트로닉스 사이보그, 웃음귀신 특정 기계에 액세스하여 그 기계를 조종할 수 있다.
자유전자 일렉트릭코 사이코, 웃음귀신 전자를 자유롭게 조종한다.
백발백중 NUG, 웃음귀신 자신이 조준한 목표를 명중시킨다.
사각지대 BOX MASTER, 웃음귀신 크리티컬 박스를 생성해낼 수 있고, 이를 자유롭게 다룰 수 있다.
장마전선 가스트 윙, 웃음귀신 기압을 조종할 수 있다.
체성신경 다크니스, 웃음귀신 자신의 신경을 조종할 수 있다.
일시정지 데빌 타임즈, 웃음귀신 시간의 움직임을 조종하고, 시간의 흐름을 읽을 수 있다.
호접지몽 나이트메어, 웃음귀신
영혼불멸 매지스트, 웃음귀신
변화무쌍 혈청-유글레나, 웃음귀신 혈청을 통해 자신의 형태를 변형시킨다.
운수대통 레노바티오 자신이 하는 모든 일에 있어서 행운이 적용된다.
무적함대 아르마다
붙여넣기 스크랩 주변의 물체를 대상으로 똑같이 복제해 만들어 낼 수 있다.
육각원칙 홀랜드 정해진 여섯 가지 신체 능력의 수치를 한도 내에서 자율분배할 수 있다
오방재가 제니퍼 공간을 재단한다
삼형제별 천리
자아공유 오롯 자신과 자아공유자의 정신을 뒤바꿈으로서 악령을 부여해주고 서로의 자아를 사용할 수 있다.
절대왕정 노르망디 상대방이 자신이 하는 말을 뭐든지 믿게 한다.
전자기장 프리먼
절연체 프리먼
동병상련 FEEL 자신이 받은 데미지를 상대도 받게 한다.
무통증 FEEL 자신이 고통을 느끼지 못하게 한다.
등가교환 파르티아
시한부 파르티아
진공포장 머슬 게르트루드
빙하기 머슬 게르트루드, 그로즈니
의식부여 에셔 르나르 특정 인물의 의식을 오토마톤에 부여한다.
황금비 에셔 르나르 건강과 미용에 좋은 특제 홍차를 끓일 수 있게 된다.(...)
모체의식 로제 르나르 [의식부여]된 오토마톤을 포함해서, 자신의 주변 오토마톤을 지휘할 수 있다.
무영탑 이익 그림자를 조종하여 상대를 공격하거나 그림자에 숨을 수 있다.
가시를 생성하는 악령 웃음귀신 가시를 생성할 수 있다. 당연하잖아
불꽃을 생성하는 악령 손님, 웃음귀신 불꽃을 생성할 수 있다.
도산지옥
그로즈니
  1. 뇌제의 일곱 제후 편에서 노르망디블루스타에게 말한 악령의 개념. '무언가'에 대해서는 아직 공식 설정에서도 밝혀지지 않았다.
  2. 악몽에 잠식된다는 것은 쉽게 말해 폭주를 의미한다.
  3. 어둠속의 망령의 경우 나이트메어가 멤버들의 악몽을 먹어 악몽의 잠식을 막아주는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