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DOM

블루스타 일행
블루스타 워터스타 아이보리스타 영그린스타
옐로스타 큐트스타 마우스스타 알파, 민티, 테니돌이
오롯

오롯의 자아공유자
오롯 S-crap 노르망디 천리
레노바티오 제니퍼 아르마다 홀랜드

Ghosts In the Dark
네오 웃음귀신 라이베라 메카트로닉스 사이보그 일렉트릭코 사이코 NUG BOX MASTER
가스트 윙 다크니스 데빌 타임즈 나이트메어 매지스트 혈청-유글레나 오롯[1]
오롯-0.png

"오롯!이라고 부르면 돼."
"블륜스타!"

개요Edit

블루스타의 점프점프 오롯 편에서 처음 등장한 캐릭터. 새하얀 몸에 백치미 성격이 있고 명랑하고 밝은 여자아이. 블루스타의 점프점프 스토리의 떡밥의 결정체.

작중 행적Edit

오롯 편Edit

제목이 오롯인만큼 오롯의 비중이 큰 편이다.

어느 날 별별초등학교 6학년 6반에 전학을 온다. 하지만 오롯이 앉을 자리가 없자 선생님은 등장도 하지 못한 불쌍한 주인공인 블루스타에게 오롯이 앉을 책걸상을 가져올 것을 시킨다. 블루스타가 싫어하는 기색을 보이자 오롯이 블루스타에게 자신이 싫으냐고 묻고 아니라고 대답하자 다짜고짜 머리를 잡고 블루스타와 같이 자신의 책걸상을 가지러 간다. 가던 중 멋부심스타를 무시하고 옛날 전학생 오렌지스타 렌보다 인기 많아서 미움을 받게 되지만 오롯은 알지 못한다.

수업 중 학교가 빨리 끝나길 바라는 블루스타의 말을 듣고 '퓨처'를 사용해 학교가 끝나는 시간이 되게 한다. 그리고 시험에서 망한다. 학교가 끝난 후 블루스타와 같이 하교하면서 중요한 얘기를 하려 하지만 멋부심스타가 보낸 미러스타, 푸딩스타, 으허허스타와 오렌지스타 렌이 부른 쉘미의 등장으로 하지 못한다. 일은 오롯이 벌여놓아도 싸움은 항상 싸우는 블루스타가 하게 된다.

그러던 중 닌자-도청의 기척을 느낀 오롯은 또다시 '퓨처'를 사용해 블루스타와 같이 도망간다. 그렇게 도망치던 블루스타는 닌자-도청이 던진 장미칼에 맞을 뻔하지만 오롯은 재빨리 블루스타한테 뛰어가서 퓨처를 사용해 블루스타를 다른 곳으로 보낸다. 그 후 레노바티오랑 자아공유를 하고 도청과 대화 후 돌이버드를 보내 블루스타에게 할 말을 전한다. 5시 31분 17초. 네오가 예언했고, 또 블루스타가 고통의 맛 식당에 가야 하는 시간에 가까워지자 오롯은 고통의 맛 식당으로 간다. 블루스타 때문입니다. 그리고 그레이한테 한바탕 까인다. 동치밐ㅋㅋㅋㅋ

블루스타가 고통의 맛 식당으로 도착하자마자 닌자-도청이 던진 화약이 달린 수리검이 날아오고, 수리검이 창문에 박히자 폭발한다. 하지만 바로 그 순간에 오롯은 레노바티오와 자아공유를 한 상태였고 이때 레노바티오의 모습이 완전히 공개됐다.[2] 레노바티오는 블루스타를 구해주고 만나야 할 사람이 있으니까 뉴시티로 가라고 한다.

그 후 뉴시티에서 블루스타랑 만나 애완동물을 찾기 위해 공장 내부로 들어간다. 그 안에서 오롯은 다시 레노바티오와 자아 공유를 한다. 레노바티오는 블루스타에게 자아와 오롯의 능력에 대해 설명하고 제후 노르망디와는 절대 접촉하지 말라고 충고한 뒤 자아공유를 해제한다.

오롯은 블루스타에게 자아공유를 하자면서 꼬드기지만 블루스타는 넘어오지 않는다. 블루스타는 오롯의 제안을 거절하다가 돌이들을 발견하고 오롯은 검을 뽑고 있는 퍼플스타를 발견한다. 퍼플스타는 노르망디가 한 짓에 대해 오롯이 한 일이라고 착각하며 오롯을 추궁한다. 오롯은 노르망디를 굳게 믿고 분명 생각이 있어 한 짓이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퍼플스타는 노르망디를 모르고 있었기 때문에 오롯이 하는 말을 이해하지 못했고 그렇게 믿고 싶으면 자신을 사냥해보라면서 오롯과 싸운다.

그러던 도중 헌터즈에 내분이 일어나 그 틈에 돌이들을 데리고 탈출하려고 하나 갑자기 커진 알파를 보고 경직한다. 블루스타 역시 알파의 그런 모습을 처음 보았기 때문에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고 있었고 오롯은 그런 블루스타에게 다짜고짜 키스하라면서 등을 떠민다. 결국 블루스타랑 알파는 키스를 하게 된다. 그리고 탄생한 블파커플 진히로인은 알파입니다. 고통의 맛 식당에서도 계속 그 일에 대해 놀려대다가 주방장 그레이가 만든 수면제를 탄 컵라면을 먹고 블루스타와 같이 잠들었다.

그리고 그 다음날 등굣길, 오롯과 블루스타의 관계(...)를 질투한 큐트스타 때문에 안 그래도 생명의 위협을 느꼈던 블루스타를 한층 더 위험하게 만든다.

어둠속의 망령 편Edit

진로 체험 학습으로 G.ID 산업 단지에 오게 되고 블루스타와 G.ID 본사에 같이 간다.큐트스타는..? 여친이 관리를 안 하니까 이 지경이지 본사 내부에서 오롯은 그곳이 자신이 납치되었던 곳이라는 것을 알게 되고 블루스타한테 말한 후 납치범을 잡으러 돌아다니게 된다.

노르망디와 자아를 공유한 오롯은 자아를 공유한 채로 돌아다닌 노르망디 때문에 GID에게 노려졌다. 노르망디 천하의 개쌍년 인증 원래 사실 오롯은 GID와는 그 어떠한 접점도, 연관도 없던 인물이었다. 하지만, 노르망디가 오롯의 몸의 주체가 된 채로 GID와 접촉하게 된다. 자아공유를 한지 1주일이 지난 뒤 노르망디는 자아 공유를 해제하면서 네오가 오롯을 납치했다고 알려준다. 노르망디가 자아공유를 해제하고, 오롯의 자아가 돌아온 장소를 오롯은 자신이 갇혀 있던 방이라고 인식한 것이었다. 네오 로리콘설 해명

돌아다니던 도중 일렉트릭코 사이코와 만나고 얘기하면서 친구를 언급한 블루스타의 말에 발끈한 일렉트릭코 사이코의 도발에 강하게 반박하며 일렉트릭코 사이코를 한층 더 화나게 한다.힘내 사이코 이때 오롯의 말에서 노르망디란 이름이 나오자, 이를 들은 사이코는 오롯과 블루스타 사이를 한번 더 이간질한다. 사이코가 정신을 차렸는지 원래 목표였던 前13번째 악령인 오롯을 공격하려 하자 메카트로닉스 사이보그가 실수로 사이코에게 총상을 입히고 둘이 싸우다가 그 틈에 도망간다.

도망가다가 오롯과 블루스타는 NUG를 발견하게 되고 NUG에게 오롯이 납치되었던 것인지를 묻는다. 그때, 이름을 떠올린 블루스타는 NUG가 수수께끼의 알 편의 알 도둑이었음을 떠올린다. 리고, NUG는 마치 블루스타가 오롯을 속이고, 자신들의 계획을 도운 것처럼 말하며 둘을 이간질한다. NUG의 이간질에 넘어간 오롯은 블루스타에게 실망하며 돌아가 버린다. 그때 오롯의 하얀 잔머리가 노르망디의 회색 머리로 변한다.

그리고 나중에 블루스타와의 오해를 풀게 된다. 그리고 여느 때와 같이 백치미를 발산한다.

능력Edit

자아 공유Edit

  • 천리천리(으)로 이동
  • 레노바티오레노바티오(으)로 이동
  • 노르망디노르망디(으)로 이동
  • 스크랩S-crap(으)로 이동
  • 아르마다아르마다(으)로 이동
  • 제니퍼제니퍼(으)로 이동
  • 홀랜드홀랜드(으)로 이동

오롯의 악령은 자아공유로, 다른 사람과 자아를 공유할 수 있다. 자아를 공유하게 되면 외면은 원래 주체자의 모습 그대로지만[3] 내면은 자아공유를 한 사람이 된다. 이 능력 음란마귀들한테 주면 위험할 거 같다.

하지만 예외적으로 블루스타와 같이 자아가 통하지 않는 사람의 경우는 오롯이 자아공유를 하면 그 주체를 볼 수 있다.

현재 오롯과 자아공유를 하는 사람은S-crap, 노르망디,천리,레노바티오,제니퍼,아르마다,홀랜드로 총 7명이다. 자아공유를 하면 자아공유를 한 사람이 뭔 짓을 해도 알지 못하는 것 같다. 하지만 자아공유자들은 자아공유를 하지 않은 상태에서는 자신들의 자아(또는 악령)를 사용할 수 없는 것 같다.

퓨처Edit

"퓨처"라고 말하면 능력을 사용한 사용자 또는 특정 대상을 미래의 위치로 텔레포트 시킬 수 있다. 퓨처로 이동 가능한 대상은 사용자에만 국한되지 않고 다른 사람 또한 가능한 것 같다. 그리고 어떤 대상을 어느 시간대로 보낼지 역시 결정할 수 있는 것 같다. 하지만 다른 사람을 이동시키려면 그 사람과 접촉해야 하는 것 같다.

또 다른 효과로는 실제로 시간을 앞당길 수 있다. 현재 상태는 그대로인 채로 미래를 앞당기는 건지, 아니면 미래를 앞당겨서 그 미래의 상태로 있는 건지는 알 수 없지만 오롯이 종례가 끝났을 때로 시간이 앞당겼을 때 둘이 아직 교실에 남아 있는 걸로 보아 전자에 가까운 것 같다.

닌자 - 도청이 장미칼을 블루스타한테 날렸을 때에도 블루스타한테 뛰어가서 퓨처를 시전했다.

여담Edit

등장 이전부터 제작자가 뿌린 떡밥, 여타 블점 주인공들과는 달리 귀엽고 힘을 준 듯한 디자인이 시너지 효과를 일으켜 등장하자마자 폭발적인 인기를 자랑했다. 실제로 오롯 팬아트나 찬양글이 여타 주인공 일행들의 팬아트 수와는 비교도 되지 않을 정도로 많다. 힘내 블스

작중에서 보인 블스와의 플래그로 블스X오롯을 지지하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그래서 현재 블큐를 지지하는 블큐파와 블오롯을 지지하는 블오롯파로 나뉘어있다.최근 들어 블알파파도 생겼다. 힘내 큐트

작중 크게 나타나진 않았지만 의외로 기본 신체능력이 좋은 것 같다. 블스의 머리채를 잡고 끌고 가거나 닌자-도청이 던진 칼에 블루스타가 맞을 것 같자 던진 장미칼보다도 빠르게 뛰어 블루스타를 구했다. 오오 오롯 오오

  1. 사실은 오롯이 아니라 오롯과 자아공유한 노르망디가 가입한 것이다. 지금은 前 어둠속의 망령이다.
  2. 사실 블루스타의 능력은 자아를 무시하는 능력이다. 즉 오롯의 자아 공유가 통하지 않아서 남들 눈엔 오롯으로 보이지만 사실 진짜 내면에 있는 레노바티오가 블루스타의 눈에만 보이는 것이다. 한마디로 블루스타 루트의 레노바티오는 실제로 모습을 드러낸 레노바티오가 아닌 오롯의 내면에 있는 레노바티오이다. 그래서 자아 공유 상태의 오롯(레노바티오)이 블루스타를 불렀을 때 '형'이라고 반응 한 것이다.
  3. 변화가 아예 없지는 않고 자아를 공유한 사람의 대표적인 특징이 드러난다. (레노바티오와 공유 시 잔머리가 검은색으로 변함, 노르망디와 공유 시 잔머리가 없어지고 노르망디의 회색 머리가 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