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DOM

"..누구냐...."[1]

"......그만둬"

개요편집

오토마톤 크리에이터가 만든 남성형 아이언 메이든이자 어둠속의 망령의 13번째 악령이다. 칭호는 <형식을 부수는 자>.

네오가 오토마톤 크리에이터에게 자신의 조직에 넣기 위해 요청한 전투용 오토마톤으로 엄청난 플라즈마를 견딜 수 있게 설계되어 있다. 또한 웃음귀신에게 받은 악령또한 있는데 자세한 사항은 아래 문단 참조.

능력 편집

괴력: 기본적으로 강철로 된 문을 간단히 날려버릴 수준의 괴력을 발산할 수 있다.

고열의 플라즈마에 견딜 수 있는 설계: 오토마톤으로써의 능력으로 오토마톤 크리에이터의 설계로 고열의 플라즈마를 견딜 수 있다. 이는 아이큐스톤 [트라이앵글]의 사용을 위한 용도로 추측된다.

혈청 부여: 오토마톤으로써의 능력으로 등 뒤에 다양한 혈청이 보관된 통을 몸에 주입하여 악령 [변화무쌍]과 연계하여 변신이 가능하다.

기타: 머리에 난 섬모는 에너지 주입구로 일반적으로 태양열을 이용하여 에너지를 충전한다.

악령 편집

변화무쌍 (變化無雙): 부여해준 자는 웃음귀신. 특정 매개로 물체의 형태를 변화시킬 수 있다. 혈청―유글레나는 덕분에 혈청을 매개로 삼아 자신을 변화시킬 수 있게 된다.

  • 늑대
  • 거북
  • 거미
  • 수리
  • 프랙탈

작중 행적 편집

오롯 편 편집

히든엔딩에서 잠깐 이름만 언급된다.

어둠속의 망령 편 편집

오토마톤 크리에이터가 블루스타의 데이터를 뽑아내기 위해 그와 혈청-유글레나를 싸우게 한다. 하지만 혈청-유글레나는 전혀 공격하지 않았고 블루스타의 공격만 맞았다. 혈청은 다른 말은 일절 하지 않고 "그만둬"라는 말만 하였다. 그때는 스타족 형태의 오토마톤이였으나, 뇌제후 편에서는 인간형의 오토마톤이 되었다.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하의 내용은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 등을 설명합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하지 않으시는 분은 관련 블점 작품을 플레이하시고 보시기 바랍니다.(출처:나무위키, 블점위키에서 2차 수정)

홍안

홍안

사실 이는 혈청-유글레나가 실은 블루스타의 고종사촌인 홍안이었기 때문이다. 오롯 편에서 닌자 - 도청은 블루스타에게 복수하기 위해 무심코 파란 별을 찾고 있던 중 홍안을 발견해 그를 납치한다. 이후 오토마톤 크리에이터는 홍안이 블루스타의 사촌이라는 점에 흥미를 가져 그를 오토마톤으로 만들었고 결국 홍안은 혈청-유글레나가 된다.

뇌제의 일곱 제후 편 편집

1부 출시 전 편집

N혈청

뇌제후 오프닝에 등장한 새로운 혈청-유글레나

보스전이 존재하는 것으로 보아 뇌제의 일곱 제후 편에서 등장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육각화 이미지에서 검은색과 초록색으로 상징된 캐릭터가 혈청-유글레나라는 이야기로 추측건대 혈청-유글레나의 디자인이 바뀌지 않을까 한다.

블카에서 공개한 뇌제후 오프닝 v2에서 혈청의 새로운 모습이 나왔다. 혈청의 새로운 모습은 인간형으로서 뒤에 배터리라든지 머리에 있는 안테나라든지 기존의 모습과는 전혀 다르다.

1부 출시 이후편집

혈청-유글레나 1

홍안은 사실 강제적으로 혈청-유글레나가 된 것이 아니라 블루스타를 위해 대신 혈청-유글레나 속에 들어간 것이었다. 홍안의 의식을 두개로 분리한 후, 스타족 홍안은 기억을 지우고 돌려보냈고, 혈청-유글레나에 넣었던 또다른 의식에게도 기억이 없었다. 그렇게 실험관에 들어가 있던 혈청은 깨어나 그의 옆 인큐베이터에 있던 포섀시드 룸 고스트와 대화를 나누게 된다. 그때 포섀시드 룸 고스트가 혈청에게 "너에게 들어가서 너의 스타족 때 기억을 되살려 주겠다"라고 말하며 혈청의 몸에 들어갔고, 혈청은 기억이 돌아온다. 하지만 완전하게 돌아오지 않은 상태에서 얻은 기억으로 블루스타가 자신을 억지로 이렇게 만든 원수라고 오해하게 된다. 같은 시각 오토마톤 크리에이터와 블루스타가 얘기하고 있었는데 인큐베이터를 깨고 나온 혈청-유글레나는 블루스타를 죽이려고 한다. 이에 오토마톤 크리에이터는 이를 저지하려 한다. 공격을 하던 중 공격을 그만두고 "그만 둬"라고 말한다. 혈청-유글레나가 진정하고 난 다음 블루스타를 보낸 혈청-유글레나와 오토마톤 크리에이터의 대화로 보아 홍안의 기억이 되살아난 것으로 보인다.[2]

오토마톤 크리에이터와 블루스타의 대화에서 혈청-유글레나가 프랙탈이라는 것이 밝혀졌다! 다만 그 오토마톤이 말한 '프랙탈'이 블루스타가 알고 있는 '프랙탈'인지 에 대해서는 정확히 밝혀지지 않았다.

정식 1부가 출시된 후, 혈청-유글레나가 프랙탈인 것이 확정되었다.

악령 편집

어둠속의 망령으로써 가지고 있는 힘은 [변화무쌍]으로 각기 다른 혈청을 투여해 여러 모습으로 변모할 수 있다. 보스전을 보면 동물들의 인큐베이터를 통해 해당 동물로 변해서 다양한 공격을 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거북이, 독수리, 벌, 늑대, 거미 의 모습으로 공격하며, 아마 다른 동물로도 변할수 있을 것으로 추측된다.)

보스전편집

어둠속의 망령 편에서의 공격 패턴은 없다. 아예 공격하지 않고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뇌제의 일곱 제후 편에서는 혈청-유글레나가 블루스타를 죽이려고 하기 때문에 공격 패턴이 존재한다. 자신의 몸에 혈청을 주입시켜서 능력을 쓰며 혈청의 몸이 변하는 것을 통해 공격패턴을 예측 가능하다.

  • 닿으면 대미지를 입는 검은 색 구체가 블루스타를 따라다니며 초록색 구체를 날리며 공격한다.(헬)
  • 다음 패턴을 무작위로 사용한다.
    • 빨강 : 블루스타를 추적하며 공격한다.
    • 초록 : 방벽을 설치하고 체력을 회복한다.
    • 주황 : 닿으면 대미지를 입는 거대한 주황색 구체를 떨어트린다(헬).
    • 보라 : 낭떠러지를 생성시키고 중력을 조종해서 낙하시킨다. 이때 공격할 경우 공격은 먹히지만 블루스타도 대미지를 같이 입는다. 블루스타가 받는 대미지는 혈청의 약 5배다.
    • 파랑 : 하늘에서 레이저를 떨어뜨린다. 충격파도 대미지가 있다.
    • 하양 : 화면의 일부를 가리는 섬광을 만들면서 블루스타와 같은 높이에 구체를 소환해 가로로 레이저를 발사한다.
    • 검정 : 땅에서 위로 레이저를 발사하며 구체를 동일한 높이에 발사시킨다. 레이저에 흡입력이 있어서 가만히 있으면 빨려들어간다.
    • 갈색 : 블루스타가 있는 곳에 가시를 생성한다.(헬)
    • 분홍 : 벽을 생성한다.(헬)
    • 노랑 : 공격할 수 없게 만든다.

뇌제의 일곱 제후 편 1부-악령편 편집

뇌제의 일곱 제후 편/보스전/악령편 문서 참고.

대사 편집

어둠속의 망령 편 편집

시작대사 그만둬
보스전에서 승리 그만둬

뇌제의 일곱 제후 편 편집

시작대사 ....누구냐....
보라색 혈청 공격하지 않는 것이 좋을 거다. 
주황색 혈청 공격할 수 없을 거다.
보스전에서 승리 .......그만둬.

뇌제의 일곱 제후 (악령편)편집

시작대사 ....누구냐....
진-혈청(3페이즈) 공격하지 않는 것이 좋을 거다.
보스전에서 승리 ...그만둬...

제작 비화 편집

작성 중

  1. 뇌제의 일곱제후 보스전 시작 대사
  2. 블루스타를 처단하려고 하던 것은 포섀시드 룸 고스트, 그만 두라고 말한 것은 홍안의 의식으로 추정된다.
어둠속의 망령
13명의 악령 네오웃음귀신라이베라일렉트릭코 사이코메카트로닉스 사이보그NUGBOX MASTER가스트 윙다크니스데빌 타임즈나이트메어매지스트혈청-유글레나
기타 조직원 베스터청초포섀시드 룸 고스트레이저자이언트닌자 - 도청
협력자 오토마톤 크리에이터로제 르나르
前 조직원 오롯퍼플스타
블루스타의 점프점프 시리즈 등장인물
어둠속의 망령 네오웃음귀신라이베라일렉트릭코 사이코메카트로닉스 사이보그NUGBOX MASTER가스트 윙다크니스데빌 타임즈나이트메어매지스트혈청-유글레나베스터청초오토마톤 크리에이터포섀시드 룸 고스트
헌터즈 퍼플스타닌자 - 도청레이저자이언트
이반 제국 그로즈니네오노르망디머슬 게르트루드프리먼FEEL파르티아오토마톤 크리에이터로제 르나르이익이반스탈린
오롯의 자아공유자 노르망디홀랜드아르마다레노바티오제니퍼천리S-crap
기타 등장인물 핑크스타다크블루스타홍안화살표스타파인애플열권통통이흑아저씨&백아저씨스트렌지퉁퉁스타나리폰연금술스타챠시노스트타임스타돌이버드하이퍼스타달팽이스타나브미러스타푸딩스타으허허스타어스아래아메리크리스틴래디쉬할라피뇨큐컴버릴리 르나르노이엘 르나르로만파비올라모라피쉬다크스타사슬이 목이그랜드트리Dr.후블루돌이우체부스타오렌지스타 린블랙오렌쉘미경비봇이그니스형아둑도&아우둑도멋부심스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