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DOM

블루스타의 점프점프 시리즈 등장인물
테니돌이-0
본명 테니돌이
다른 이름 없음
종족 돌이
성별 수컷
나이 불명
가족 관계 파인애플(아버지?)
블루스타(주인)
소속 없음
첫 등장 새로운 친구 편
등장 작품 새로운 친구 편
할로윈 특집
성탄절 특집 / Merry Christmas!
새해 특집 / HAPPY NEW YEAR~!
수수께끼의 알
1주년 특집 / 붉은 대륙, 루이 아드2주년 특집 / Poveglia, the ghost island
마을특집
오롯 편
어둠속의 망령 편
뇌제의 일곱 제후 편
강화스타면의 점프점프
원작자 BlueStar★
블루스타의 점프점프 시리즈 등장인물
민티-0
본명 민티
다른 이름 없음
종족 불명
성별 수컷
나이 불명
가족 관계 파인애플(아버지?)
블루스타(주인)
소속 없음
첫 등장 수수께끼의 알
등장 작품 수수께끼의 알
1주년 특집 / 붉은 대륙, 루이 아드
2주년 특집 / Poveglia, the ghost island
마을특집
오롯 편
어둠속의 망령 편
뇌제의 일곱 제후 편
강화스타면의 점프점프
원작자 BlueStar★
블루스타의 점프점프 시리즈 등장인물
알파-0
본명 알파
다른 이름 없음
종족 불명
성별 수컷
나이 불명
가족 관계 파인애플(아버지?)
블루스타(주인)
소속 없음
첫 등장 수수께끼의 알
등장 작품 수수께끼의 알
1주년 특집 / 붉은 대륙, 루이 아드
2주년 특집 / Poveglia, the ghost island
마을특집
오롯 편
어둠속의 망령 편
뇌제의 일곱 제후 편
강화스타면의 점프점프
원작자 BlueStar★

블루스타 일행
블루스타 워터스타 아이보리스타 영그린스타
옐로스타 큐트스타 마우스스타 알파, 민티, 테니돌이
오롯

"테니테니!"

"민티!"

"알파알파!"

개요 편집

블루스타의 점프점프의 조연. 테니돌이는 새로운 친구 편, 알파, 민티는 수수께끼의 알 편에서 첫등장하였다. 테니돌이는 연두색, 민티는 흰색[1], 알파는 주황색. 작중 언급에 따르면 개이며 수컷인 듯하다. 현재 블루스타의 집에서 함께 살고있다. 모두 파인애플의 친아들[2]로 테니돌이가 첫째이고 알파와 민티는 쌍둥이 동생급. 말을 할 수 없으며[3] 포베글리아 이후부터는 아이보리스타의 실질적인 보호자로 굴려지고있다.(...)

작중행적 (테니돌이)편집

제목에서는 가장 마지막이지만 소항목에서는 가장 첫번째다!

새로운 친구 편편집

테니돌이가 첫 번째로 등장하는 작품으로, 블루스타가 핑크스타의 심부름으로 돼지고기와 한국의 김치를 사고 돌아올 때 블루스타가 산 고기와 김치를 강탈해 버려진 빌딩으로 도망친다. 테니돌이는 꼭대기 층으로 도망치고 김치와 돼지고기를 높은 곳에 올려놓아 블루스타를 힘들게 한다. 블루스타가 김치와 고기를 찾아 돌아가려고 할 때 블루스타와 같이 가고 싶다고 해 애견인인 핑크스타의 환영을 받으며 블루스타 패밀리에 합류하게 된다. 그리고 그날 저녁이었던 돼지고기 김치찌개를 3분의 1이나 먹어치웠다.

할로윈 특집편집

할로윈을 맞이해 4000원짜리 할로윈 애완동물용 유령의상을 입고 등장하며 테니돌이를 귀여워하는 핑크스타의 품에 안기고 2시간 후 옐로스타의 집에 놀러간다. 이때 테니돌이는 뭔가 이상함을 느끼고, 자신의 아버지인 파인애플이 말했던 일이 일어나려함을 직감한다. 옐로스타의 집에 들어가려는 순간 이상한 곳으로 떨어지고 블루스타와 함께 플레이어 캐릭터가 되어 동행한다. 근데 영원히 단독 플레이어가 되지 못한다. 저승사자에게 죽을 뻔했지만 몸으로 저승사자의 얼굴을 강타해 가까스로 살아난다. 그리고 마지막에 개과천선한 그레이의 고통의 맛 식당에 같이 간다.

성탄절 특집편집

블루스타가 당첨된 스페이스스타시티 4박5일 여행권으로 12월 20일에 스페이스스타시티에 놀러간다. 그리고 2일 동안 가이드의 안내를 받으며 관광을 했다. 그렇지만 어둠속의 망령이 12월 22일 스페이스스타시티를 덮치고 다른 사람들과 흩어지고 할로윈 때를 회상하며 블루스타와 함께 행동하여 다닌다. 그러다가 레이저2의 레이저 공격에 휘말리게 되고, 레이저2가 후퇴하여 살아남으며 경비병 라이베라의 공격도 버틴 뒤 전망대의 옥상에서 다른 일행들과 만난다. 그리고 남은 2일 동안은 무엇을 했는지 칼편집된 채 12월 24일에 모두들 블루스타의 집에 모이고 다음날이 얼마 남지 않았을 때 크리스마스 카운트다운에서 1을 센 후 엔딩 컷에서 루돌프 분장을 한 채 등장한다.

새해 특집편집

핑크스타가 블루스타에게 심부름을 시킬 때 같이 뛰어나온다. 그리고 막내외삼촌이 블루스타에게 자신의 팀이 개발한 게임의 테스터가 되어달라고 하고 혹시 같이 갈 사람이 있냐고 물을 때 자신이 가겠다고 하려 했으나 큐트스타에게 선수를 빼앗겨 그냥 집에 남게 되었다. 테니돌이의 스틱맨 모습은 어떨까..? 그리고 그 후에는 등장하지 않는다.(...)

수수께끼의 알 편편집

테니돌이의 아버지인 파인애플은 테니돌이는 한 파란별에게 같이 살도록 했지만 가족들이 자주 집을 비우는 편이라 테니돌이가 심심해 하고 있어서 파인애플이 동생들인 알들을 만드는 계기가 되었다. 6월 20일, 알이 생긴지 1달 되는 날에 블루스타와 함께 산책을 나오고 버려진 빌딩의 근처를 지날 때 하늘에서 알록달록한 알이 떨어지고 파인애플에게 저 알을 쫓아가라는 말을 듣고 알을 쫓아간다. 무작정 쫓아가다보니 그레이가 운영하는 고통의 맛 식당에 도착하고 그의 식당 안에 들어온 알을 얻기 위해 블루스타와 함께 그레이의 시험을 통과한다. 그 다음 파란알이 자신들을 불러 파란알을 찾으러 식당으로 들어왔다는 스페셜스타와 트윈스타에게 알아들을 수 없는 말로 '그 알은 우리 아빠가 만든 알이니 가능할지도 모른다'고 한다. 그리고 파란알의 텔레파시을 듣고 주황알과 초록알을 빼앗아간 괴한들을 쫓아 뉴시티로 간다.

테니돌이는 블루스타와 함께 뉴시티에 도착하고 그곳에 있던 메카트로닉스 사이보그에게 공격을 받지만 그가 물러나고 주황색알과 초록색알의 텔레파시로 좀 더 앞의 큰 빌딩에 우리들이 있으니 구해달라는 말을 들은 뒤 그 빌딩에서 그 알을 빼앗아간 너그에게 공격을 당한다. 하지만 그 광경을 다크블루스타와 스페셜스타가 목격하고, 너그는 알을 놓고 도망간다.

얼마 지나지 않아 모두는 버려진 빌딩에 모이게 된다. 그곳에서 알들은 모두 부화하고, 테니돌이는 부화한 알파를 빤히 바라본다. 그리고 테니돌이는 부화한 아이들을 블루스타가 키울지도 모른다는 것에 깜짝 놀라며 집으로 돌아온다.

루이 아드 편편집

블스의 생일축하 장면에서만 등장한다.

포베글리아 편편집

포베글리아 편의 시작화면에서 아이보리스타, 민티, 알파와 등장하고 아이보리스타의 말이 끝나고 아이보리가 갈 때 5살배기 꼬맹이 지키느라 이번 여행이 너무 힘들었다며 인상을 쓰고 불평을 한다. 그러나 곧 정신을 차리고 우리가 겪은 일에 대해서 이야기를 할 때 '우리 이야기는 거의 마지막에 나올 테니 힘내겠다'라며 웃는다.[4]

때는 2012년 8월 19일, 테니돌이는 블루스타 일행과 같이 다니다 호텔에서 묵고, 그날 밤 호텔에서 몰래 빠져나와 다리를 건넌다. 하지만 그 다리는 사라지고, 그들은 모두 실종된 것으로 알려지며 이틀 뒤 죽은 채 발견된다.[5]

그리고 이상한 집에 갇히게 되며, 집의 마루가 부서져 아래로 떨어지고 모두들 흩어지게 된다.

한편 테니돌이는 아이보리스타, 민티, 알파와 함께 떨어진다. 그리고 무작정 아이보리스타가 가는 아무 곳이나 가게 돼서 아이보리스타가 험한 길만을 가는 바람에 굉장히 고생하게 된다. 그러가다 아이보리스타 뒤에 있는 포섀시드 룸 고스트를 보고 깜짝 놀란다. 포섀시드 룸 고스트를 매지스트가 공격한 뒤 그를 노려보고 그가 사라진 후 얼음덩이를 맞고 기절한 아이보리를 돌보고 알파를 대장이라 부른다. 근데 생각해보면 테니돌이가 둘의 형이잖아..? 하극상? 그리고 2012년 8월 25일, 실종자 전원 생존이라 한 것을 보아 다른 일행들과 무사히 돌아온 듯.

오롯 편편집

블루스타가 돈도 없는데 그레이의 심부름꾼 신세가 되었을 때, 돌이버드를 타고 와서 블루스타에게 온다. 그리고 블루스타에게 지갑을 가져와 달라는 말을 듣고 지갑을 찾으러 집으로 갔다.

잠시 후, 블루스타가 닌자 - 도청과 만난 뒤 닌자가 사라지고 지갑을 가지고 다시 온다. 그리고 계속 블루스타를 따라다니고 고통의 맛 식당의 유리창으로 안을 엿본다. 블루스타가 레이저3와 만나고 그에게 마지막으로 토네이도를 날리려 할 때 뭔가 낌새가 있는 것 같다며 수상쩍어한다. 울음소리를 내는 다른 돌이들을 보고 시끄럽다며 짜증을 낸다. 그리고 刀를 볼 때 그를 노려보다가 그가 휘두른 칼에 스친다.

갑자기 사라졌다가 헌터즈의 본거지에 잡혀있는 상태로 재등장하고 알파한테 무엇인가가 다 들어갔다는 말을 듣고 깜짝 놀라 다스케테를 외친다. 레이저3, 자이언트, 가 모두 건물 밖으로 나가고 블루스타가 그곳을 봤을 때는 엄청나게 팽창한 알파와 케이지 사이에 끼게 되었고 키스를 한 둘이 기절하고 나서는 민티, 오롯과 함께 그 둘을 끌고 나온다.

G.ID산업단지에서 스타시티 주변의 교육기관을 대상으로 실시한 진로 체험 학습에 참가한 아이보리스타를 보호하기 위해 쇼핑백에 숨어 그의 곁을 지킨다. 그리고 자유시간에 고객 휴게실에서 잠을 자려는 아이보리스타를 따라가 같이 잠을 자는데, 그 이후로 등장하지 않다가(...) 마지막에 비! 밀! 이! 야! 를 외칠 때 겨우 등장한다.

아이보리스타가 자고 있는 휴게소에 쉬려고 그로즈니가 들어온다. 그로즈니를 발견한 3돌이는 그로즈니에게 달려들지만 그로즈니는 귀엽다며 가져가고 싶다고 말한다.  알파:!?!?!?!?!?!?!?!?! 테니돌이:!?!?!?!?!?!?!??!?! 민티:A컵...아니 B컵인가?민티 변태다....

작중행적 (알파)편집

수수께끼의 알 편

파인애플 근처에 있던 젤리가 파인애플에게 먹혀 주황색 알로 태어난다. 1달 뒤 꼬물거리더니 담겨있던 바구니에서 뛰쳐나와 도망쳐서 이 자식들만 얌전히 있었어도 별일 없었겠지 친형과 미래의 주인에게 고생길을 선사해주고(...) 사형제에게 납치를 당해 뉴시티로 이송된 후 너그에게 넘겨진다. 텔레파시를 이용해 좀 더 앞에 큰 빌딩이 있다며 블루스타와 테니돌이를 부르고, 블루스타와 테니돌이가 빌딩 안에서 너그를 만났을 때 뒤를 조심하라며 일러준다. 너그가 퇴각할 때 그들을 놓고 도망쳐 그곳에 남게 되고, 버려진 빌딩으로 돌아와 부화한다. 그리고 곁에 있던 테니돌이를 빤히 쳐다보고 테니돌이의 모습으로 변신한 후, 블루스타가 자신들을 키울지도 모른다는 말에 깜짝 놀라며 블루스타의 집에 돌아왔을 때 핑크스타에게 안긴다.

루이 아드 편편집

블스의 생일축하 장면에서만  등장한다.

포베글리아 편편집

게임을 시작하고 첫화면에 민티, 아이보리스타, 테니돌이와 함께 등장한다. 아이보리스타의 말이 끝나고 아이보리가 갈 때 심히 불량스러운 표정을 짓는다. 그렇지만 우선 포베글리아로 피서를 갔을 때의 이야기 먼저 해야겠다며 곧 활짝 웃는다.

때는 2012년 8월 19일, 알파는 블루스타 일행과 같이 다니다 호텔에서 묵고, 그날 밤 호텔에서 몰래 빠져나와 다리를 건넌다. 하지만 그 다리는 사라지고, 그들은 모두 실종된 것으로 알려지며 이틀 뒤 죽은 채 발견된다.

한편 알파는 아이보리스타, 민티, 테니돌이와 함께 떨어진다. 그리고 무작정 아이보리스타가 가는 아무 곳이나 가게 되어 아이보리스타가 험한 길만을 가는 바람에 굉장히 고생하게 된다. 그러가다 아이보리스타 뒤에 있는 포섀시드 룸 고스트를 보고 깜짝 놀란다. 그리고 얼음을 머리에 맞고 기절한 아이보리스타 대신 그로 변신한 후 붕대를 맨 사나이에게 구입한 이상한 문양의 부적 팔찌를 팔에 끼고 포섀시드가 기겁을 한 뒤 그때 갑툭튀한 매지스트가 그를 무력화시키자 그를 노려본다.

그리고 매지스트가 아이보리스타가 어디있느냐고 묻자 자기가 아이보리라며 고개를 기웃거린다. 그러다가 매지스트가 공격을 할 때 몸에 구멍이 생겨 그것이 통과되고[6], 그에 대해 매지스트가 묻자 팔찌의 능력이라 둘러댄다. 그러다 각성에 대한 이야기를 하고 매지스트가 사라지자 본모습으로 돌아온다. 변신하느라 힘들었다며 불평을 하고 누가 올지 모르니 이곳을 지키자고 한다. 다음의 언급과 게임 시작 화면으로 미루어봐 무사귀환한 듯.

오롯 편편집

블루스타가 돈도 없는데 그레이의 심부름꾼 신세가 되었을 때, 돌이버드를 타고 와서 블루스타에게 온다. 그리고 블루스타에게 지갑을 가져다달라는 말을 듣고 지갑을 찾으러 집으로 갔다.

잠시 후, 블루스타가 닌자-도청과 만난 뒤 닌자가 사라지고 지갑을 가지고 다시 온다. 그리고 주욱 블루스타를 따라다니고 고통의 맛 식당의 유리창에서 안을 들여다 본다. 블루스타가 레이저3와 만나고 그에게 마지막으로 토네이도를 날리려 할 떄 뭔가 낌새가 있는 것 같다며 수상쩍어한다. 울음소리를 내는 다른 돌이들을 보고 시끄럽다며 짜증을 낸다. 그리고 刀를 볼 때 놀란 표정을 지으며 그를 바라보다가 칼에 스쳐 몸이 터져 이상한 액체가 나온다.(...)

갑자기 사라졌다가 헌터즈의 본거지에 잡혀있는 채로 재등장되고 무엇인가가 다 들어갔다고 한 뒤 점점 몸이 부풀어 오른다. 레이저3, 자이언트, 刀가 모두 건물 밖으로 나가고 블루스타가 그곳을 봤을 때는 엄청나게 팽창해있었고 결국 블루스타와 키스를 하며 홍조를 띄운다.

지아이디에서 스타시티 주변의 교육기관을 대상으로 실시한 진로 체험 학습에 참가한 아이보리스타를 보호하기 위해 쇼핑백에 숨어 그의 곁을 지킨다. 그리고 자유시간에 고객 휴게실에서 잠을 자려는 아이보리스타를 따라가 같이 잠을 자는데, 그 이후로 등장하지 않다가(...) 마지막에 비! 밀! 이! 야! 를 할때 겨우 등장한다. 지못미.

작중행적 (민티)편집

수수께끼의 알 편편집

파인애플 근처에 있던 민트맛 아이스크림이 파인애플에게 먹혀 알로 태어난다. 1달 뒤 꼬물거리더니 담겨있던 바구니에서 뛰쳐나와 도망쳐서 이 자식들만 얌전히 있었어도 별일 없었겠지 친형과 미래의 주인에게 고생길을 선사해주고(...) 사형제에게 납치를 당해 뉴시티로 이송된 후 너그에게 넘겨진다. 블루스타와 테니돌이에게 빌딩의 비밀통로로 들어가서 1층에서 우리를 구해달라며 텔레파시로 그들을 부르고, 블루스타와 테니돌이가 빌딩 안에서 너그를 만났을 때 우리는 뒤에 있다고 일러준다. 그리고 너그가 퇴각할 때 그들을 놓고 도망을 쳐 그곳에 남게 된다.

민티는 알파, 블루돌이와 함께 버려진 빌딩으로 돌아와 부화하고 블루스타에게 안긴다. 그리고 블루스타의 집에 왔을 때 핑크스타에게 안기고 그곳에서 살게된다.

루이 아드 편편집

블스의 생일축하 장면에서만  등장한다.

포베글리아 편편집

게임을 시작하고 첫화면에 알파, 아이보리스타, 테니돌이와 함께 겉모습이 바뀐 채 등장한다.(민트 아이스크림에서 바닐라소프트로 진화?) 아이보리스타의 말이 끝나고 아이보리가 갈 때 인상을 쓰며 자기들을 각각 민티, 알파, 테니돌이라 소개하고 우리가 겪은 일들에 대해서 이야기하겠다고 한다.

그틀은 이상한 집에 갇히게 되며, 집의 마루가 부서져 아래로 떨어지고 모두들 흩어지게 된다.

한편 민티는 아이보리스타, 알파, 테니돌이와 함께 떨어진다. 그리고 무작정 아이보리스타가 가는 아무 곳이나 가게 되어 아이보리스타가 험한 길만을 가는 바람에 굉장히 고생하게 된다. 그러가다 아이보리스타 뒤에 있는 포섀시드 룸 고스트를 보고 깜짝 놀란다. 그리고 그에게 얼음을 만들어서 쏘지만 전혀 충격을 주지 못하고 오히려 포섀시드는 그것을 삼킨 후 아이보리스타에게 뱉어서 아이보리를 기절하게 한다. 그러다가 갑툭튀한 매지스트가 그를 무력화시키니 그를 노려본다.

매지스트가 사라지자 본모습으로 돌아온 알파에게 괜찮은지 묻는다. 다음의 언급과 게임 시작 화면으로 미루어봐 무사귀환한 듯.

오롯 편편집

날아오르는 돌이버드

돌이버드를 타고가는 3돌이

잠시 후, 블루스타가 닌자-도청과 만난 뒤 닌자가 사라지고 지갑을 가지고 다시 온다. 그리고 계속 블루스타를 따라다니다가 고통의 맛 식당의 유리창에서 안을 들여보다가 레이저3를 만날 때 자신들의 존재를 알리기라도 하는 듯 울음소리를 낸다. 그리고 刀를 만났을 때 컵 안으로 숨고 칼이 스쳐 컵에 상처가 난다.

갑자기 사라졌다가 헌터즈의 본거지에 잡혀있는 채로 재등장되고 깜짝 놀란 테니돌이에게 뭔데 그렇게 호들갑이냐고 의아해한다. 레이저3, 자이언트, 刀가 모두 건물 밖으로 나가고 블루스타가 그곳을 봤을 때는 엄청나게 팽창한 알파와 케이지 사이에 끼게 되었고 키스를 한 둘이 기절하고 나서는 테니돌이, 오롯과 함께 그 둘을 끌고 나온다.

지아이디에서 스타시티 주변의 교육기관을 대상으로 실시한 진로 체험 학습에 참가한 아이보리스타를 보호하기 위해 쇼핑백에 숨어 그의 곁을 지킨다. 그리고 자유시간에 고객 휴게실에서 잠을 자려는 아이보리스타를 따라가 같이 잠을 자는데, 그 이후로 등장하지 않다가(...) 마지막에 비! 밀! 이! 야! 를 할때 겨우 등장한다.

스킬 및 능력편집

테니돌이, 민티, 알파의 스킬은...

딱히 없다. 진짜 없다. 전혀 없다. 한번도 단독으로 나온 적이 없다보니... 굳이 따지자면 포베글리아 편에서 아이보리스타가 선보인 '프리 사이즈'를 스킬이라고 칠 수도..? 그때 아이보리가 스킬을 썼을 때 걔네도 같이 커지고 작아졌잖아.

그렇지만 능력이라면 존재하는 것 같다. 일단 테니돌이는 새로운 친구 편할로윈 특집에서 선보인 몸을 굴리는 것을 능력이라면 능력이라고 할 수도 있을 것 같다. 또 민티는 포베글리아 편 때의 일로 미루어봐 얼음을 생성 가능하고, 알파는 자신의 몸을 자유자재로 바꿀 수 있으며 몸이 점점 부풀다가 터지는 것 같다. 시작은 젤리였으나 끝은 폭탄이다. 또한 알 상태였을 때는 알아들을 수 있는 텔레파시를 사용할 수 있는 듯하다. 퇴화?

다른 매체에서의 등장편집

Bluedoari(현 Keybod)가 만든 [생축] 3돌이의 점프점프 for BlueStar★에서 플레이어 캐릭터로 등장한다.(!) 시험공부와 오롯 제작에 바쁜 BlueStar★ 블루스타가 아니다! 를 위해 알파가 무언가를 준비하고, 나머지는 영문도 모른 채 길을 떠난다. 그런 민티와 테니돌이에게 알파는 길을 안내하고, 도착했을 때 "오오"라며 감탄을 한다. 그리고 혼자 한탄하는 블루스타의 생일을 축하하고 이쪽으로 오라고 하나 블루스타에게는 시끄러운 울음소리일 뿐이다.(...) 그렇지만 많이 들어본 목소리가 나 누구인지 확인하기 위해 방에서 나오고, 그곳에서 생일을 축하하는 자신의 친구들과 케이크를 보고 "존나조쿤?" 이란 패러디를 한다.

이때, 테니돌이에게 스킬이 존재한다.(!!!) 기술명은 테니스 스매싱으로, 방향키와 Ctrl버튼을 동시에 꾸욱 누르면 조금씩 아래로 떨어지긴 하나 하늘을 날 수 있다.

여담으로 강화스타면의 점프점프에서 보스로 등장했다

여담편집

솔직히 말하자면, 크게 인기가 없는 듯(...)

1 2 3 4 5 그림 미술관에 올라와 있는 테니돌이, 민티, 알파의 그림. 이게 다이며 그마저도 3돌이가 모두 있는 제대로 된 짤은 희귀하다.

그렇지만 돌이화의 모티프로 잘 사용되는 듯하다.

흑룡의 해 이벤트의 게스트로 나오기도 했다.

  1. 포베글리아 이전 작품에서는 민트색
  2. 정확히 말하자면 알을 만든 거긴 하지만....
  3. 셋 사이에는 대화가 가능한 듯 보인다.
  4. 이 게임은 민티, 알파, 테니돌이의 회상으로 시작한다.
  5. 사실 그 시체는 가짜다. 정확히 말하면 분신인데, 아이들의 분신을 치웠다는 말, 민간인들이 시체를 발견할 줄 몰랐다는 매지스트의 말과 마지막에 사건 기록에 사망했다는 기록이 사라지고 무사귀한이라는 내용으로 교체된 것으로 미루어봐 그렇게 추정할 수 있다.
  6. 이것은 알파의 능력이 신체를 자유자제로 바꿀 수 있다는 근거가 되기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