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DOM

KJ(케이제이)는 화성 군인 출신인 화성인이다. 화성 대왕을 살해해 대왕 직위를 얻고 지구를 침공할 계획을 가지고 있었으나 블루스타에 의해 저지되고 현재는 스타베리아에 행성밀입국하여 브로커로 살고 있다.

이름의 유래는 국방부 장관(Kukbangbu Janggwan)의 이니셜이다.

외형 편집

하얀색 얼굴의 스틱맨 형상을 하고 있다. 손과 발의 경우 테두리는 초록색, 배경은 갈색이다. 눈은 생략되어서 그려지며 감정 표현을 할때만 드물게 나온다.

머리에 계급을 나타내는 별 다섯개가 달린 모자를 쓰고 있으며 이후 브로커로 활동할때도 이 모자를 상시 착용한다.

성격 편집

유쾌하고 정신이 나간듯한 모습. 다른 이들이 모두 미쳤다고 표현해도 아랑곳하지 않는 성격을 가졌다. 이런 성격 때문에 부하들 역시 그를 신용하지 않는다.

능력 편집

  • 뛰어난 화기 사용 능력: 군인 캐릭터 답게 다양한 무기를 다루는 실력이 출중하다. 화성 편 때는 무기 여러개를 한속에 잡고 동시에 발포하는 묘기를 보여주기도 했다. 뇌제의 일곱 제후 편 외전소설 '스모커드'에선 후들럼과 그레이의 격전을 화기만 가지고서 제압하려고 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 생존력: 자폭에 당했음에도 불구하고 끝까지 살아있었으며 우주경찰의 추적에도 불구하고 스타베리아에 행성밀입국하여 브로커로 살아남았다.

사용 장비 편집

  • 다양한 화기들: 수많은 종류의 총기들을 보유하고 있으며 화기들은 지구의 것과 비슷해 보인다.
  • 마즈 다이아: 공간 왜곡으로 물체를 소환할 수 있으며 이걸로 요동치는 땅을 소환해서 공격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화성편 이후 그레이가 탈취한다.
  • 바람의 돌: 불량배대장이 패배한 이후 바람의 정령이 가져다 주었으며 공기를 조종할 수 있다. 제대로 사용하는 모습은 보여주지 않았다. 화성편 이후 유실되었다.

작중 행적편집

화성 편 / 화성의 보물을 찾자편집

본작의 최종보스. 블루스타가 화성에 추락하는걸 부하가 목격해 추락한 폭탄으로 보인다고 보고하자 격추를 명령한다.

화성 군인의 언급으로 그에 대해 알 수 있다. 화성의 대왕을 죽여 대왕 자리에 올랐으며 지구의 자원을 목적으로 지구를 침공할 계획이라고 한다.[1] 블루스타가 본 무기들 또한 침공때 쓸 무기로 보인다. 또한 군인들에게 약을 먹여서 몸이 갈색으로 변하는 부작용을 감수하고 강화시켰다고 한다.

이후 블루스타가 화성인 기지까지 와서 대면한다. 불량배대장과 그레이를 부하로 두고 있으며 진정한 마석 [마즈 다이아]와 바람의 정령이 가져다 준 [바람의 돌]을 가지고 있었다. 블루스타의 점프점프 능력을 탐내고 있었으며 그를 자기 부하로 삼고 블루스타가 가진 스폴트 쥴을 얻으려고 한다. 블루스타가 제안을 거절하고 그를 미쳤다고 일갈하자 마석과 총으로 블루스타를 죽이려고 한다.

전투 도중 블루스타가 혜성 블루스타를 사용하자  마즈 다이아로 공간왜곡을 시켜 요동치는 땅을 소환해 제압한다. 그러나 날아가는 블루스타는 마즈 다이아의 오작동으로 소환해낸 자폭 스위치로 기지가 날아간다. 

기지가 날아갔음에도 불구하고 그는 끈질기게 살아있었고 블루스타의 스폴트 쥴을 얻는다. 그러나 그 마석은 사실 물고기먹이 전문업체에서 만든 신개념! 물고기먹이였고 모든 계획이 실패해 버린 그는 절규한다.

이후 등장이 없다가 돌연히 히든엔딩 '고통의 맛 식당의 일상'에서 등장. 그레이가 기어코 식당에서 식중독 사고를 일으켰다는 소식에 그를 응징할 방법을 다른 인원과 같이 고민하다가 바주카를 사용해서 응징을 시도하려고 하나 제지된다. 이후 거짓 소문을 일으킨 머즈와 여전히 정신 못차리는 그레이를 응징해준다.

외전소설 '스모커드'에서 등장. 매번 화요일마다 고통의 맛 식당에 와서 브로커로써 활동한다고 한다. 스모커드의 말을 들어보면 화성의 쿠데타가 실패해서 우주경찰에게 쫓기고 있는 스타베리아로 행성밀입국한 레드코드 수배자라는 소문이 있다고 한다. 스모커드는 이 소문을 그저 뒷거래 장악을 위한 헛소문으로 치부하지만 화성 편 때 일이 실제로 일어났다는 점을 생각해보면 거짓 소문이 아닐 확률이 높다.

그레이와 후들럼의 격전에서 싸움을 말리러 오며 스모커드의 암살이 실패한 것을 통해 스모커드가 별다른 힘이 없다는 것을 알고 그를 비웃는다.

제작 비화 편집

미친 국방부장관. 그것이 그의 칭호였습니다. 그는 화성의 국방부장관이었으나 별을 하나 더 달고 싶다는 권력욕을 이루기 위해 쿠데타를 일으켜 화성의 왕이 됩니다. 그는 뒤이어 지구침공 계획을 세우고 추진하려 하나 블루스타에게 저지됩니다. 이는 다음과 같은 사실을 드러냅니다.

첫째로 공감하기 힘든 절대악을 내세워 주인공이 그를 무찌를 당위성을 만듭니다. 둘째로 지구를 언급함으로써 이 작품이 전작인 <지구 편>과 이어져있음을 상기시킵니다. 셋째로 플레이어에게 우리가 사는 별인 지구를 지켜야 한다는 사명감을 부여합니다.

KJ는 분명 즉흥적으로 만든 인물입니다. 군인 속성의 악역일 뿐이었죠. 그러나 그 몇 초간의 캐릭터 설계에서 KJ는 저렇게나 많은 의미를 얻어냅니다.

한편 그는 그레이와 달리 공감하기 힘든 동기를 지니고 있습니다. 또한 그는 그레이와 불량배대장에게 가짜 마석을 주고 부려먹죠. 이러한 점을 통해 더욱더 KJ의 사악함을 부각시키고 그의 미친 면모를 적나라하게 드러내고자 했다고 생각합니다. 여기에 더해 머즈라는 인물은 블루스타에게 KJ를 막고 지구를 구해달라는 부탁을 합니다. 자기의 부하였던 머즈가 배신함으로써 KJ는 인망조차 없는 옹호하기 힘든 인물임을 또다시 알리는 거죠. 점점 더 블루스타가 그를 무찌를 필요성이 커지는 겁니다.

그렇게 마침내 그를 마주한 블루스타는 보스전을 통해 KJ를 무찌르죠. 자폭버튼으로 몸든 걸 잃는다는 그의 최후는 어찌 보면 허무맹랑합니다. 그러나 이는 그의 처지를 더욱 비참하게 만듦으로써 절대악이 꼴사납게 쓰러졌다는 걸 통해 권선징악이라는 뜻을 전달하려는 거라고 생각합니다.

이 미치광이 국방부장관이 어떻게 감옥에서 탈출해 고통의 맛 식당까지 와 범죄 브로커 짓을 하고 있는지는 저도 잘 모르겠습니다. 모종의 뒷거래가 있지 않았나 싶네요.

기타 편집

  • 블루스타의 점프점프 시리즈 최조의 최종보스라고 볼 수 있는 캐릭터다.
  1. KJ의 대사와 점프맵에서 보면 알겠지만 지구의 파괴에 중점을 두는 것으로 보이기도 한다.
블루스타의 점프점프 시리즈 등장인물
어둠속의 망령 네오웃음귀신라이베라일렉트릭코 사이코메카트로닉스 사이보그NUGBOX MASTER가스트 윙다크니스데빌 타임즈나이트메어매지스트혈청-유글레나베스터청초오토마톤 크리에이터포섀시드 룸 고스트
헌터즈 퍼플스타닌자 - 도청레이저자이언트
이반 제국 그로즈니네오노르망디머슬 게르트루드프리먼FEEL파르티아오토마톤 크리에이터로제 르나르이익이반스탈린
오롯의 자아공유자 노르망디홀랜드아르마다레노바티오제니퍼천리S-crap
기타 등장인물 핑크스타다크블루스타홍안화살표스타파인애플열권통통이흑아저씨&백아저씨스트렌지퉁퉁스타나리폰연금술스타챠시노스트타임스타돌이버드하이퍼스타달팽이스타나브미러스타푸딩스타으허허스타어스아래아메리크리스틴래디쉬할라피뇨큐컴버릴리 르나르노이엘 르나르로만파비올라모라피쉬다크스타사슬이 목이그랜드트리Dr.후블루돌이우체부스타오렌지스타 린블랙오렌쉘미경비봇이그니스형아둑도&아우둑도멋부심스타