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DOM

테니돌이는 블루스타와 아이보리스타의 애완 동물이다. 파인애플의 친아들로 테니돌이가 첫째이고 알파와 민티는 쌍둥이 동생급. 말을 할 수 없으며 포베글리아 이후부터는 아이보리스타의 실질적인 보호자로 굴려지고있다.

외형 편집

테니스 공의 몸체에 발과 꼬리가 달려있다. 별 모양의 꼬리는 감정 상태에 따라 모습이 변한다.

능력 편집

몸을 말아서 구를 수 있다.

작중 행적 편집

새로운 친구 편편집

테니돌이가 첫 번째로 등장하는 작품으로, 블루스타가 핑크스타의 심부름으로 돼지고기와 한국의 김치를 사고 돌아올 때 블루스타가 산 고기와 김치를 강탈해 버려진 빌딩으로 도망친다. 테니돌이는 꼭대기 층으로 도망치고 김치와 돼지고기를 높은 곳에 올려놓아 블루스타를 힘들게 한다. 블루스타가 김치와 고기를 찾아 돌아가려고 할 때 블루스타와 같이 가고 싶다고 해 애견인인 핑크스타의 환영을 받으며 블루스타 패밀리에 합류하게 된다. 그리고 그날 저녁이었던 돼지고기 김치찌개를 3분의 1이나 먹어치웠다.

할로윈 특집편집

할로윈을 맞이해 4000원짜리 할로윈 애완동물용 유령의상을 입고 등장하며 테니돌이를 귀여워하는 핑크스타의 품에 안기고 2시간 후 옐로스타의 집에 놀러간다. 이때 테니돌이는 뭔가 이상함을 느끼고, 자신의 아버지인 파인애플이 말했던 일이 일어나려함을 직감한다. 옐로스타의 집에 들어가려는 순간 이상한 곳으로 떨어지고 블루스타와 함께 플레이어 캐릭터가 되어 동행한다. 저승사자에게 죽을 뻔했지만 몸으로 저승사자의 얼굴을 강타해 가까스로 살아난다. 그리고 마지막에 개과천선한 그레이의 고통의 맛 식당에 같이 간다.

성탄절 특집편집

블루스타가 당첨된 스페이스스타시티 4박5일 여행권으로 12월 20일에 스페이스스타시티에 놀러간다. 그리고 2일 동안 가이드의 안내를 받으며 관광을 했다. 그렇지만 어둠속의 망령이 12월 22일 스페이스스타시티를 덮치고 다른 사람들과 흩어지고 할로윈 때를 회상하며 블루스타와 함께 행동하여 다닌다. 그러다가 레이저2의 레이저 공격에 휘말리게 되고, 레이저2가 후퇴하여 살아남으며 경비병 라이베라의 공격도 버틴 뒤 전망대의 옥상에서 다른 일행들과 만난다. 12월 24일에 모두들 블루스타의 집에 모이고 다음날이 얼마 남지 않았을 때 크리스마스 카운트다운에서 1을 센 후 엔딩 컷에서 루돌프 분장을 한 채 등장한다.

새해 특집편집

핑크스타가 블루스타에게 심부름을 시킬 때 같이 뛰어나온다. 그리고 막내외삼촌이 블루스타에게 자신의 팀이 개발한 게임의 테스터가 되어달라고 하고 혹시 같이 갈 사람이 있냐고 물을 때 자신이 가겠다고 하려 했으나 큐트스타에게 선수를 빼앗겨 그냥 집에 남게 되었다. 그리고 그 후에는 등장하지 않는다.

수수께끼의 알 편편집

테니돌이의 아버지인 파인애플은 테니돌이는 한 파란별에게 같이 살도록 했지만 가족들이 자주 집을 비우는 편이라 테니돌이가 심심해 하고 있어서 파인애플이 동생들인 알들을 만드는 계기가 되었다. 6월 20일, 알이 생긴지 1달 되는 날에 블루스타와 함께 산책을 나오고 버려진 빌딩의 근처를 지날 때 하늘에서 알록달록한 알이 떨어지고 파인애플에게 저 알을 쫓아가라는 말을 듣고 알을 쫓아간다. 무작정 쫓아가다보니 그레이가 운영하는 고통의 맛 식당에 도착하고 그의 식당 안에 들어온 알을 얻기 위해 블루스타와 함께 그레이의 시험을 통과한다. 그 다음 파란알이 자신들을 불러 파란알을 찾으러 식당으로 들어왔다는 스페셜스타와 트윈스타에게 알아들을 수 없는 말로 '그 알은 우리 아빠가 만든 알이니 가능할지도 모른다'고 한다. 그리고 파란알의 텔레파시을 듣고 주황알과 초록알을 빼앗아간 괴한들을 쫓아 뉴시티로 간다.

테니돌이는 블루스타와 함께 뉴시티에 도착하고 그곳에 있던 메카트로닉스 사이보그에게 공격을 받지만 그가 물러나고 주황색알과 초록색알의 텔레파시로 좀 더 앞의 큰 빌딩에 우리들이 있으니 구해달라는 말을 들은 뒤 그 빌딩에서 그 알을 빼앗아간 너그에게 공격을 당한다. 하지만 그 광경을 다크블루스타와 스페셜스타가 목격하고, 너그는 알을 놓고 도망간다.

얼마 지나지 않아 모두는 버려진 빌딩에 모이게 된다. 그곳에서 알들은 모두 부화하고, 테니돌이는 부화한 알파를 빤히 바라본다. 그리고 테니돌이는 부화한 아이들을 블루스타가 키울지도 모른다는 것에 깜짝 놀라며 집으로 돌아온다.

루이 아드 편편집

블스의 생일 축하 장면에서만 등장한다.

포베글리아 편편집

포베글리아 편의 시작화면에서 아이보리스타, 민티, 알파와 등장하고 아이보리스타의 말이 끝나고 아이보리가 갈 때 5살배기 꼬맹이 지키느라 이번 여행이 너무 힘들었다며 인상을 쓰고 불평을 한다. 그러나 곧 정신을 차리고 우리가 겪은 일에 대해서 이야기를 할 때 '우리 이야기는 거의 마지막에 나올 테니 힘내겠다'라며 웃는다.

때는 2012년 8월 19일, 테니돌이는 블루스타 일행과 같이 다니다 호텔에서 묵고, 그날 밤 호텔에서 몰래 빠져나와 다리를 건넌다. 하지만 그 다리는 사라지고, 그들은 모두 실종된 것으로 알려지며 이틀 뒤 죽은 채 발견된다.

그리고 이상한 집에 갇히게 되며, 집의 마루가 부서져 아래로 떨어지고 모두들 흩어지게 된다.

한편 테니돌이는 아이보리스타, 민티, 알파와 함께 떨어진다. 그리고 무작정 아이보리스타가 가는 아무 곳이나 가게 돼서 아이보리스타가 험한 길만을 가는 바람에 굉장히 고생하게 된다. 그러가다 아이보리스타 뒤에 있는 포섀시드 룸 고스트를 보고 깜짝 놀란다. 포섀시드 룸 고스트를 매지스트가 공격한 뒤 그를 노려보고 그가 사라진 후 얼음덩이를 맞고 기절한 아이보리를 돌보고 알파를 대장이라 부른다. 그리고 2012년 8월 25일, 실종자 전원 생존이라 한 것을 보아 다른 일행들과 무사히 돌아온 듯.

오롯 편편집

블루스타가 돈도 없는데 그레이의 심부름꾼 신세가 되었을 때, 돌이버드를 타고 와서 블루스타에게 온다. 그리고 블루스타에게 지갑을 가져와 달라는 말을 듣고 지갑을 찾으러 집으로 갔다.

잠시 후, 블루스타가 닌자 - 도청과 만난 뒤 닌자가 사라지고 지갑을 가지고 다시 온다. 그리고 계속 블루스타를 따라다니고 고통의 맛 식당의 유리창으로 안을 엿본다. 블루스타가 레이저3와 만나고 그에게 마지막으로 토네이도를 날리려 할 때 뭔가 낌새가 있는 것 같다며 수상쩍어한다. 울음소리를 내는 다른 돌이들을 보고 시끄럽다며 짜증을 낸다. 그리고 刀를 볼 때 그를 노려보다가 그가 휘두른 칼에 스친다.

갑자기 사라졌다가 헌터즈의 본거지에 잡혀있는 상태로 재등장하고 알파한테 무엇인가가 다 들어갔다는 말을 듣고 깜짝 놀라 다스케테를 외친다. 레이저3, 자이언트, 가 모두 건물 밖으로 나가고 블루스타가 그곳을 봤을 때는 엄청나게 팽창한 알파와 케이지 사이에 끼게 되었고 키스를 한 둘이 기절하고 나서는 민티, 오롯과 함께 그 둘을 끌고 나온다.

어둠속의 망령 편 편집

G.ID산업단지에서 스타시티 주변의 교육기관을 대상으로 실시한 진로 체험 학습에 참가한 아이보리스타를 보호하기 위해 쇼핑백에 숨어 그의 곁을 지킨다. 그리고 자유시간에 고객 휴게실에서 잠을 자려는 아이보리스타를 따라가 같이 잠을 자는데, 그 이후로 등장하지 않다가 마지막에 비! 밀! 이! 야! 를 외칠 때 겨우 등장한다.

아이보리스타가 자고 있는 휴게소에 쉬려고 그로즈니가 들어온다. 그로즈니를 발견한 3돌이는 그로즈니에게 달려들지만 그로즈니는 귀엽다며 껴안은 뒤 가져가고 싶다고 말한다.

히든엔딩 1에서는 아이보리스타와 함께 까메오로 출연한다.

제작 비화 편집

추가 바람

블루스타 일행
블루스타워터스타아이보리스타옐로스타영그린스타큐트스타마우스스타오롯테니돌이민티알파
캐릭터 목록
기타 등장인물 핑크스타다크블루스타홍안화살표스타파인애플열권통통이흑아저씨&백아저씨스트렌지퉁퉁스타나리폰연금술스타챠시노스트타임스타돌이버드하이퍼스타달팽이스타나브미러스타푸딩스타으허허스타어스아래아메리크리스틴래디쉬할라피뇨큐컴버릴리 르나르노이엘 르나르로만파비올라모라피쉬다크스타사슬이 목이그랜드트리Dr.후블루돌이우체부스타오렌지스타 린블랙오렌쉘미경비봇이그니스형아둑도아우둑도멋부심스타하이리스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