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DOM

BlueStar★가 만든 블루스타의 점프점프 시리즈 중 하나. 블점 스토리의 핵심 인물인 오롯을 중심으로 이야기가 진행된다.

마을특집을 제작하며 생긴 긴 공백 기간 이후 출시된 작품이다. 이 탓인지 그간 제작자가 얻은 지식을 바탕으로 한 새로운 시스템들이 많이 등장한다.

블루스타의 점프점프 시리즈에서 오롯 편 전까지는 확실히 이어지는 스토리가 없다시피 했으나. 오롯 편 이후로는 확실한 스토리가 나타난다.

등장인물편집

주연 편집

헌터즈 편집

어둠속의 망령 편집

뇌제의 일곱 제후 편집

기타 편집

줄거리 편집

오프닝 편집

뉴스 형식으로 진행된다. 금융기업 지아이디의 부행장인 네오가 그간 기부활동을 해 온 것과 미래에 있을 위기를 대비해 대기업 및 국가들과 유대 관계를 맺으려 한다는 내용이다.

프롤로그 편집

네오가 어둠속의 망령을 긴급 소집한다. 그러나 모인 대원은 극히 일부. 네오는 모인 대원들이라도 회의를 하자며 곧바로 회의를 진행한다. 회의의 내용은 '도망친 前 13번째 악령 오롯'에 대한 얘기다. 오롯이 어둠속의 망령의 기밀을 빼돌릴 위험을 방지하기 위해 그녀를 제거하고자 긴급 소집을 실시한 것이다. 이에 닥터박사가 어떤 조직을 추천하면서 그들에게 일을 맡기자고 추천한다. 이후 네오는 [선견지명]에 의한 예언을 보게 된다. 이와 장면이 교차되며 별별초등학교에 오롯이 전학 오는 장면이 나온다. 네오는 예언 이후 배신자의 이름 '오롯'을 말한다.

별별초등학교편집

본문 문서: 스테이지 1 (오롯 편)

전학생이 와서 자리가 필요하다는 호랑이 선생님의 말을 들은 코믹스타는 돗자리를 펼치는 개드립을 선사한다. 블루스타는 오롯의 책걸상을 가지러 오롯과 함께 이동한다. 책걸상이 있는 곳에 도착하자, 그 곳에는 멋부심스타가 있었다. 멋부심스타는 들어가지 말라고 말을 했지만 블루스타와 오롯은 무시하고 책걸상을 가지고 나간다. 오롯 때문에 자신의 존재감이 없어졌다고 오렌지스타는 쉘미를 불러 블루스타가 보석을 노리고 있다고 거짓말을 한다. 멋부심스타도 으허허스타, 푸딩스타, 미러스타를 부른다.

한편, 블루스타와 오롯은 수업을 듣다가 블루스타가 수업이 빨리 끝나면 좋겠다고 말한다. 오롯은 능력을 사용하여 수업을 끝낸다. 학교를 나온 블루스타와 오롯을 기다리고 있던 건 쉘미와 으허허스타, 푸딩스타, 미러스타. 푸딩스타는 미러스타의 칼을 블루스타에게 던진다. 그러나 그 칼을 블루스타가 피하고 다시 주워 으허허스타에게 던진다. 으허허스타는 빡치게 되고 쉘미와 으허허 스타와의 1 vs 2 보스전이 시작된다!

블루스타는 싸우던 중 오롯에게 끌려가 탈출하고,[1] ?? - 도청???-3의 대화 장면이 나온다. ??-도청은 블루스타에게 장미칼을 던지고, 오롯은 퓨처를 사용하여 블루스타를 탈출시킨다. 오롯은 자신을 공격하려 하는 ??-도청을 막는다. ??-도청은 오롯이 아닌 다른 누군가라는 사실을 눈치챈다. 연작안지홍곡지지라는 말을 하며 ??-도청은 사라진다.

스타시티 북부편집

본문 문서: 스테이지 2 (오롯 편)

갑자기 어딘가로 떨어진 블루스타는 스타시티의 북쪽으로 향하지만 이전에 쉘미와의 싸움의 여파로 생긴 수도공사장을 헤쳐간다.

하수관 공사장 편집

본문 문서: 스테이지 3 (오롯 편)

그레이의 고통의 맛 식당을 발견한다. 블루스타는 식당 안으로 들어가고, 그레이는 얼굴도 보이지 않는 상태에서 다짜고짜 블루스타에게 하이퍼스타마트에 가서 재료를 사오라고 시킨다. 블루스타는 돌이버드를 만나 지갑 좀 가져와 달라고 부탁한다. 한편 고통의 맛 식당에서 두 사람의 실루엣이 그레이와 방금 그 아이에 대해 얘기하고 나간다.

블루스타는 공사 현장을 벗어난 뒤 하이퍼스타마트로 향한다.[2]

스타시티 중부편집

본문 문서: 스테이지 4 (오롯 편)

블루스타는 하이퍼스타마트에서 그레이가 부탁한 재료를 찾는다. 탄두르가 뭔지 알지 못한 블루스타는 그것을 구하기 위해 여기저기에서 지인들에게 물어 보아 찾으려고 한다. 그러던 중 경비원 로만과 하이퍼스타를 만나고 그에게 탄두르를 구하려고 했지만 그레이에 대한 하이퍼스타의 분노로 인해 그냥 밖으로 뛰쳐 나간다.

한편 ??-도청의 블루스타에 대한 회상이 이어지며, ??-도청이 닌자-도청이라는 사실이 밝혀진다. 하지만 블루스타는 닌자-도청을 기억하지 못하고, 보스전이 시작된다. 닌자-도청은 블루스타를 죽이지 못한 채 ???-3에게 혼나고, 그 대신 닥터박사의 실험에 사용될 실험체를 데려오라는 임무를 받는다.

스타시티 동부편집

본문 문서: 스테이지 5 (오롯 편)

블루스타는 남은 재료들을 찾으러 스타시티 동부에 있는 식물 연구소로 향한다.[3]

야외 전시관 편집

본문 문서: 스테이지 6 (오롯 편)

그곳에서 블루스타는 몸의 대부분을 기계로 만든 레이져-3을 만나게 되고, 미래의 자신의 아들의 죽음에 대한 분노에 가득 찬 레이져-3과 싸우게 된다. 그리고 보스전이 끝나자마자 곧이어 자이언트가 나타났다. 자이언트는 플라스크를 지키기 위해서, 그리고 자신을 위해서도 블루스타와 싸우게 된다. 하지만 역시 블루스타는 승리하고 다시 묘목들을 구하러 가게 된다. 그런데...

사실 모두가 '헌터즈의 리더'가 계획한 그대로라고 레이져가 말하면서 화면이 전환된다. 헌터즈의 리더로 보이는 실루엣은 도청과 레이져에게 명령을 내리고 이번에는 '이 녀석'과 같이 직접 나서겠다고 말한다. 오롯은 그레이를 찾아오고, 그레이의 식당을 나섰던 두 실루엣은 길을 잃은 듯 보인다. 5시 20분쯤, 네오는 미래를 보고 헌터즈의 리더에게 당장 닌자를 막으라며 연락한다. 하지만 리더는 그의 말로 인해 자신의 조직원이 다쳤다며 그의 말을 듣는 것을 거부한다. 한편 블루스타를 쫓은 두 명의 실루엣 중 한 사람이 다른 사람에게 블루스타를 쫓는 이유를 묻는다. 그레이도 오롯에게 고통의 맛 식당에 있는 이유를 묻고 헌터즈의 리더도 같은 시각 닌자를 막아야 하는 이유를 네오에게 묻는다. 두 명의 실루엣 중 한 사람이 블루스타를 쫓으려고 하는 이유, 오롯이 고통의 맛 식당에 간 이유, 그리고 네오가 닌자를 막으려고 하는 이유가 블루스타 때문이라고 한다.

오롯 편 블루스타이기 때문입니다

이유

오롯이 그레이와 얘기를 나누던 중[4] 블루스타가 고통의 맛 식당에 도착한다. 그런데 갑자기 수리검이 블루스타에게 날아오고, 수리검이 던져진 쪽에는 닌자-도청이 있었다. 오롯은 자아공유 능력을 사용하여, 레노바티오의 자아를 공유했다. 레노바티오는 블루스타에게 뉴 시티에서 자신이 만나야 될 손님을 대신 만나 달라고 부탁하고, 블루스타는 뉴 시티로 향한다.

경계의 하천편집

본문 문서: 스테이지 7 (오롯 편)

뉴 시티 편집

본문 문서: 스테이지 8 (오롯 편)

오랜만에 뉴 시티에 온 블루스타는 예전과는 확실히 달라진 뉴시티를 보고 감탄한다. 공장에 도착한 블루스타를 기다리고 있던 것은 刀였고, 刀는 다짜고짜 블루스타를 공격하고 돌이들이 다치게 된다. 공격받을 위기에 처한 블루스타 앞에 나타난 것은 장풍. 장풍과 풍검은 도망친 刀를 잡으러 가고, 블루스타는 자신의 돌이들이 사라진 걸 깨닫고 뉴 시티에 돌이버드를 찾으러 온 오롯과 함께 공장 내부로 들어가게 된다.

에필로그 편집

오롯 편 2

다음 날, [5]큐트스타는 블루스타를 저 악녀로부터 되찾겠다고 말한다. 큐트스타는 블루스타에게 오늘 자신을 보고 떠오르는 게 없냐고 묻지만 물고기가 떼죽음을 당해 떠오른다는 둥 해가 떠오른다는 둥 큐트스타를 화나게 만든다. 이때 갑자기 끼어든 오롯이 어제 있었던 일이 떠올랐다면서 "블루스타랑 뽀뽀했던 거"라는 엄청난 발언을 한다. 블루스타는 큐트스타의 검은 불꽃에 위험하다는 것을 알아채고 해명한다면서 나는 너의 남자친구가 아니야! 작전을 펼친다. 그 즉시 큐트스타에게서 살기를 느낀 블루스타는 살아야겠다는 마음으로 모든 게 다 거짓말이었다고 말한다. 그 말을 들은 큐트스타는 딱히 좋아해서 화가 난 게 아니라 그냥 화가 난 거였다며 지각하면 청소니까 빨리 가자고 블루스타에게 말한다. 오롯은 어제 둘이 같이 자기도 했다며 화재난 곳에 방화하는 짓을 하려고 하지만 블루스타가 저지한다. 옐로스타는 누군가를 잊은 것 같다고 말하지만 인원수를 세 보고 곧 기분탓으로 돌린다.

여담으로 가던 도중 오롯이 블루스타에게 붙자 큐트스타가 검은 불꽃을 내뿜는 장면을 볼 수 있다.

오롯 루트편집

본문 문서: 스테이지 9 (오롯 편)

모든 스테이지를 종료하면 건너뛰기를 통해 플레이할 수 있게 된다.

스테이지 6에서 레노바티오로 오롯이 자아공유를 한 시점부터 시작한다. 레노바티오는 블루스타를 구해주고 블루스타에게 악령을 무력화하는 악령이 있다는 사실을 알아챈다.[6] 레노바티오는 뉴 시티의 공장으로 향하고 블루스타를 지켜본 뒤 자아공유를 해제한다. 오롯은 블루스타와 만나고 공장 건물로 들어가게 된다.[7]

오롯은 오늘 블루스타가 만난 이들이 헌터즈라는 것을 설명해준다. 블루스타는 오롯이 헌터즈에 대해 잘 알고 있는 것에 대해 수상하게 여기지만 오롯이 하고자 하는 얘기만을 듣겠다고 말한다. 오롯은 의미심장한 말[8]을 하더니 레노바티오와 다시 자아공유를 하여, 블루스타에게 자아공유에 대해 설명한다. 레노바티오는 그에게 설명을 해준 이유가 그를 처음으로 오롯이 아닌 레노바티오로 봐준 아이였기 때문이라고 말하고 제후 노르망디를 피하라는 충고를 남긴 뒤 자아공유를 해제한다.

이때 헌터즈의 리더로 추측되는 ????는 헌터즈의 리더가 네오의 예언이 틀릴 경우 헌터즈를 해체한다는 대화를 했던 것을 회상한다. 공장 내부에서 레이져가 ????에게 왜 이렇게 무모한 짓을 하냐고 질문하고, ????는 이 모든 게 의도된 일이었으며 이제까지의 죗값을 치르기 위해서라고 대답한다. ????는 사라졌던 돌이들을 붙잡아 덫으로 사용하려고 한다. 퍼플스타는 오롯을 보고 검을 뽑으며 오롯이 그동안 해온 짓을 언급하며 위협한다.[9] 오롯은 자신이 한 짓이 아니며 노르망디는 그럴 사람이 아니라고 부정하지만 퍼플스타는 그 말을 듣지 않고 공격한다.

오롯이 퍼플스타와 싸우던 도중, 알파가 위험한 짓을 하기 시작한다. 알파의 몸이 부풀어 케이스를 부수려 하자 퍼플스타는 헌터즈의 지원을 요청했으나 조직원들은 헌터즈가 해체되어 더는 헌터즈가 아니므로 도와줄 이유가 없어졌다며 그를 외면한다. 사실 네오가 퍼플스타가 건방져 보였다며 언론과 기업을 이용해 헌터즈를 '조직'이 아닌 퍼플스타 '개인'으로 전락해 버린 것이다. 내부 분열이 일어난 것을 지켜보다가 돌이들을 구출하려고 한 오롯과 블루스타는 커진 알파를 발견하고 당황한다. 오롯은 블루스타에게 알파를 원래대로 되돌리라며 키스를 시키고, 결국 블루스타와 알파는....[10]

모든 일이 끝나고 고통의 맛 식당에서 그날 있었던 일을 말하는 오롯을 보고 블루스타는 오롯의 입막음이 절실하다는 것을 느낀다. 그러다가 오롯과 블루스타는 그레이가 준 수면제를 넣은 컵라면을 먹고 잠에 들고 만다.[11] 다음 날, 블루스타는 오롯에게 '절대 큐트스타에게는 얘기하지 말라'며 신신당부를 한다. 그리고 오롯은 블루스타에게 어제 단둘이 하고자 했던 얘기를 하는데 블루스타가 걱정했던 것과 달리 '친구하자'는 말이었다. 덧붙여 자아공유하자는 말도 하지만 블루스타는 넘어가지 않는다. 이후는 에필로그의 이야기와 같다.

시스템편집

  • 도움말 기능을 넣었고, 넘어가기, 건너뛰기 시스템도 도입하였다.
  • 방향키뿐만 아니라 awsd로도 조작이 가능하게 되었다.
  • 컬렉션 시스템을 도입하였다.
  • 히든 엔딩 시스템을 도입하였다. 컬렉션을 다 모아야 열람이 가능하기 때문에 귀찮아서 안 보고 마는 사람도 있다고 한다.
  • 보스전에서 보스와 주인공의 체력바가 생겼다. 모든 보스전에서는 토네이도를 발사해서 적을 공격하는 형식의 전투 방식을 사용한다.

컬렉션 및 히든 엔딩 편집

오롯 편/컬렉션 및 히든 엔딩 항목 참조

  1. 이 장면에서 오롯의 눈 색칠이 잘못되었다.
  2. 여기서 블루스타가 왔던 길을 되돌아가지 않는 히든 스테이지도 있다.
  3. 스테이지 6에서 잠시 스킬 사용 불가 지역이 존재한다.
  4. 이때 그레이가 심부름을 시킨 사람이 블루스타라는 사실을 본인이 모르고 있다는 것이 밝혀졌다. 게다가 돈을 당연히 블루스타가 내야 한다며 오롯을 멍청하다고 말한다.
  5. 머리카락을 붙인
  6. 레노바티오는 도청이 자신을 계집, 즉 오롯으로 보고 있다는 것을 듣고 블루스타에게는 자신의 본 모습이 보인다는 것을 깨닫게 된다.
  7. 여기서부터 오롯의 캐릭터로 점프점프가 시작된다. 또한 캐릭터 이동 속도가 블루스타에 비해 빠르다.
  8. 노르망디의 말은 틀렸고 네오의 말이 맞았을 수도 있다고 독백한다.
  9. 이때까지만 해도 블루스타는 퍼플스타를 눈치채지 못했다.
  10. 에필로그에서 언급된 뽀뽀가 이 뽀뽀다.
  11. 에필로그에서 언급된 같이 잠을 잤다는 얘기는 이 얘기이다.
블루스타의 점프점프 시리즈
정식 시리즈 지구 편 / 놓쳐버린 일행을 찾아서화성 편 / 화성의 보물을 찾자추석 특집새로운 친구 편할로윈 특집그녀에게 장미를 / A ROSE FOR HER성탄절 특집 / Merry Christmas!새해 특집 / HAPPY NEW YEAR~!비밀의 전학생수수께끼의 알1주년 특집 / 붉은 대륙, 루이 아드코발트블루스타와 시간여행단, 카페 최초 신청작! 시공초월! the TIME TRAVEL! Part.1미래격전 / The battle of the Future 영웅 vs 악인 시간여행 Part.22주년 특집 / Poveglia, the ghost island오롯 편어둠속의 망령 편뇌제의 일곱 제후 1부—악령 편뇌제의 일곱 제후 2부—악마 편
제작 중단 마을특집마을특집 B&L (가제)
제작 취소 자아공유자 편
생일 특집 노르웨이스타의 점프점프랄랄라스타의 점프점프플래시날개의 날개로 비행비행버블스타의 보글보글독도스타의 애국애국아리스타의 점프점프 with 생일 특집랄랄라스타의 점프점프 2루미네스타의 점프점프 with 생일 특집Zeri의 점프점프 / 썬더의 파직파직무기의 점프점프the dead man의 점프점프강화스타면의 점프점프피컬의 점프점프비타의 점프점프달걀의 달걀달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