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DOM

성탄절 특집 편 편집

다크블루스타큐트스타를 발견한 웃음귀신은[1] 민간인인 줄 알고 되돌려 보내려고 했으나 다크블루스타가 경찰인 것을 알고 공격한다. 하지만 곧 제발로 가버린다. 정황상 다크블루스타와 큐트스타에게서 도망간 것은 아닌 것으로 보인다.

오롯 편 편집

어둠속의 망령의 기지에서 회의하는 모습만 나온다. 별다른 활약은 없다.

어둠속의 망령 편 편집

어둠속의 망령 기지에서 회의하는 모습만 나오다가 아이보리스타루트에서 과거에 어둠속의 망령 조직원들에게 악령을 나누어주었던 모습으로 나온다. 그리고 기드 본사에서 블루스타의 악령을 빼앗고 싶지만 그러지 못한다는 이유로 블루스타를 공격하게 된다. 그러다가 네오가 오자 공격을 멈추었다.

뇌제의 일곱 제후 편 편집

초안 편집

먼저 악몽에서 '피터'라는 이름으로 등장한다. 어떤 남자가 그림을 그리고 웃음 귀신은 그 옆에서 그 사람이 웃음귀신의 아빠 루이스이며 화가라고 소개한다. 그러다가 루이스는 그림을 그리다 쓰러진다. 웃음귀신은 자신이 인간으로 탄생할 것이라고 말한다.[2] 화면이 전환되고, 어떤 사람이 불의 악령을 사용하면서 사람들을 학살한 뒤, 칼 모양의 불을 만들어 자해한다. 웃음귀신은 이런 모습을 보며 즐긴다. 그리고 그들은 자신의 '작품'이라고 부른다. 그러던 중 네오가 찾아오고 웃음귀신에게 악령을 줄 수 있나는 질문에 당연하다고 한다. 그리고 자신은 이런 것을 위해 태어난 존재라고 한다. 그러고는 네오가 웃음귀신에게 찾아와 유토피아의 건설에 함께 하자고 한다.

현재 편집

어린 웃음귀신이 나오게 된다. 웃음귀신은 자신의 부모님에게 악령을 부여한다. 그러다 웃음귀신의 부모님이 자신이 가지고싶은 악령을 모두 가지자 필요없어진 웃음귀신의 팔을 자른다.

웃음귀신에게 악령을 부여받으려는 손님이 찾아오게 되는데, 손님은 이미 악령을 가지고 있는 상태라 더 부여받을수 없다. 웃음귀신이 되지 않는다 말하자 손님은 '마석이 더 필요한건가' 라고 하며 떠난다.

손님은 악령을 부여받기 위해서 필요한 마석을 잔뜩 가지고 다시 찾아온다. 웃음귀신은 또다시 악령 부여가 이상하게도 되지 않는다고 말하였지만, 정작 손님은 웃음귀신이 욕심쟁이라고, 마석을 비싸게 다시 파려는 속샘이라며 불에나 타버리라고 한다. 그러자 웃음귀신의 오른쪽 눈에 불이 붙으며 웃음귀신은 죽을 위기에 처한다. 그때 웃음귀신의 죽음을 예언한 네오가 찾아와 마석 한개당 1억에 사겠다며 손님을 막는다. (마석이 모두 7개였으니, 7억이나 낸것이다.) 이때 웃음귀신은 오른쪽 얼굴에 화상을 심하게 입었으며, 그때문에 얼굴에 가면을 쓰고 살아간다.

웃음귀신은 이번에도 손님이 자신의 힘을 만나러 온것이라 생각했으나, 정작 네오는 웃음귀신 본인을 만나러 온것이라 말한다. 그 말을 믿지 못한 웃음귀신은 네오의 곁을 맴돌며 네오의 속샘을 파해치려 하지만, 네오가 자신을 진심으로 여긴다는걸 깨닫고 그를 신이라고 칭하며 평생 그를 따를것을 약속하게 된다.

그러나 네오는 다르게 생각한다. '조금만 더 일찍 왔다면 웃음귀신은 화상을 입지 않았을탠데.' 라며 자신을 혐오한다.

다시 현재, 웃음귀신은 회의록을 살피던 블루스타에게 다가간다. 그후 자신의 악령이나 어둠속의 망령의 가입 조건, 또6명의 악인은 아직 없다고 말하며, 시간여행단 편에서 있었던 일들은 꿈이라는 것을 말해주고 그 꿈이 꼭 2000년 후가 아니라 200년 후, 또는 20년 후가 될 수도 있다고 말하는 등 여러가지 설명을 블루스타에게 해준다.

그렇게 설명을 해주던 중 악령에 대해 설명할 때, 블루스타가 악몽이 생기기 전에 막으면 되는데 왜 막지 않았냐고 묻자 그런 것을 해야할 이유가 없다고 대답하고 오히려 네오를 멋대로 구원자라고 생각하는 것이라고 말한다. 화가 치민 블루스타가 웃음귀신을 공격하며 자신의 [절대영역]에 작품뿐만 아니라 작가도 부서질까봐 겁나는 거냐고 도발하자, 웃음귀신은 악령들을 사용해 공격한다.

웃음귀신은 '악마'가 아무런 보상 없이 악령을 부여하는 것이 아니라며 그 보상은 자신이 부여한 악령을 악마 역시 사용할 수 있다는 것임을 밝힌다. 블루스타의 [절대영역]역시 [절대영역]이 인식하는 범위에서만 다른 자아나 악령의 영향력이 미치지 않는 것이기 때문에 블루스타 역시 악령에 의한 공격을 받을 수 있다는 사실을 알려준다.

인용 오류: <ref> 태그가 존재하지만, <references/> 태그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