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DOM

Ghosts In the Dark
네오 웃음귀신 라이베라 메카트로닉스 사이보그 일렉트릭코 사이코 NUG BOX MASTER
가스트 윙 다크니스 데빌 타임즈 나이트메어 매지스트 혈청-유글레나 오롯
블루스타의 점프점프 시리즈 등장인물
일렉트릭코 사이코-0
본명 사이코
다른 이름 일렉트릭코 사이코
전자가 복종하는 자
종족 스타족
성별 남자
나이 불명
가족 관계 양부모님
메카트로닉스 사이보그(이복형)
소속 어둠속의 망령
첫 등장 수수께끼의 알
등장 작품 수수께끼의 알
어둠속의 망령 편
뇌제의 일곱 제후 편
원작자 BlueStar★

"그러니 지금 내가 어떤 공격을 하더라도, 네놈의 바퀴벌레 같은 생명력은 깎이지 않는다는 거지!"

"전기는 내 명령을 따르지. 피할 테면 피해 봐."[1]

"전자는 내 명령을 따르지. 어디 피할 테면 피해 보라고?"[2]

개요편집

어둠속의 망령 13명의 악령 중 5번째 악령으로, 칭호는 <전자가 복종하는 자>.

각각 전자포와 수쇄를 낀 두 손과, 콘센트 모양의 꼬리가 특징이다. 수수께끼의 알 편에서는 전자포가 오른쪽에 있었으나 어둠속의 망령 편에서는 왼쪽에 있다.바꿔 낄 수 있는 건가

탕수육이 오면 소스를 확 부어버리면 그만이라고? 부정. 그러다가 짬뽕소스를 부은 적도 있다고 한다.

캐릭터의 원작자는 BlueStar★.

작중 행적편집

수수께끼의 알편집

네오의 명령으로 블루스타 일행이 쫓던 알을 가져가려다가 스페셜스타와 트윈스타 일행과 조우하며 첫 등장을 한다. 알들을 쫓아 뉴시티의 발전소까지 들어온 스페셜스타와 트윈스타가 알들에 대해 알고 있다는 것을 알고, 그 둘을 제거하려 든다.

스페셜스타 일행과의 전투 후, 경찰들이 들이닥쳐 후퇴한다.

프롤로그부터 등장. 네오의 작전 전면 수정으로 인해 제후와의 대면을 지시받은   달리 특별한 지시를 받지 않고, 나머지 조직원들과 함께 원래 작전에서 지시받은 곳에 위치할 것을 명령받는다.

스테이지 8에서 블루스타오롯메카트로닉스 사이보그와 함께 조우한다. 일렉트릭코 사이코를 보고 납치범이라 의심하는 오롯의 얘기를 듣고 영문을 모르겠다며, 그런 뻔한 거짓말을 믿은 블루스타를 보고 한심하다고 한다. 그러나 오롯이 '친구'이기 때문에 믿는다는 블루스타의 말에 기분이 언짢아져 블루스타를 도발하고, 블루스타오롯 사이를 이간질하려 든다. 사이코의 말에 반박하는 오롯의 입에서 노르망디의 이름이 나오자 오롯을 본격적으로 제거하려 들지만, 그 순간에도 친구를 언급하는 블루스타 때문에 분노하여 블루스타를 죽이려 든다. 일렉트릭코 사이코는 과거에 친구한테 배신을 당한 적이 있다.

그리고 오롯을 죽이려는 순간 메카트로닉스 사이보그가 실수로 사격하여 총상을 입고, 메카트로닉스 사이보그에게 비난을 퍼붓는다.

1부 출시 전 편집

10

뇌제 편 오프닝에서 등장한 것으로 보아, 뇌제 편에서도 등장할 것으로 보인다.[3] 여담으로 스타면이 공개한 오프닝 ver.2에서 전기효과가 추가되었다.

2015년 11월 16일, v.일렉트릭코 사이코가 나왔다! v.매지스트 이후로 1년만에 공개된 보스전이다. v. 일렉트릭코 사이코에서 일렉트릭코 사이코(노멀 모드)를 플레이할 수 있는데 기드 편보다 훨씬 많아진 패턴과 새롭게 '조작키 변경'이 가능해져서 일렉트릭코 사이코를 플레이하면서 찍은 동영상 등을 게시하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1부 편집

일렉트릭코 사이코 1

노르망디와 블루스타가 어둠속의 망령의 기지 입구로 들어서자 마자 나타난다. 일렉트릭코 사이코는 노르망디를 보자 배신자라고 지칭하면서 죽이려고 한다. 정전을 일으켜 앞을 보이지 않게 한 뒤 노르망디를 향해 공격하려던 때 노르망디가 [절대왕정]을 사용해 자신을 공격하지 못하게 만든다. 일렉트릭코 사이코는 블루스타를 보고 그가 누군지 알았으며 그를 아는 것을 당연하게 말한다. 사이코는 블루스타를 네오의 계획에 반드시 필요한 존재라고 말한다. 블루스타가 전혀 모르는 눈치를 하자 그런 미래 따위 모르는 게 낫다며 더 의미심장한 말을 한다.

노르망디는 사이코가 바닥에 들어갔다 나오는 것에 호기심을 보였고 일렉트릭코 사이코는 귀여운 전자 그림을 이용해 자신의 악령을 응용하였다고 설명한다. 노르망디가 그를 프리먼[4]과 비교하자 일렉트릭코 사이코가 제후를 비하하며 네오를 구원자라고 말한다. 네오는 고통과 절망 속에 떨어진 자신들에게 '악령'을 주었고 악령 덕분에 고통받고 절망할 이유가 사라졌으며 네오가 준 이런 엄청난 힘과 제후의 힘을 견줄 수 없다고 말한다. 일사는 계속해서 자신들은 한 번 죽었으며 네오로 인해 새 목숨을 얻었고 네오가 그들의 존재에 의미를 부여해준 신이라고 말한다. 더불어 친구에게 전격을 날릴 수 있게 되었다고 언급한다. [5]

이때 노르망디가 일렉트릭코 사이코에게 친구를 공격한 것이냐며 반문하기 시작한다. 일사가 인간은 자기 자신만 생각하는 존재라고 말하자 노르망디는 자기보다 남들을 우선시하는 게 친구라고 답한다. 또 일사가 친구는 금세 배신하는 놈들이라고 말하자 노르망디는 또 친구끼리의 신뢰는 끈끈하다고 반문한다. 일사는 화를 내며 친구는 은혜를 원수로 갚는 놈들이라고 말하자 노르망디는 친구에게서 보답을 바랄 이유는 없다고 다시 반박하며 사이코가 사귄 친구들은 친구가 아니었으며 사실 사이코만 친구라고 생각했던 것은 아니냐며 덧붙여 일렉트릭코 사이코가 원인인 게 아니냐며 결정타를 날린다. 일렉트릭코 사이코는 결국 악몽에 먹히고 만다.

일렉트릭코 사이코 2

악몽에 잠식된 일렉트릭코 사이코

노르망디는 일렉트릭코 사이코에게 그를 화나게 만든 것은 '블루스타'라고 말한다. 일렉트릭코 사이코는 그를 지켜야 하는 존재라며 배신자를 처리하겠다고 하고는 노르망디를 공격한다. 피하는 게 신급인 노르망디는 "어차피 지금부턴 내 왕국이야"라고 말하고 일렉트릭코 사이코의 악몽을 들쑤시고 화나게 만든 게 블루스타라고 말하며 당장 죽여라고 말한다. 일렉트릭코 사이코는 그 말을 믿고 블루스타를 공격하게 된다. 물론 블루스타의 악령은 [절대영역]이기 때문에 공격이 먹히지는 않는다.

일렉트릭코 사이코와의 보스전이 끝나고 나면 공격이 직접적으로 들지는 않는다는 것을 깨닫고 절대 피하지 못할 공격을 한다. 건물 위쪽으로 전격을 날려 건물 천장이 무너지게 만든다. 이때 메카트로닉스 사이보그가 나타나 그를 방해한다. 일렉트릭코 사이코는 방해하지 말라고 말하지만 메카트로닉스 사이보그는 네오의 명령을 거부하는 것을 용인하지 못하겠다며 작전을 대신 행하겠다고 말한다. 일렉트릭코 사이코는 그에게 '또' 방해할 셈이냐며 시끄럽다고 말한다. 메카트로닉스가 노르망디를 공격하자 노르망디는 또 [절대왕정]을 이용해 공격을 하지 못하게 만든다. 메카트로닉스와 블루스타, 노르망디가 서로 대화를 하던 도중 노르망디가 작전에 차질이 생길 수 있는 발언을 했고 메카트로닉스는 그것을 강제로 막으려고 발포한다. 노르망디는 일렉트릭코 사이코에게 공격하는 게 어떠냐면서 [절대왕정]을 이용해 그를 공격하게 만든다. 결국 일렉트릭코 사이코는 상처를 입게 되고 노르망디는 그것을 계기로 삼아 그 역시 악몽에 잠식되게 만든다. 이후 정신을 차린 일렉트릭코 사이코는 블루스타를 공격하고 있는 자신의 형을 쓸모없다고 말하며 배신자를 처리하려고 한다. 이때 자신을 공격하려 하는 사이코를 발견한 노르망디가 자신이 아니라 메카트로닉스 사이보그를 노리는 게 어떠냐면서데자뷔..? [절대왕정]을 사용한다. 이때 일렉트릭코 사이코가 순간 아까 다친 상처에 움찔하며 지금 하고 있는 짓에 대해 깨닫는다. 하지만 이미 때는 늦었고 메카트로닉스는 사이코의 공격을 맞고 중지하게 된다. 일사는 멈춰 버린 사이보그를 껴안고 눈물을 흘린다.

악몽편집

일렉트릭코 사이코의 악몽은 어둠속의 망령 편과 뇌제의 일곱 제후 편에서 조금씩 다른 점이 있어 따로 항목을 나누어 작성하였다.

어둠속의 망령 편 편집

어렸을 때 메카트로닉스 사이보그와 함께 도둑질을 하며 살았다. 고아였던 둘을 키워준 집주인이 사이보그가 도둑질을 한 것에 대해 크게 실망하며 둘을 내쫓자 사이보그를 비난한다.[6]

청소년이 되었을 때는 불량한 또래집단과 어울려 다니며 소매치기 등의 도둑질을 일삼으며 다녔다. 본인 대신 누명을 쓰고 소년원에 간 사이보그를 형이라고도 부르기 싫다며 하는 등 천하의 개쌍놈 그 자체의 모습을 보여준다.

사이보그 때문에 자신이 지금껏 사귀어 왔던 친구들과 절교하게 되자 사이보그를 탓하며 다시 범죄로 돈을 벌겠다는 말을 한다. 하지만 사이보그는 사이코를 말리며 자신의 동생이니 더 이상 감싸줄 수 없다며 그만두라 하지만 사이코는 그런 사이보그를 자신은 형이라고 인정한 적 없다며 가버린다.

진실편집

사실 사이코와 사이보그는 혈연관계가 아니다. 고아였던 사이코를 사이보그의 부모님이 입양해왔다. 자신의 친동생이 아닌 사이코가 자신과 혈연관계임을 어떻게든 증명하려고 동생에게 헌신적인 사이보그와, 그런 형을 등치고 비난하는 사이코의 모습이 서로 대비되어 씁쓸하다.

뇌제의 일곱 제후 편 편집

일렉트릭코 사이코 3

일렉트릭코 사이코와 메카트로닉스 사이보그는 부모님이 돌아가시기 전까지만 해도 매우 사이가 좋은 형제였다. 일렉트릭코 사이코는 이때부터 영웅을 동경해왔다. 그러다가 메카트로닉스는 자신들이 친형제가 아니라는 것을 알게 되고 충격을 받는다. 그는 자신이 일렉트릭코 사이코의 유일한 가족이라며 무거운 책임감을 가지게 된다.

일렉트릭코 사이코는 당시 친구들을 몇 명 사귀고 있었다. 그들은 돈을 훔쳐 부모님에게 혼난 친구 한 명을 위로해준다. 하지만 일렉트릭코 사이코는 '혼난다'는 게 뭔지 모를 만큼 어리고 순수한 아이였고 친구들에게 혼난다는 것이 엄청나게 사랑받고 있다는 증거라는 말을 듣고 혼나는 것은 얻어터지고 잔소리 듣는 것이라는 말을 곧이곧대로 믿게 된다. 사이코는 자신이 혼나지 않는 것이 사랑받고 있지 않다는 것으로 알고 나쁜 짓에 손을 대기 시작한다. 메카트로닉스 사이보그는 일렉트릭코 사이코에게 나쁜 짓을 하지 말라고 말로 타이르고 혼내왔지만 사이코는 말로만 혼내는 그가 자신을 사랑하지 않는다고 생각하게 된다.

그러던 어느날, 메카트로닉스 사이보그는 사이코가 삐뚤어진 원인을 친구라고 생각하고 그의 친구들이 사이코와 더는 놀지 못하게 만든다. 일렉트릭코 사이코는 화나 나서 확김에 그에게 죽어버리라고 말해버리고 메카트로닉스 사이보그는 그의 말대로 정말로 죽어버린다.절대왕정????? 일렉트릭코 사이코는 그가 죽은 것을 '천벌'이라고 말하며 웃었지만 정말로 죽어버리자 멘붕에 빠진다. 그를 구하기 위해 맨손으로 돌을 치우다가 왼손이 잘려나갔지만 그보다 더 큰 절망에 빠져버린다.

이때 일렉트릭코 사이코는 웃음귀신을 만나게 된다. 웃음귀신은 네오는 '예언자'이며 사이코와 사이보그의 불행한 참극을 예언하고 그것을 막으려고 했지만 늦어버렸다고 말한다. 사이코는 그에게 어떻게든 사이보그를 살려달라고 애원하고 살려주면 뭐든지 하겠다고 말한다. 사이코는 웃음귀신에게 악령을 받게 되고 오토마톤 크리에이터에게 사이보그를 살려달라고 애원한다. 오토마톤 크리에이터는 그가 이미 죽어버려 살리지는 못하지만 그의 의식을 재생해 '오토마톤'으로서 부활시켰고 그로 인해 사이보그는 더 이상 사이코가 알던 형과는 다른 사람일 것이라고 말한다. 일렉트릭코 사이코는 "거짓말이지?"라고 말했으나 그에 대한 사이보그의 반응은 '거짓말'을 검색해 그의 기억 속에 있는 거짓말을 찾아낸다. 그것은 바로 사이코와 사이보그는 친형제다.라는 것. 이게 무슨 소리인지 알지 못하는 사이코는 그에게 설명해보라고 추궁하지만 사이보그는 또다시 '설명'을 검색해 자신이 사이코를 위해 그의 친구들에게 한 말, 친구들에게 들은 말을 재생한다. 사이코는 형에게 심한 말을 하고 구타까지 한 자신의 친구들을 찾아가 그들을 한 명 한 명 죽인다.

그 틈에 메카트로닉스 사이보그는 기억을 복원하는 것에 성공한다. 사이코는 자신이 한 짓이 나쁜 짓이고 사이보그가 자신을 혼낼 것이라며 좋아한다. 사이코는 사이보그를 찾아가 자신이 나쁜 짓을 했으니 혼낼 것이냐고 물었지만 사이보그는 명령해달라고 말한다. 사이보그는 사이코가 '주인님'과 같다고 여겨질 정도라며 그에게 명령을 받아야 한다고 말한다. 일렉트릭코 사이코는 그 말에 화를 내며 친형이 아니면 친형처럼 굴으라며고 하고는 문을 닫고 가버린다. 일렉트릭코 사이코는 부탁이니까 사랑해달라고 혼잣말을 한다. 그리고 "나도 형처럼 오토마톤이 되면 사랑해줄까?" 라고 독백한다.

악령 및 능력편집

악령의 이름은 <자유전자>

전기를 마음대로 다룰 수 있다. 마음대로 전기를 생산하고 그 전기를 이용해 다양한 공격을 펼친다. 단순히 전기를 쏘거나 응축하는 것뿐만 아니라 번개처럼 내리칠 수도 있는 것 같다.[7][8]

보스전편집

수수께끼의 알 편집

  • 상하좌우에 랜덤된 위치로 전기공이 이동한다
  • 가운데에 움직이는 번개가 친다
  • 제한시간은 약 400

  • 전기로 이루어진 구형 물체 3개가 플레이어를 따라다닌다. 닿으면 사라지면서 대미지를 입힌다. 토네이도를 날려 공격해도 사라진다.
  • 랜덤으로 화면의 왼쪽, 오른쪽, 중앙 중 한쪽에 번개가 내리친다.
  • 화면 위쪽에 떠 있는 작은 구형 물체가 시간이 지날수록 점점 커진다. 일정 시간이 지나면 터지면서 번개가 내리친다. 구체와 닿아도 대미지는 없지만 번개는 큰 대미지를 준다.
  • 섬광이 일어나 화면 전체가 가려진다.

뇌제의 일곱 제후 편 1부(카페 출시본)편집

  • 전기로 이루어진 구형 물체 4개가 플레이어를 따라다니다가 닿으면 사라지면서 대미지를 입힌다. 토네이도를 날려 공격하면 사라진다. 어둠속의 망령 편과 동일한 패턴.
  • 화면 위쪽에 떠 있는 작은 구형 물체가 시간이 지날수록 점점 커지다가 일정 시간이 지나면 번개가 내리친다. 어둠속의 망령 편의 패턴과 동일한 패턴이나 번개가 내리칠때 일시적으로 섬광효과가 발동된다
  • 사이코가 전탑에 닿으면 전탑에 전기가 흐르는데, 그 전탑에 닿으면 대미지를 입는다.[9]
  • 파란색 또는 빨간색의 반구형 물체가 좌우 또는 위아래로 펴지며 전류를 흐르게 하여 플레이어가 지나가는 길목을 막는다. 전류에 닿으면 대미지를 입는다.[10]
  • 플레이어가 있는 위치에 나타나 자신 몸을 전기로 휩싸이게 한다. 닿으면 큰 대미지를 입는다.
  • 녹색 플라즈마 볼을 4방향으로 두 번 날린다.[11]
  • 여러 번 공격해야 없어지는 푸른 전기구 1개가 플레이어를 따라다니다가 닿으면 사라지면서 큰 대미지를 입힌다.(헬)
  • 땅에 전기를 통하게 해 닿으면 대미지를 입힌다.(헬)

뇌제의 일곱 제후 편 1부-악령편편집

뇌제의 일곱 제후 편/보스전/악령편 문서 참고.

대사 편집

어둠속의 망령 편 편집

시작대사

전기는 내 명령을 따르지.

피할테면 피해봐

보스전에서 승리

이제 놀아줄 시간은 없어

배신자를 처리해야 되거든

뇌제의 일곱 제후 편 1부(카페 출시본) 편집

시작대사

전자는 내 명령을 따르지.

어디 피할 테면 피해 보라고?

땅에 전류를 흘리는 패턴시(헬)

어디.. 장난좀 쳐볼까?

보스전에서 승리

어째서... 공격이 듣지 않는 거냐고!

이 힘은...악령이냐..아니면..

뇌제의 일곱 제후 편 1부 편집

시작대사

전자는 내 명령을 따르지.

어디 피할 테면 피해 보라고?

땅에 전기를 흘릴 때(헬)

어디, 장난 좀 쳐볼 까?

보스전에서 승리

어째서... 공격이 듣지 않는 거냐고!

이 힘은...악령이냐..아니면..

여담편집

처음 기드편에서 악몽이 공개되었을 때는 자신에게 헌신적인 을 등치고 악행을 일삼은 것이 드러났지만 뇌제후편에서 사실은 형에게 사랑을 얻고 싶어서 엇나갔던 것이 밝혀져 동정표를 받으며 많은 사람들로부터 인기를 얻게 되었다. 물론 그전부터도 개성 있고 잘생긴 외모 덕에 팬층이 많았었다.

  1. GID 편 보스전 시작 대사
  2. 뇌제후 편 보스전 시작 대사.
  3. 뇌제의 일곱 제후 편 영구 동결 때 매지스트의 보스전이 공개된 적이 있었다. 이로 미루어 보아 어둠속의 망령 편의 매지스트 부분부터 각색돼 스토리가 진행될 것으로 보이므로 매지스트 이후에 있던 일렉트릭코 사이코는 물론 다른 GID까지 새로이 나올 것으로 예상된다.
  4. 노르망디의 표현을 빌리자면 어깨 오빠. 프리먼이 뇌제에게 부여받은 능력은 '전격'이다.
  5. 이 상황에서 일렉트릭코 사이코는 자신의 악몽을 계속해서 떠올리게 된다.
  6. 도둑질을 주도한 건 일렉트릭코 사이코였다.
  7. 다만, 진짜 번개를 쏜 건지 아니면 능력으로 스파크가 튀긴 건지 알 수 없다.
  8. 작중 전기 흐르는 소리를 내며 빠르게 이동하는 장면이 있었는데, 진짜 전기가 되어 순간 빠르게 이동한 건지, 아니면 그냥 단순한 신체 능력인지 확실하지가 않다. 다만 효과음이나 능력을 보면 전자에 더 가깝다.
  9. 헬모드에서는 전탑의 개수가 증가한다.
  10. 파란색은 길이가 길지만 대미지를 별로 입지 않는다. 빨간색은 대미지가 크나 길이는 파란색보다 짧다.
  11. 헬모드에서는 6방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