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DOM

블루스타 일행
블루스타 워터스타 아이보리스타 영그린스타
옐로스타 큐트스타 마우스스타 알파, 민티, 테니돌이
오롯
워터스타-1.png

"흠...매점은 어딨지? 코빼기도 안 보여."

개요 Edit

블루스타의 점프점프의 등장인물. 형제로는 블루스타아이보리스타가 있다. 애완동물로 돌이3형제를 키우고 있으며 부모님으로는 핑크스타다크블루스타가 있다.

첫 등장은 화성 편.

성격은 블루스타와 비슷하며 진지하지 못하고 덜렁거리는 모습을 자주 보이곤 한다. 블루스타와는 다른 점으론 보스들과 싸울 때 진지 따위 빨지 않고 싸운다.

현재 별별초등학교 4학년이며 알파병이란 희귀 유전 질병에 걸려 몸색깔이 옅다. 이 때문에 워터스타의 몸은 반투명하다.

작중 행적 Edit

새로운 친구 편 Edit

핑크스타의 심부름을 하게 된 블루스타와 같이 하이퍼스타마트로 심부름을 가게 된다.

할로윈 특집 Edit

10월 31일, 할로윈을 맞은 워터스타는 할로윈 의상을 입고 한껏 할로윈 분위기를 만끽하였다. 이때 워터스타가 입었던 할로윈 의상은 마법사 의상이었다.

그녀에게 장미를 편 Edit

옐로스타영그린스타, 블루스타가 서로 모여서 큐트스타에 대한 얘기를 나누고 있을 때 큐트스타가 자신과 친구 하겠다고 한 사실을 알린다. 덕분에 옐로스타와 영그린스타가 쫓아오고 워터스타는 울면서 엄마를 부른다.

성탄절 특집 Edit

블루스타는 학교 앞에서 하는 이벤트 행사에 참여하였다가 스페이스스타시티 여행권에 당첨되어 워터스타, 옐로스타, 큐트스타, 마우스스타, 아이보리스타, 다크블루스타, 테니돌이와 함께 스페이스스타시티로 크리스마스 여행을 가게 된다. 하지만 12월 22일, 스페이스 스타 시티를 덮친 어둠속의 망령 때문에 일행과 흩어지게 된다.

워터스타는 마우스스타, 아이보리스타와 함께 플라잉 마우스로 사람들 사이를 빠져나왔다. 마우스스타가 다른 사람들을 어떻게 찾아야 할지 고민하자 워터스타는 마우스스타의 능력으로 기계 안으로 들어가 보자고 말하였고 마우스스타의 능력으로 기계 세상에 접속하게 된다. 워터스타 루트에서는 점프점프가 아닌 키보드 피하기로 스테이지가 구성되어 있다. 마우스스타, 워터스타, 아이보리스타는 전망대로 탈출 후 워터스타는 보안이 철저한 스페이스 스타 시티에 바이러스가 있는 것에 의문을 표하는 마우스스타에게 보안이 강한 스페이스 스타 시티에 마우스스타는 어떻게 기계 세상에 접속할 수 있었던 건지 물어보았다. 그에 마우스스타는 자신은 이미 우주에서 인정받았다고 대답한다.

그 후, 모두가 전망대로 모이게 되었고 어둠속의 망령은 경찰이 출동해 후퇴하였다. 그리고 12월 24일 밤 11시 59분 블루스타의 집에 모두가 모여 크리스마스 카운트다운을 한다.

새해 특집 Edit

2011년 설날을 맞아 워터스타, 아이보리스타블루스타에게 새해 인사를 하고 세뱃돈을 달라며 손을 내민다. 블루스타는 워터스타와 아이보리스타를 설날부터 돈을 뜯는쓰게 만드는 무서운 것들이라며 워터스타에게는 5천 원, 아이보리스타에겐 1천 원을 주었다. 블루스타가 심부름을 다녀오고 난 10분 후, 가족들이 모두 모이게 되었고 워터스타, 아이보리스타는 세배를 한 뒤 형에게 돈을 뜯은 것과 똑같이손을 내민다.

할아버지와 할머니가 가신 뒤 약 5시간 후, 블루스타와 워터스타, 아이보리스타는 오늘의 수입에 대해 얘기를 나눈다. 워터스타는 아이보리스타와 합쳐서 반씩 나눠 가지기로 했기 때문에 합쳐서 총 15만 5천 원이라고 하였다. 블루스타는 워터스타와 아이보리스타가 자신보다 세뱃돈을 많이 모은 것에 대해 낙심하다가 문득 워터스타와 아이보리스타의 세뱃돈을 합쳐도 7만 원이 남는다는 사실을 깨달았고 워터스타와 아이보리스타는 블루스타의 지갑을 두고 도망간다. 블루스타의 지갑에는 7만 원이 들어있었다고 한다.아침부터 저녁까지 블루스타의 돈은 안전하지 못했다고 합니다. 블루스타 지못미

</s>

수수께끼의 알 Edit

워터스타 1.png

그레이의 고통의 맛 식당에서 줄을 서고 있다. 블루스타도 줄을 서고 있는 것처럼 보이는 건 착각이다.

루이 아드 편 Edit

루이 아드에서 활동하고 있다는 범죄 조직을 소탕하기 위해 루이 아드로 가게 된 경찰 일행을 따라서 블루스타 일행도 루이 아드로 가게 된다. 워터스타는 루이 아드 여행을 떠나게 되는데 블루스타보다 먼저 앞서가다가 갑작스러운 폭발에 정신을 잃었다.

메카로니아가 설명해준 바로는 블루스타 일행은 루이 루비를 찾는 데 필요한 존재이자 루이 루비를 파괴할 존재인데 그 중 물빛 아기는 워터스타를 말하는 듯하다. 메카로니아가 정신을 잃고 난 뒤 깨어난 워터스타는 깨어나자마자 갑자기 나타난 메카론의 공격으로 흩어지게 된다.

워터스타는 큐트스타와 그룹을 이루게 되고 다른 사람들을 찾기 위해 일단 사람이 있을 법한 곳으로 향하기로 한다. 워터스타는 형이라면 이럴 때 앞으로 나아갔을 거라면서 앞장서서 간다. 유적이 무너지는 바람에 그것을 피하다 지쳐버리게 되고 큐트스타가 앞장서서 가게 된다. 앞으로 계속해서 나아가던 도중 플라이솔로스타와 만나 보스전을 진행하게 된다. 보스전을 끝나고 큐트스타는 워터스타에게 뒤돌아보지 말고 달리라고 한다.난 뒤를 돌아보기 싫어도 뒤에선 내 얼굴이 보인다!

그러다가 블루스타, 옐로스타, 영그린스타와 다시 합류하게 되고 다시 모이게 된 블루스타 일행은 트레져스트의 보스인 트리져를 잡기 위해 트레져스트 본부로 향하고 최종 보스 챠시노스트까지 쓰러트린 뒤 집으로 돌아가게 된다. 며칠 뒤, 블루스타의 생일을 맞아 다 같이 블루스타의 집에 모여 블루스타를 축하한다.

포베글리아 편 Edit

블루스타 일행은 포베글리아로 여행을 가게 된다. 그러다가 블루스타옐로스타붕대 감은 아저씨에게사기당해 사 온 부적을 얻게 된다. 블루스타가 앞서가다가 만난 피클 트리오 중 래디쉬치킨 무에게 타투를 받기도 하였다.

그날 12시, 블루스타 일행은 새벽 1시에 한다는 불꽃놀이 쇼와 로브스터 무료 시식을 위해 길을 가다가 어떤 다리를 건너게 되지만 블루스타 일행이 그 다리를 건넌 뒤 다리는 감쪽같이 사라지고 없어졌다. 블루스타 일행은 출입이 금지되어 있던 리베드까지 오게 되어 한 저택 안으로 들어가게 되고 갑자기 복도가 뚫려 밑으로 떨어져 흩어지게 된다.

워터스타는 위에서 떨어졌는데 위에 구멍도 없고 마루 밑인데 너무 밝은 것 같다고 생각한다. 워터스타는 앞으로 나아가다가 하모니카 소리가 들려 벽 너머로 힐끗 둘러보았다가 떠다니는 모자와 하모니카를 보고 놀란다. 그에 UN-LOOK은 누군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고 워터스타는 다시 뒤를 돌아보았지만 아무도 발견하지 못하였다. 이때 언룩은 워터스타를 보고 험악한 표정을 짓는다. 곧 워터스타는 떠다니는 하모니카를 발견하지만, 언룩에게 공격당해 익사 당할 위기에 처한다. 언룩이 혼자 독백하며 워터스타에게 미안하게 되었다며 무언가 더 말하려고 하지만 벽에서 데드 베어큐트스타가 나오고 천장에서는 영그린스타블루스타가 나와 워터스타에게 신경을 못 써서 워터스타는 간신히 죽을 위기에서 벗어나는가 싶더니 곧 UN-LOOK과 보스전을 하게 된다.물풍선 던지기

보스전이 끝나면 UN-LOOK은 지친 워터스타를 칼로 찌른다. 워터스타는 칼에 찔려 피를 흘리지만, 이상하게도 워터스타의 피는 다시 워터스타의 피부색으로 바뀐다. 또한 칼에 찔렸던 워터스타의 피부는 원래대로 돌아온다. UN-LOOK은 그제서야 워터스타에게 가하던 공격을 멈추고 놀라워한다. 그러던 중 갑자기 에릭의 그림자가 데드 베어와 볼프 제라르를 집어삼키며 모든 영혼을 삼키려 하지만 곧 에릭이 진정해 그림자가 사라지게 되고 UN-LOOK은 블루스타 일행을 돌려보내기 위해 매지스트와 대화한다. 마침내 블루스타 일행은 실종 6일 만에 무사히 귀환하게 된다.

어둠속의 망령 편 Edit

블루스타 일행은 학교에서 G.ID 산업 단지로 진로 체험 학습을 가게 된다. 그러던 중 갑자기 태풍이 와서 버스가 떠난 것을 알지 못한 워터스타는 매점에서 먹을 것을 사기 위해 북문으로 향한다.[1]

북문에 도착한 워터스타는 매지스트를 만나 근처에 매점 같은 곳이 있는지 물어보았지만, 매점은 없다는 얘기를 듣고 잔뜩 실망한다. 하지만 매지스트는 곧 마술을 이용해 자신이 가지고 있던 삼각김밥을 워터스타에게 주고 마술을 보고 기분이 좋아진 워터스타는 또 마술을 보고 싶다고 말한다. 매지스트는 자신의 마술을 즐기는 사람은 오랜만이라면서 자신의 마술을 전부 보여주기로 한다.

시간이 지나고 매지스트는 곧 있으면 파르티아가 오기 때문에 워터스타를 쫓아내려 하지만 워터스타는 계속 마술을 보여달라고 한다. 매지스트는 파르티아가 오기 전에 워터스타를 쫓아내기 위해 마술을 쓰고 곧 보스전을 하게 된다. 보스전이 끝나고 매지스트와 워터스타가 대화를 나누던 도중 파르티아가 오게 된다. 워터스타는 매지스트와 파르티아의 관계를 알게 되고 네오가 지아이디 금융 기업의 행장이자 뇌제 3세일곱 제후 중 한 명이라는 것까지 알게 된다.

뇌제의 일곱 제후 편 Edit

740 1428075455523.jpg

워터스타의 심장이 보인다.

작성 바람

기술 Edit

전투적으로 쓸 만한 능력은 가지고 있지 않다.

그러나 자신이 알파병이란 점을 이용하여 스테이지 내에서 투명화를 구사할 수 있다. 앗카링? 본격 작품 공인 공기 캐릭터. 실제로 주인공의 형제란 속성 탓에 비중도 그리 크지가 않다.

정확히 말하자면 자신의 몸을 투명하게 만들어 버리는 것으로 투명화를 사용하는 동안에는 장애물을 모두 통과하며 어떠한 공격도 받지 않는다. 투명화를 사용하는 동안에는 움직일 수 있으나 투명화를 사용하는 찰나에는 움직일 수 없다.

포베글리아 편에서 워터스타가 작중 UN-LOOK에게 칼에 찔렸으나 곧바로 회복하는 장면이 있었다. 뇌제의 일곱 제후 편 1부에서 매지스트에 의해 워터스타의 이 재생 능력이 악령이라는 것이 밝혀졌다.

기타 Edit

그녀에게 장미를 편에서 블루스타 일행 중에서 큐트스타와 가장 먼저 친구 관계를 맺었다.

워터스타는 태어날 때부터 알파병이라는 희귀한 병에 걸렸는데 몸 전체가 투명하다. 만약에 워터스타가 알파병에 걸리지 않았었더라면 블루스타와 같은 색이 되었을 것이다.[2]

  1. 여담이지만 워터스타 루트는 보스전보다 어렵다고 한다.
  2. 두 사람의 색상은 서로 동일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