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DOM

Ghosts In the Dark
네오 웃음귀신 라이베라 메카트로닉스 사이보그 일렉트릭코 사이코 NUG BOX MASTER
가스트 윙 다크니스 데빌 타임즈 나이트메어 매지스트 혈청-유글레나 오롯
혈청-유글레나

"..누구냐...."[1]

"......그만둬"

개요Edit

오토마톤 크리에이터가 만든 남성형 아이언 메이든이자 어둠속의 망령의 13번째 악령이다. 칭호는 <형식을 부수는 자>.

작중 행적 Edit

오롯 편 Edit

히든엔딩에서 잠깐 이름만 언급된다.

어둠속의 망령 편 Edit

오토마톤 크리에이터가 블루스타의 데이터를 뽑아내기 위해 그와 혈청-유글레나를 싸우게 한다. 하지만 혈청-유글레나는 전혀 공격하지 않았고 블루스타의 공격만 맞았다. 혈청은 다른 말은 일절 하지 않고 "그만둬"라는 말만 하였다.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하의 내용은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 등을 설명합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하지 않으시는 분은 관련 블점 작품을 플레이하시고 보시기 바랍니다.(출처:나무위키, 블점위키에서 2차 수정)

홍안

홍안

사실 이는 혈청-유글레나가 실은 블루스타의 고종사촌인 홍안이었기 때문이다. 오롯 편에서 닌자 - 도청은 블루스타에게 복수하기 위해 무심코 파란 별을 찾고 있던 중 홍안을 발견해 그를 납치한다. 이후 오토마톤 크리에이터는 홍안이 블루스타의 사촌이라는 점에 흥미를 가져 그를 오토마톤으로 만들었고 결국 홍안은 혈청-유글레나가 된다.

뇌제의 일곱 제후 편 Edit

1부 출시 전 Edit

N혈청

뇌제후 오프닝에 등장한 새로운 혈청-유글레나

보스전이 존재하는 것으로 보아 뇌제의 일곱 제후 편에서 등장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육각화 이미지에서 검은색과 초록색으로 상징된 캐릭터가 혈청-유글레나라는 이야기로 추측건대 혈청-유글레나의 디자인이 바뀌지 않을까 한다.

블카에서 공개한 뇌제후 오프닝 v2에서 혈청의 새로운 모습이 나왔다. 혈청의 새로운 모습은 인간형으로서 뒤에 배터리라든지 머리에 있는 안테나라든지 기존의 모습과는 전혀 다르다.

1부 출시 이후Edit

혈청-유글레나 1

홍안은 사실 강제적으로 혈청-유글레나가 된 것이 아니라 블루스타를 위해 대신 혈청-유글레나 속에 들어간 것이었다. 홍안의 의식을 두개로 분리한 후, 스타족 홍안은 기억을 지우고 돌려보냈고, 혈청-유글레나에 넣었던 또다른 의식에게도 기억이 없었다. 그렇게 실험관에 들어가 있던 혈청은 깨어나 그의 옆 인큐베이터에 있던 포섀시드 룸 고스트와 대화를 나누게 된다. 그때 포섀시드 룸 고스트가 혈청에게 "너에게 들어가서 너의 스타족 때 기억을 되살려 주겠다"라고 말하며 혈청의 몸에 들어갔고, 혈청은 기억이 돌아온다. 하지만 완전하게 돌아오지 않은 상태에서 얻은 기억으로 블루스타가 자신을 억지로 이렇게 만든 원수라고 오해하게 된다. 같은 시각 오토마톤 크리에이터와 블루스타가 얘기하고 있었는데 인큐베이터를 깨고 나온 혈청-유글레나는 블루스타를 죽이려고 한다. 이에 오토마톤 크리에이터는 이를 저지하려 한다. 공격을 하던 중 공격을 그만두고 "그만 둬"라고 말한다. 혈청-유글레나가 진정하고 난 다음 블루스타를 보낸 혈청-유글레나와 오토마톤 크리에이터의 대화로 보아 홍안의 기억이 되살아난 것으로 보인다.[2]

오토마톤 크리에이터와 블루스타의 대화에서 혈청-유글레나가 프랙탈이라는 것이 밝혀졌다! 다만 그 오토마톤이 말한 '프랙탈'이 블루스타가 알고 있는 '프랙탈'인지 에 대해서는 정확히 밝혀지지 않았다.

보스전Edit

어둠속의 망령 편에서의 공격 패턴은 없다. 아예 공격하지 않고 있기 때문이다.[3]

하지만 뇌제의 일곱 제후 편에서는 혈청-유글레나가 블루스타를 죽이려고 하기 때문에 공격 패턴이 존재한다. 자신의 몸에 혈청을 주입시켜서 능력을 쓰며 혈청의 몸이 변하는 것을 통해 공격패턴을 예측 가능하다.

뇌제의 일곱 제후 편Edit

다음 패턴을 무작위로 사용한다.

  • 초록 : 방벽을 설치하고 체력을 회복시킨다.
  • 노랑 : 일시적으로 공격을 할 수 없게 한다.
  • 보라 : 낭떠러지를 생성시키고 중력을 조종해서 낙하시킨다. 이때 공격할 경우 공격은 먹히지만 블루스타도 대미지를 같이 입는다. 블루스타가 받는 대미지는 혈청의 약 5배다.
  • 파랑 : 아래쪽에서 레이저를 발사시킨다. 충격파도 대미지가 있다.
  • 하양 : 화면의 일부를 가리는 섬광을 만들고 블루스타와 같은 높이에 구체를 소환해 가로로 레이저를 발사한다.
  • 검정 : 위로 레이저를 발사하며 구체를 동일한 높이에 발사시킨다. 레이저에 흡입력이 있어서 가만히 있으면 빨려들어간다.
  • 빨강 : 블루스타를 따라 이동하며 공격한다.

뇌제의 일곱 제후 편(헬)Edit

  • 닿으면 대미지를 입는 검은 색 구체가 블루스타를 따라다니며 초록색 구체를 날리며 공격한다.
  • 다음 패턴을 무작위로 사용한다.
    • 빨강 : 블루스타를 따라 이동하며 공격한다.
    • 초록 : 방벽을 설치하고 체력을 회복시킨다.
    • 주황 : 닿으면 대미지를 입는 주황색 구체를 떨어트린다.
    • 파랑 : 아래쪽에서 레이저를 발사시킨다. 충격파도 대미지가 있다.
    • 갈색 : 블루스타가 있는 곳에 가시를 생성한다.
    • 분홍 : 벽을 생성한다.
    • 노랑 : 공격할 수 없게 만든다.

대사 Edit

어둠속의 망령 편 Edit

시작대사 그만둬
보스전에서 승리 그만둬

뇌제의 일곱 제후 편 Edit

시작대사 ....누구냐....
보라색 혈청 공격하지 않는 것이 좋을 거다. 
주황색 혈청 공격할 수 없을 거다.
보스전에서 승리 .......그만둬.
  1. 뇌제의 일곱제후 보스전 시작 대사
  2. 블루스타를 처단하려고 하던 것은 포섀시드 룸 고스트, 그만 두라고 말한 것은 홍안의 의식으로 추정된다.
  3. 그러나 솔그린이 만든 마개조에서는 반격탄을 날린다. 반격탄은 2~3배 강력해지며 돌아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