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DOM

어둠속의 망령
13명의 악령 네오웃음귀신라이베라일렉트릭코 사이코메카트로닉스 사이보그NUGBOX MASTER가스트 윙다크니스데빌 타임즈나이트메어매지스트혈청-유글레나
기타 조직원 베스터청초포섀시드 룸 고스트레이저자이언트닌자 - 도청
협력자 오토마톤 크리에이터로제 르나르
前 조직원 오롯퍼플스타

"공격을 해서라도 쫓아내겠다."

"과연 아무일도 일어나지 않을 수 있을까?"

개요편집

어둠속의 망령의 13명의 악령 중 7번째 악령이다. 호칭은 <크리티컬 박스를 만들고 부리는 자>.

원작자는 Keybod이다.

박스마스터, 박마, B.M, 비엠 등으로도 불린다.

블루스타의 점프점프 카페에서 어둠속의 망령 멤버 모집 이벤트를 통해 GID 멤버로 선정되었다.

작중 행적 편집

루이 아드 편 편집

18

끝 부분에 실루엣으로 등장하였다. 가스트 윙, 데빌 타임즈와 함께 그론 루비를 찾으러 온 것으로 보인다.

어둠속의 망령 편 편집

네오는 제후들이 G.ID 산업 단지로 침입한다는 것을 예언으로 알게 되고 박스마스터를 서북문으로 보낸다.

박스마스터는 제후를 견제하기 위해 크리티컬 박스를 설치해 길을 막아 놓았다. 하지만 이를 영그린스타가 가볍게 뚫고 박스마스터 앞에 나타난다. 박스마스터는 자신의 자기소개를 하였으나 영그린스타는 듣지 못하고 누구냐고 묻는다. 이에 박스마스터는 무시당했다는 피해 의식에 휩싸여 나이트메어에게 악몽을 먹어달라고 한다. 그후 괜찮아진 박마는 영그린스타에게 돌아가라고 했으나 영그린스타가 순순히 돌아가지 않자 공격을 한다.

공격을 하던 중 예언된 시각인 6시가 되자 제후 중 1명인 프리먼이 왔다. 프리먼에게 박스를 던졌으나 공중에 뛰운 걸 보면 프리먼이 척력을 쓴 듯 보인다.

19

오프닝에 나온 걸로 보아 뇌제의 일곱 제후 편에도 등장할 것으로 보인다.

악몽 편집

프리먼은 박스마스터의 형을 포함한 징용 대상자 18명을 이송 차량에 태워 데려가려 한다. 출발하려는 찰나 Box Master는 프리먼에게 왜 자신의 형만 데려가느냐고 묻지만 프리먼에게서 돌아온 대답은 '혼자 피해자인 척 하지 말라, 또한 징용 대상자에게는 혜택과 보상이 주어진다.'였고 대답을 한 뒤 프리먼은 유유히 다음 도시로 떠난다. 프리먼이 떠나고 나서도 박스마스터는 여전히 자신의 형이 징용된 것은 이(異)민족에 대한 불이익이라며 피해의식에 찌들어 있는다.

정식 뇌제후 1부

박스마스터는 어릴 적부터 파이터성인이란 이유로 차별을 받았다. 어느 날 동네 애들한테 심하게 맞아 내장파열로 입원했고, 의사는 수술이 필요하다고 했다. 하지만 박마의 어머니는 차별 따문에 일자리에서 돈을 별로 받지 못했고, 결국 박마의 형은 학교를 그만두고 돈을 벌기 위해 징용인 것을 알면서도 이반제국으로 끌려갔다. 5년후 웃음귀신이 형이 떠나는 것을 막기위해 왔다고 했다. 이미 늦은 것을 알아차린 웃음귀신은 박마에게 네오가 자신을 7년 동안 찾아나녔다고 말하고, 박마는 어둠속의 망령에 합류하게 된다.

악령편집

악령의 이름은 <사각지대>. 호칭에서 볼 수 있듯이 가운데가 뻥 뚫린 정사각형 판, 크리티컬 박스를 만들고 생성한 뒤 한 번 마음대로 조종할 수 있다. 크리티컬 박스는 점에서 면으로 생성되며, 직접 재질을 조절할 수 있다.

보스전 편집

어둠속의 망령 편 보스전에서의 박마의 공격 패턴이다.

  • 오른쪽, 왼쪽, 가운데 중 랜덤으로 박스 3개를 떨어뜨린다.
  • 왼쪽이나 오른쪽으로 박스 3개를 밀어낸다.
  • 박스 1개가 화면의 주위 구역을 싹 훑는다.

(뇌제후 헬 웃음귀신에 나오는 악몽의 박마 패턴)

  • 맵의 위쪽 가운데에서 박스를 3개 떨어뜨린다.
  • 맵 위쪽에서 왼쪽으로 박스들을 날린다.)
  • 랜덤 위치에서 박스들이 상승한다.

대사 편집

시작대사

당장 돌아가라. 만약 돌아가지 않겠다면 공격을 해서라도 쫓아낸다.

보스전에서 승리

.............6시 정각... 네오님께서 예언하신 시간이 됐다

제작 비화 편집

카페에서 치름 어둠속의 망령 모집 투표에서 당선된 캐릭터입니다.

박마의 등장 당시에는 평면상자인 크리티컬 박스를 만드는 게 별 문제가 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뇌제후로 넘어오면서 '크리티컬 박스는 평면인가 입체인가'라는 문제가 제기돘고 설정을 수정하였습니다. 여러분, 이제 박마의 크리티컬 박스는 '얇은 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